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생활습관 관리해드립니다" 풀무원, 건강수명 증진에 앞장

    풀무원재단은 노년층의 식사, 운동, 수면에 이르는 건강생활교육, 식생활 상담, 건강기능식품 제공 등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시니어 통합건강증진 프로젝트’를 본격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시니어 통합건강증진 프로젝트’는 풀무원재단이 지난해 서울 3개구 노인종합복

    2023-11-1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3Q 영업익 3960억… 전년比 18%↓

    CJ제일제당은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대한통운 제외 기준)이 4조6734억원, 2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1%, 28.2% 감소했다고 13일 밝혔다.CJ제일대한통운을 포함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7조4434억원, 3960억원으로 전년 보다 각각

    2023-11-13 김보라 기자
  • '사조 3세' 주지홍 부회장, 경영 보폭 확대… 인그리디언 코리아 인수

    사조그룹이 전분·전분당을 비롯한 고부가 소재 전문기업 ‘인그리디언 코리아’를 인수한다.13일 사조그룹에 따르면 지난 10일 사조그룹은 미국 시카고 현지 인그리디언 본사에서 한국 법인 ‘인그리디언 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인그리디언 코리아는 19

    2023-11-1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생크림·연유 인상 안해"… 물가 안정 동참

    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가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가격을 인상하지 않는다.서울우유는 "당초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크림, 휘핑크림, 연유 제품의 가격 인상을 고심해 왔으나 소비자 물가 부담을 고려해 최종 인상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사안은

    2023-11-09 김보라 기자
  • 상신종합식품,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인증…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 수상

    상신종합식품은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인 ‘FSSC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을 획득하고 돈까스와 치킨 부문 ‘2023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2023-11-09 강필성 기자
  • 만두부터 버거까지 '더 매운맛' 열전

    식품업계가 올 하반기 매운맛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과거 매운맛 식품들은 일부 마니아층만 소비했지만 경기불황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 먹방(먹는 방송)등 다양한 요인으로 매운맛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2023-11-09 김보라 기자
  • "국내 시장은 좁다" SPC삼립, 美 H마트와 손잡고 현지 베이커리 시장 확대

    SPC삼립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SPC삼립은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H마트 관

    2023-11-09 김보라 기자
  • 풀무원푸드앤컬처, 공주휴게소 양방향 운영권 신규 수주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당진영덕 고속도로에 위치한 공주휴게소(대전·당진방향) 운영권을 수주하고 푸드코트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공주휴게소는 당진방향 총부지 5만2114㎡, 대전방향 총부지 4만9748㎡로 푸드코트, 커피숍, 간식 매장, 편의점

    2023-11-09 김보라 기자
  • hy,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 사업 누적 모금액 3억 돌파

    hy는 ‘복지기관 연계 기부 플랫폼(이하 기부 플랫폼)’ 모금액이 누적 3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기부 플랫폼은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hy와 복지기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해당 사업은 각 복지기관이 관할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

    2023-11-09 김보라 기자
  • 동서식품,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 누적관람객수 총 1.7만명

    동서식품은 지난 8일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2008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2023-11-09 김보라 기자
  • "매운맛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Chefood)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야식, 안주 메뉴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2023-11-09 김보라 기자
  • 일동후디스, 건강기능식품 '스위스에너지 멀티빗' 국내 론칭

    일동후디스가 ‘스위스에너지 멀티빗’을 국내 단독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스위스에너지에서 제조한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이다. 100%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 및 제조된다. 스위스 건강기능식품 중 유일하게 원산지가 스위스임을 밝힐 수 있는 ‘스위스니스(S

    2023-11-09 김보라 기자
  • [르포] 최초에서 부동의 1위… 오뚜기 '카레·마요네즈·케찹' 생산기지

    "오뚜기 대풍공장은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진 제품이 모두 생산됐고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식품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실 속에서 오뚜기 분말카레, 케찹, 마요네즈는 업계 내 독보적인 점유율(70~80%)를 기록

    2023-11-09 충북 음성=김보라 기자
  • "기존 맥주와 달라" 베일 벗은 롯데칠성음료 新맥주는 '크러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제품명 '크러시'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2023-11-08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3Q 영업익 302억원… 전년比 14.2%↓

    CJ프레시웨이가 올 3분기 매출 80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02억원으로 전년보다 14.2% 줄었다고 8일 밝혔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이 59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이 가운데 급식 식자재 사업

    2023-11-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