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브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재미있고 의미있는 전략"… 윤성아 SM C&C CS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3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여성 리더를 꿈 꾼다면… 칸라이언즈 'See It Be It' 무료 워크숍으로!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이 전 세계 여성 광고인들을 위한 인터랙티브 워크숍 '2025 다이제스트(The 2025 Digest)'를 연다.12일 칸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크리에이티브
2025-08-12 김수경 기자 -
"칸, 마케팅과 브랜드에 있어 크리에이티브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 줘"…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2 김수경 기자 -
2024 파리올림픽, 마지막 금메달의 주인공은 쇼메·루이비통·디올 앞세운 'LVMH'
칸라이언즈(Cannes Lions)의 럭셔리 라이언즈(Luxury Lions)는 럭셔리 제품과 경험을 통해 누구나 꿈꿔왔던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고, 브랜드 충성도와 비즈니스 성과를 견인한 크리에이티브 커뮤니케이션을 높이 평가하는 부문이다.심사위원장을 맏은 마틸드 델훔
2025-08-12 은현주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 사회적 가치와 기술적 진보 담아내야"… 전민기 TBWA코리아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11 김수경 기자 -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일정한 감정을 전달하는가가 핵심"…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8 김수경 기자 -
진짜 바이럴? 꾸미지 말고 소비자에 맡겨라!… 마케터들이 꼭 알아야 할 소셜미디어 전략
Z세대는 더 이상 브랜드가 꾸민 콘텐츠에 반응하지 않는다. 트렌드를 좇는 대신, Z세대의 언어와 놀이방식을 수용하며 콘텐츠를 '함께 만드는' 브랜드들이 2025 칸라이언즈에서 주목받았다. 8일 브랜드브리프는 통제 대신 해방의 전략을 택한 브랜드, 유니레버(UN
2025-08-08 유다정 기자 -
"좋은 크리에이티브란, 복잡함을 단순화하는 것이 아니라 명확히 드러내는 것"… 사판 카디르 파울러스 CD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7 김수경 기자 -
싱가포르 최초의 '합법적 껌' 나왔다… 불가능을 가능케하는 '언씽커블스(unthinkables)' 캠페인
껌이 법적으로 금지된 나라 싱가포르에 최초의 합법적 껌이 등장했다. '언씽커블스(Unthinkables)'라는 이름의 껌은 모양도, 맛도, 씹는 재미도 모두 껌과 똑같지만 껌 베이스를 전혀 넣지 않은 '쫄깃한 사탕' 형태로 싱가포르의 법망을 유쾌하게 비켜 갔다.7일 업
2025-08-07 김수경 기자 -
"세상을 움직이려면 크리에이티브를 실행하는 용기가 중요"… 박지현 HLL 스튜디오닷 본부장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6 김수경 기자 -
"자막으로 감정까지 읽는 시대"… 청각장애인의 '영화 감상 경험'을 혁신하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 라이언즈(Brand Experience & Activation Lions)는 브랜드가 '행동하고 있는가'를 보는 부문입니다. 단순히 멋진 말이나 캠페인 슬로건이 아닌, 브랜드가 실제 어떤 경험을 설계하고 실행했는지를 평가합
2025-08-06 은현주 기자 -
"사람들의 머리를 넘어 마음에 닿을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김효진 HSAD AI 디렉터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5 김수경 기자 -
치솟는 물가, 할인 쿠폰을 브랜드 경험으로 탈바꿈시킨 기발한 광고들
물가상승(인플레이션)이 심화되면서 소비자들은 실질적인 절약을 원하고, 브랜드는 이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풀어내는 방법을 찾고 있다. 칸라이언즈 2025에서 주목받은 지퍼락(ZIPLOC)과 메르카도 리브레(MERCADO LIVRE)의 캠페인들은 쿠폰을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으
2025-08-05 유다정 기자 -
"단순 광고 넘어, 브랜드의 본질적 성장과 혁신 이끌어야"…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4 김수경 기자 -
"리스크 잘 컨트롤 할 때, 좋은 캠페인 탄생한다"…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감독
[편집자 주]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칸라이언즈서울(이하 칸라서) 페스티벌은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 산업과 세계를 잇는 가교이자, 광고·마케팅·브랜드 분야 크리에이터들의 도전과 영감을 응원하는 국내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며, 브랜드와 사
2025-08-01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