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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 4개월만에 200만팩 판매 … '맛·용량' ↑
매일유업 ‘피크닉 천도복숭아’가 편의점 단독 출시 이후 4개월만에 200만팩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피크닉 천도복숭아’는 지난해부터 편의점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온 피크닉 240㎖ 제품의 세 번째 출시 제품이다. 진짜 과즙인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해 과일 본
2025-07-07 조현우 기자 -
롯데중앙연구소 "자체 개발 제빵효모, 소화 불편함 개선 등 효과"
롯데중앙연구소가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제빵효모 2종에 대한 개발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7월 2일부터 4일까지 개최된 학회에서 롯데중앙연구소는 전통 누룩에서 분리한 2가지 자체 개발 균주(LRCC8303, LRCC8307)가 빵 섭취 시의 소
2025-07-07 조현우 기자 -
회생절차 개시한 초록마을, 전국 매장 정상 영업 이어가
지난 4일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한 초록마을이 지난 주말 전국 매장을 정상 영업했다. 이후에도 법원 포괄영업허가 기반 안정적 운영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이다. 7일 초록마을에 따르면 지난 주말(7월5~6일) 동안 전국 직영 매장 100%, 가맹 매장의
2025-07-07 최신혜 기자 -
'바람의 손자' 손 잡는 세븐일레븐 … MLB 슈퍼스타 이정후 협업 먹거리 출시
세븐일레븐이 MLB 슈퍼스타 이정후와 손잡고 스포츠 마케팅 영역을 단순 굿즈에서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먼저 세븐일레븐은 오는 7월 9일 이정후 포크바베큐플래터도시락’, ‘이정후 함박스테이크김밥’, ‘이정후 더블클래식버거’ 등 간편식 3종을 먼저 선보인다.‘포
2025-07-06 조현우 기자 -
동원F&B, 국제학술대회서 '참치 부원료 활용 고부가가치 소재' 연구 발표
동원F&B가 ‘2025 한국식품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 참여해 참치의 영양학적 가치와 부원료를 활용한 고부가가치 소재 연구를 주제로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7월 2일부터 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이기웅 동원F&B 식품과학연구원장이
2025-07-06 조현우 기자 -
정육각·초록마을, 기업회생 신청 … "이해관계자 피해 최소화"
정육각과 초록마을이 서울회생법원에 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다고 4일 밝혔다.정육각과 초록마을은 최근 금융시장 경색, 소비 위축, 투자 부진 등 외부 환경 변화와 내부 운영상 과제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양 사는 장기간
2025-07-04 조현우 기자 -
[르포] 36.4도 폭염에 쏟아지는 땀, '치맥'으로 날려 … 교촌·오비가 만드는 '대구의 축제'
“치맥 페스티벌에 온 건 올해가 처음인데, 볼거리와 놀거리가 생각보다 많아 만족스러워요.”지난 2일 대구 두류공원에서 만난 송원정(42세)씨는 “덥다고 얘기를 많이 들어서 각오하긴 했는데 덥긴 덥다”며 웃으며 말했다.이날 오후 5시, 개막식을 두시간 반 앞둔 시간이지만
2025-07-04 조현우 기자 -
파리바게뜨 "앱으로 결제하고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직관 행운 잡아라"
파리바게뜨 앱으로 제품을 주문하면 토트넘 홋스퍼의 25-26시즌 프리미어리그 홈경기 직접 관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파리바게뜨는 '토트넘 프리미어리그 직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축구팬과 파리바게뜨 공식 애플리케이션
2025-07-04 최신혜 기자 -
외식업 진짜 위기 … "외식업체 평균 대출금 1억 이상, 제2·3금융권 이용률 36.1%"
외식업 부채 실태가 심각하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외식업체의 평균 대출금액이 1억원 이상이며, 5건 이상 다중 대출을 보유한 업체도 다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외식업 경영 환경 악화에 따라 구조적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며 산업 전반의 지속 가능성이 위협받을 수
2025-07-04 최신혜 기자 -
풀무원 과채음료 '아임리얼 100', 출시 6개월만에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풀무원식품 ‘아임리얼 100’이 출시 6개월만에 500만개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아임리얼 100’은 풀무원의 첨가물 원칙에 따라 향료, 수크랄로스(감미료), 아세설팜칼륨(감미료)의 첨가물 사용 없이 오직 과즙과 물로만 만든 실온 과채 주스다. 제품
2025-07-04 조현우 기자 -
동서식품 TOP 커피, 편의점 가격 평균 5.5% 올라 … 5월 출고가 인상 여파
동서식품 캔커피 제품 편의점 가격이 평균 5.5% 인상됐다. 이는 지난 5월 단행한 가격 인상 여파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들은 지난 1일부로 동서식품 캔커피류 가격을 인상했다.대상 제품은 TOP 마스터라떼(200·275㎖), TOP 스위트아메리카노(200
2025-07-04 조현우 기자 -
삼양식품, 해외 첫 생산기지 中 자싱시에 착공 … "연 8억개 이상 불닭볶음면 생산"
삼양식품이 중국에 첫 해외 생산기지 구축을 시작했다.삼양식품은 3일 중국 절강성 자싱시 마자방로에서 ‘삼양식품(절강) 자싱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착공식에는 김동찬 삼양식품 대표, 장석훈 삼양라운드스퀘어 대표, 김영준 주상하이 대한민국 총영사, 임직
2025-07-03 최신혜 기자 -
[단독] CJ프레시웨이, 소상공인 대상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 판매가 최대 30% 인상
각종 물가 상승으로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가운데, 식자재값까지 천정부지로 솟으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다. 특히 식자재업계 1위 CJ프레시웨이가 대표 식자재 플랫폼서 가격 인상을 단행하며 음식점을 운영하는 다수 소상공인들의 물가 부담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2025-07-03 최신혜 기자 -
환아 돕기 나선 hy, 굿피플에 캠페인 기부금 2275만원 전달
hy가 지난 2일 서울 마포구 굿피플 사옥에서 ‘착한 소비, 착한 브랜드’ 캠페인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hy 주요 브랜드 판매량에 따라 적립된 후원금으로 국내외 아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이번 기부금은 지난 5월 굿피플과
2025-07-03 최신혜 기자 -
한국 코카-콜라, 자원순환 동참 캠페인 '원더플 캠페인' 시즌6 시작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올바른 자원순환에 직접 동참할 수 있는 소비자 캠페인을 연다. 한국 코카-콜라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6의 첫번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일상 속에
2025-07-03 최신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