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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지난 1930년 설립된 글로벌 소비재(CPG, Consumer Packaged Goods) 기업 유니레버(Unilever)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Sketch Pro)'를 구축하고 '소셜 퍼스트(social-first)' 전

    2025-07-15 김수경 기자
  • "로직을 뛰어 넘는 매직 같은 아이디어"… 황성필 제일기획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5 김수경 기자
  • 다시 종이 위로!… 디지털 시대, 인쇄·출판 광고가 다시 주목받는 이유

    인쇄물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25 칸라이언즈에선 브랜드의 약속과 문화적 맥락, 소비자 선택의 순간을 포착한 수상작들이 돋보였다.15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진행한 '투어 오브 더 워크(Tour of the Work)' 프로

    2025-07-15 유다정 기자
  • "아이디어라는 알맹이로 위대한 캠페인 만들 수 있어"… 김정아 이노션 CC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7-14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조작·허위 캠페인 '철퇴'… 새로운 시대를 위한 '진정성 기준' 발표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자사의 어워드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담보하기 위한 새로운 진정성 기준(integrity standards) 및 조치들을 발표했

    2025-07-14 유다정 기자
  • "기술에 휘둘리지 말고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라"… '필름 크래프트'에서 이기는 방법

    2025 칸라이언즈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Lions) 부문 심사위원들이 강조한 심사 기준은 명확했다. 기술이 아닌 인간성(humanity), 속도보다 정성(craft), 트렌드보다 스토리였다. "사람들은 결국 자기 자신과 닮은 이야기를 보고 싶어 한다"는

    2025-07-11 은현주 기자
  • 황유진 인터브랜드 CCO, 제23회 영건스(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

    황유진 인터브랜드 서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제23회 영건스23(Young Guns 23, 이하 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0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이자 비영리 단체인 더원클럽포크리에이티비티(The

    2025-07-10 김수경 기자
  • "디지털 크래프트를 뜨겁게 만드는 '광기의 정밀함'"… 나오키 타나카 덴츠랩 도쿄 CCO

    작품처럼 말하고, 말처럼 생각하는 사람. 나오키 타나카(Naoki Tanaka)를 처음 만난 건 몇 년 전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심사실에서였다. 그리고 이번 칸라이언즈 2025, 이제는 덴츠랩 도쿄를 이끄는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

    2025-07-10 김수경 기자
  • "유행 대신 브랜드 유산에 집중"… 로레알·도브·애플, 성공한 장수 캠페인의 공통점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되 본질을 잃지 않는 힘. 브랜드의 역사를 자산이자 미래 전략으로 활용한 이들은 크리에이티비티와 지속가능성의 균형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System1과 에피 월드와이드(Effie Worldwide)의 연구에 따르면

    2025-07-09 유다정 기자
  •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만을 가려내 묵직한 사자 트로피를 품에 안긴다. 올해 칸라이언즈에 출품된 2만6900편

    2025-07-08 김수경 기자
  • "릴스(Reels) 말고 진짜(Real) 이야기"… 오직 폴라로이드라 가능한 광고

    "릴스(reels)나 스토리(stories) 말고 진짜 이야기(real stories)" 마음에 들 때까지 몇 번이고 다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모두의 손에 쥐어진 디지털 시대에 단 한 번의 촬영으로 단 한 장의 사진만을 허락하는 아날로그 즉석 카메

    2025-07-07 김수경 기자
  • Z세대는 왜 명품에 열광하지 않을까?… '소유'보다 '가치' 좇는 신인류의 등장

    명품 매장 전경. ©뉴데일리DB콧대 높던 명품 브랜드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지난해 퍼스널 럭셔리(personal luxury goods) 시장은 1% 역성장했으며, 올해도 최대 5%까지

    2025-07-04 김수경 기자
  • "SEO에서 GEO로! 검색 엔진 속일 수 있는 시대 지났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검색 결과에서 자사의 페이지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에 따라 변곡점을 맞이했다. 이제 편법은 통하지 않으며, 검색 흐름을 커버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 기획이 더욱 중요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3일 리스닝마인드를

    2025-07-04 유다정 기자
  •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이 뉴발란스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Endrick, 레알 마드리드)이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치른다. 테니스 라켓이 아닌, 그의 발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테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T500 스니커즈를 홍보하기 위해 독특한 스타일

    2025-07-03 김수경 기자
  • 2025 칸라이언즈 찾은 한국 대학생들, 현지서 K-크리에이티비티 뽐냈다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현직 광고인들도 가기 힘든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5에 한국 대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대

    2025-07-03 유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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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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