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기술에 휘둘리지 말고 스토리텔링에 집중하라"… '필름 크래프트'에서 이기는 방법

    2025 칸라이언즈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Lions) 부문 심사위원들이 강조한 심사 기준은 명확했다. 기술이 아닌 인간성(humanity), 속도보다 정성(craft), 트렌드보다 스토리였다. "사람들은 결국 자기 자신과 닮은 이야기를 보고 싶어 한다"는

    2025-07-11 은현주 기자
  • 황유진 인터브랜드 CCO, 제23회 영건스(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

    황유진 인터브랜드 서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제23회 영건스23(Young Guns 23, 이하 YG23)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0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이자 비영리 단체인 더원클럽포크리에이티비티(The

    2025-07-10 김수경 기자
  • "디지털 크래프트를 뜨겁게 만드는 '광기의 정밀함'"… 나오키 타나카 덴츠랩 도쿄 CCO

    작품처럼 말하고, 말처럼 생각하는 사람. 나오키 타나카(Naoki Tanaka)를 처음 만난 건 몇 년 전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심사실에서였다. 그리고 이번 칸라이언즈 2025, 이제는 덴츠랩 도쿄를 이끄는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

    2025-07-10 김수경 기자
  • "유행 대신 브랜드 유산에 집중"… 로레알·도브·애플, 성공한 장수 캠페인의 공통점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되 본질을 잃지 않는 힘. 브랜드의 역사를 자산이자 미래 전략으로 활용한 이들은 크리에이티비티와 지속가능성의 균형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System1과 에피 월드와이드(Effie Worldwide)의 연구에 따르면

    2025-07-09 유다정 기자
  • 살아 움직이는 사자의 등에 올라타라!… 칸에서 목격한 크리에이티브의 본질

    지구상에서 가장 냉정하고 생생한 '크리에이티브의 척도'로 불리는 칸라이언즈(Cannes Lions)는 지금 이 순간 글로벌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만을 가려내 묵직한 사자 트로피를 품에 안긴다. 올해 칸라이언즈에 출품된 2만6900편

    2025-07-08 김수경 기자
  • "릴스(Reels) 말고 진짜(Real) 이야기"… 오직 폴라로이드라 가능한 광고

    "릴스(reels)나 스토리(stories) 말고 진짜 이야기(real stories)" 마음에 들 때까지 몇 번이고 다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모두의 손에 쥐어진 디지털 시대에 단 한 번의 촬영으로 단 한 장의 사진만을 허락하는 아날로그 즉석 카메

    2025-07-07 김수경 기자
  • Z세대는 왜 명품에 열광하지 않을까?… '소유'보다 '가치' 좇는 신인류의 등장

    명품 매장 전경. ©뉴데일리DB콧대 높던 명품 브랜드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지난해 퍼스널 럭셔리(personal luxury goods) 시장은 1% 역성장했으며, 올해도 최대 5%까지

    2025-07-04 김수경 기자
  • "SEO에서 GEO로! 검색 엔진 속일 수 있는 시대 지났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검색 결과에서 자사의 페이지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에 따라 변곡점을 맞이했다. 이제 편법은 통하지 않으며, 검색 흐름을 커버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 기획이 더욱 중요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3일 리스닝마인드를

    2025-07-04 유다정 기자
  •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이 뉴발란스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브라질 축구 천재 엔드릭(Endrick, 레알 마드리드)이 신발 상자 안에서 테니스 경기를 치른다. 테니스 라켓이 아닌, 그의 발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테니스에서 영감을 받은 T500 스니커즈를 홍보하기 위해 독특한 스타일

    2025-07-03 김수경 기자
  • 2025 칸라이언즈 찾은 한국 대학생들, 현지서 K-크리에이티비티 뽐냈다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현직 광고인들도 가기 힘든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5에 한국 대학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대

    2025-07-03 유다정 기자
  • 음바페·비니시우스·홀란 총출동… 나이키가 공개한 '무섭게 잘하는' 최고의 공격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세계적인 축구 선수들을 앞세워 가장 위협적인 공격수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 풋볼(Nike Football)'은 공격적인 축구를 집중 조명함으로써 축구 문화가 주는 즐거움과

    2025-07-02 김수경 기자
  • 첨단기술의 사각지대 해결한 숙명여대 학생들, '2025 퓨처라이언즈' 수상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각각의 매력과 능력으로 무장한 5명의 숙명여자대학교 학생들이 2025 퓨처라이언즈(Future Lions)를 수상해 칸라이언즈 무대에 섰다.브랜드브리프는 2025 퓨처라이언즈 수상자인 김근아(홍보광고학과 21), 박지영(경영학부 21),

    2025-07-02 유다정 기자
  • "이게 다 AI였어?"… 버드와이저 브랜드 필름, AI 콘텐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다

    오비맥주 버드와이저(Budweiser)가 여름을 앞두고 선보인 브랜드 매니페스토 필름(Brand Manifesto Film)이 AI(인공지능)의 한계를 극복한 생생한 감각과 뛰어난 완성도로 주목받고 있다. AI와 실사 간 경계를 허물 만큼 자연스럽고 몰입감 있는 비주얼

    2025-07-01 김수경 기자
  • 칸라이언즈, AI 조작 논란에 DM9 그랑프리 취소… 'AI 윤리' 강화 조치 도입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5가 AI(인공지능) 조작 논란에 휩싸인 캠페인의 그랑프리(Grand Prix)를 전격 취소하고, AI 윤리 강화 조치

    2025-06-30 김수경 기자
  • "도파민 범람하는 시대, 절제된 세련미가 더 강력하다"…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올해 칸라이언즈 아웃도어 부문에선 강한 메시지보다 절제된 표현이 더 주목받았다. 아웃도어 부문 예선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스마트폰 시대를 풍자한 킷캣부터 산후 햄버거를 다룬 버거킹까지, 대중 감수성의 변화를 포착한 캠페인들이 특히 인상 깊었다고 전

    2025-06-27 유다정 기자
이전 16 17 18 19 2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