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트사이드, 코코넛 과육·워터 담은 '노보' 국내 론칭

    오트사이드의 두 번째 브랜드 ‘노보(nobo)’가 국내에 정식 론칭하며 2024 서울카페쇼에서 6일 선공개됐다. 오트사이드는 2022년 한국에 론칭한 식물성 음료 브랜드로 바리스타 블렌드, 초콜릿 맛, 커피 3가지로 다양한 맛을 출시하며 현재 싱가포르를 포함해

    2024-11-07 최신혜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스티브 아오키 한정판’ 출시… 팝업 오픈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 X 스티브 아오키 한정판 시리즈를 공식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스티브 아오키 한정판은 월드 스타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스티브 아오키가 추구하는 페스티벌적인 에너지

    2024-11-07 강필성 기자
  • '가전' 신사업 낙점… 풀무원 "독자 가전 브랜드 론칭, 생활가전 라인업 확장"

    풀무원이 신사업으로 낙점한 가전사업 규모를 본격적으로 확대 중이다. 과거 소형 주방가전 위주로 전개해오던 사업을 최근 대형 생활가전으로 확장하며 가전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초에는 새로운 가전 브랜드를 론칭하며 사업을 본격화한다. 7일 관련

    2024-11-07 최신혜 기자
  • 매일유업, 3년 연속 ESG 통합등급 A 획득

    매일유업이 최근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통합등급 A를 획득하며 3년 연속 ESG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받아 ESG 각 영역에서 고루

    2024-11-07 최신혜 기자
  •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2종 및 국내 생산공장 3곳 KFS인증 획득

    삼양식품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오리지널과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2개 제품과 원주∙익산∙밀양공장 등 생산공장 3곳 모두가 KFS(K-Food Safety)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KF

    2024-11-07 최신혜 기자
  • 동서식품, 성수동서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 개최

    동서식품이 오는 16~17일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 결선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2024 카누 바리스타 챔피언십’은 동서식품이 카누 원두커피 품질의 우수성을 알리고 프리미엄 커피 라이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한 원두커피 바리스타

    2024-11-07 최신혜 기자
  • ‘한우계의 챔피언’ 동원홈푸드,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14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를 낙찰받았다고 7일 밝혔다.동원홈푸드는 6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7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9300만원에 낙찰

    2024-11-07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12년 연속 대상

    하이트진로는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2024-11-07 강필성 기자
  • [트럼프 2기 개막]

    현실화된 보호관세·강달러… 對美 식품업계 부담 커진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미국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하며 식품업계에도 긴장감이 맴돌고 있다. 보호무역주의로 인해 강달러와 보편관세 등 기업으로서 부담되는 요인들에 직면했기 때문이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트럼프 미국 47대 대통령 당선으로 식품업계에서 중점적으로 지켜보는 부분

    2024-11-06 조현우 기자
  • "이너뷰티부터 혈당개선 제품까지"… 체질 개선 속도내는 정관장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KGC인삼공사가 뷰티,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는 중이다. 홍삼 수요가 감소 중인 내수 시장을 대신할 수 있는 신사업을 통해 종합건강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정관장은

    2024-11-06 최신혜 기자
  • [단독] '14억 인구' 인도 시장에 깃발 꽂는 BBQ… "10년간 200개점 목표"

    제너시스BBQ(이하 BBQ)가 14억 인구를 가진 인도 시장에 진출한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BQ는 최근 인도 바라마티 아그로(Baramati Agro)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다.1988년 설립된 바라마티 아그로는 육계 사육, 가축사료, 식품 생산, 설탕,

    2024-11-06 조현우 기자
  • "구매부터 사업 컨설팅까지, 카페 사장님 걱정 끝" SPC삼립, B2B 브랜드 'Yaam' 론칭

    삼립이 카페·베이커리 사업자 등을 위한 B2B 솔루션 브랜드 ‘Yaam’을 론칭하고 ‘2024 서울카페쇼(Cafe Show Seoul 2024)’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Yaam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베이커리 운영을 위해 최적의

    2024-11-06 조현우 기자
  • 동아오츠카, 남수단 파병 부대 장병에 포카리스웨트 분말 지원

    동아오츠카가 남수단 파병 예정인 장병들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오는 12월 남수단 파병 예정인 ‘대한민국 남수단 재건지원단’은 2011년 남수단 독립으로 반기문 당시 유엔 사무총장이 한국에 파병을 신청하며 시작됐다. 2013년 1진이 파견되어 현

    2024-11-06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3분기 연결 영업이익 787억원… 전년比 6.6% ↓

    롯데칠성음료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6.6% 줄어든 787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50억원으로 28.3% 신장했다.음료 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391억원과 528억원으로 각각 5.1%, 15.1% 감소했다.누적

    2024-11-05 조현우 기자
  • [불황의 생존법]

    HMR로 승부하고, 해외로 나선다… 확장하는 프랜차이즈

    다가오는 연말에도 유통업계의 분위기는 싸늘하다. 저성장 기조가 이어지면서 소비침체가 장기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유통업계의 전략도 변하고 있다. 과감한 투자보다는 허리띠를 졸라매거나 아예 해외 투자에 초점을 모으는 중이다. 불황 극복에 나선 유

    2024-11-05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