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I코리아, 3년간 노사 갈등 마무리… "임금협약 체결"
JTI 코리아는 2일 협상 타결 조인식을 서울 본사에서 개최하고, 약 3년 가까이 타협점을 찾지 못해왔던 JTI 코리아의 노사 갈등을 봉합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회사 측은 “그동안 경영진과 노조는 예기치 못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해결책에 마침내 도달할 수
2019-12-02 한지명 기자 -
빕스, 부천 중동소풍점 리뉴얼 오픈… '특화매장 DNA 심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콘셉트를 입혀 선보인 특화 매장이 큰 인기를 끄는 가운데, 8번째 특화 매장인 중동소풍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중동소풍점은 유동 인구가 많은 경기 부천종합터미널에 위치해 있다. 영화관 속에 자리해 탁 트이면서도
2019-12-02 김보라 기자 -
풀무원, 프리미엄 냉동피자 시장 진출… 2년간 연구 개발
풀무원식품은 노엣지 꽉찬토핑피자(이하 노엣지 피자) 3종과 크러스트 피자 2종 등 총 5종의 냉동피자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리서치회사 닐슨코리아에 의하면 지난해 국내 냉동피자 시장 규모는 약 1000억 원 수준으로 최근 3년간 빠르게 성장했다. 시장규모는 급성장한
2019-12-02 김보라 기자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소외이웃에 김장김치·유기농쌀 나눔
풀무원은 서울 종로구 인사동 '뮤지엄김치간'에서 풀무원 임직원 봉사단 '로하스디자이너'와 함께 풀무원과 종로구가 함께하는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풀무원 임직원은 배추김치 150포기(300㎏)를 직접 담그고, 풀무원 포기김치 완제품
2019-12-01 한지명 기자 -
동아오츠카, ‘모과생강’ 출시 한 달 만에 60만 캔 판매 돌파
동아오츠카는 '네이처시크릿 모과생강'이 출시 한 달 만에 60만 캔의 판매고를 올렸다고 1일 밝혔다.올해 10월 22일 출시한 모과생강은 '목이 답답할 땐 모과 생강나?'라는 재미있는 콘셉트로 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음료이다.같은 기간 동아오츠카
2019-12-01 한지명 기자 -
신세계푸드, 재능나눔 다문화 가정 요리교실 개최
신세계푸드가 다문화 가정 주부들이 한국 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재능나눔 요리교실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지난달 30일 서울 성수동 신세계푸드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에서 열린 다문화 가정 재능나눔 요리교실에는 중국, 필리핀 등 2개국 11명이 참가했다.이
2019-12-01 한지명 기자 -
‘갑질·횡령’ 정우현 전 MP그룹 회장, 항소심 선고 12월로 연기
'치즈 통행세' 등 가맹점주를 상대로 '갑질'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미스터피자 창업주 정우현 전 MP그룹 회장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연기됐다.서울고등법원 형사합의6부는 29일 오후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정 전 회장 및
2019-11-29 임소현 기자 -
'50억대 회삿돈 횡령'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 항소심도 집유
50억원대 회삿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김도균 탐앤탐스 대표가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고법 형사6부는 29일 배임수재 등의 혐의로 기소된 김 대표에게 범행 시점을 분리해 1심과 같이 각 징역 2년6월에 집행유예
2019-11-29 임소현 기자 -
쌍벌제 앞둔 위스키업계… "고사 직전, 신제품으로 생존 몸부림"
국내 위스키 브랜드들의 높은 콧대가 꺾였다. 내년도 시행을 앞둔 ‘리베이트 쌍벌제’가 촉매제 역할을 했다. 업계는 그동안 판매 장려금으로 투자했던 비용들이 절감되자,대표 제품 출고가 인하까지 단행하며 소비자 마음잡기에 나섰다. 여기에 연말 특수를 앞두고 신제품을 대거
2019-11-29 한지명 기자 -
매일유업, 고창 상하농원서 '희망 김장 나누기' 펼쳐
매일유업과 진암사회복지재단이 전북 고창군에 있는 농어촌 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에서 ‘2019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매일유업 조성형 부사장을 비롯해 매일유업과 상하농원의 임직원 50여명은 28일 상하농원 체험교실에서 김장을 직접
2019-11-29 임소현 기자 -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커지는데… 엔제리너스, 매년 100여점포 줄어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관련 업체들의 매장 수는 대부분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엔제리너스 점포 수는 줄어들면서, 실적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국내 전체 커피 산업 규모는 7조원 수준으로 추산되며,
2019-11-29 임소현 기자 -
오비맥주, 중소 협력업체 33개사와 ‘동반성장 다짐대회’ 진행
오비맥주는 지난 28일 서울 종로구 맥주문화체험관에서 중소 협력업체와 함께 ‘동반성장 다짐대회’를 열고 상생발전의 의지를 다졌다고 29일 밝혔다.‘오비맥주 동반성장 다짐대회’는 주류업계 최초로 2010년 대기업과 중소 협력업체간 상생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출범한 행사로
2019-11-29 한지명 기자 -
CJ제일제당, 냉동 핫도그 라인업 확대… 1위 지킨다
CJ제일제당이 프리미엄 냉동 핫도그 라인업을 확대하며 독보적 시장 1위 지위 강화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수제 핫도그 전문점 인기 메뉴인 감자치즈 핫도그의 맛 품질을 구현한 고메 포테이토 치즈 핫도그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고메 포테이토 치즈 핫도그는
2019-11-29 김보라 기자 -
'용량·크기 3배 줄였다'…롯데주류,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 출시
롯데주류가 ‘처음처럼’과 소주잔의 용량과 크기를 줄인 ‘처음처럼 미니미니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처음처럼’과 소주잔의 용량을 약 3배 축소해 귀여움을 극대화했다. 패키지는 120ml 용량의 ‘처음처럼’ 미니어처 3병과 20ml ‘처음처럼
2019-11-29 한지명 기자 -
하이트진로 "진로 소주, 출시 7개월만에 1억병 판매"
하이트진로는 뉴트로(새로움+복고) 감성을 담은 '진로'가 1억병 판매를 돌파하며 브랜드 파워를 증명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진로는 출시 7개월만인 지난 26일 기준 누적판매 335만 상자, 1억53만병(360㎖ 병 기준)을 기록했다. 이는 초당 5.4병 판매된 꼴로,
2019-11-29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