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편의 다 잡고 해외 공략" 동원F&B, '양반 비빔드밥' 수출 위해 글로벌 BI 적용

    외식물가 상승에 맞물려 가정간편식 수요가 늘면서 편의성을 챙긴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이러한 수요를 잡기 위해 지난달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 6종을 출시했다.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과 풍부하게 담긴 각종

    2024-05-30 조현우 기자
  • KT&G, 금융감독원 'XBRL 공시 우수법인' 선정

    KT&G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KT&G는 지난해 사업보고서 공시에서 XBRL(eXtensible Business Reporting Language)에 기반한 재무 공시를 성실히 수행해, 국내외 투자자

    2024-05-30 조현우 기자
  • 이집트서 맞붙은 글로벌 담배 회사… PMI '판정승'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이 이집트 최대 담배 제조업체인 이스턴 컴퍼니(Eastern Company)의 지분 일부를 인수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지난 2022년 글로벌 경쟁사인 BAT가 이집트 시장에서 철수한 데 이어, 재팬 토바코 인터내셔널(JTI) 역시

    2024-05-30 조현우 기자
  • '밥 위에 카레 얹은 쇼파' 오뚜기×에싸, 스위트 홈 컬렉션 론칭

    오뚜기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ESSA)와 함께 새로운 리빙 제품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론칭하는 ‘스위트 홈(SWEET HOME)’ 컬렉션은 일상과 밀접한 음식을 통해 ‘미식’ 경험을 선사하는 오뚜기와 감각적인 ‘미감’을 지닌 에싸가

    2024-05-30 조현우 기자
  • SPC삼립, 약과 활용한 '약과자' 출시… 스낵 카테고리 확대

    SPC삼립이 약과를 활용한 이색 스낵 ‘약과자’를 출시하며 과자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신제품 약과자는 약과 특유의 은은하게 느껴지는 시나몬향과 달콤한 맛이 조화로운 제품으로 볶은 현미와 쌀가루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쌀 조청을 제품 겉면에 발라 씹

    2024-05-30 조현우 기자
  • 농심, 먹태청양마요·사천짜파게티 만능소스 출시

    농심이 만능소스 시리즈 신제품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와 ‘사천짜파게티 만능소스’를 출시했다. 30일 농심에 따르면 농심만의 ‘먹태청양마요맛’과 대표 짜장라면 ‘짜파게티’의 매운맛 버전을 소스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는 인기스낵 ‘

    2024-05-30 최신혜 기자
  •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 개발 속도… 데이터 기반 지표로 수업 지원

    웅진씽크빅이 ‘AI 디지털교과서’ 개발을 통한 수업 현장 개선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웅진씽크빅은 먼저 초등 수학 과목 고도화에 나선다. 2019년 최초 실시간 분석 AI솔루션으로 출시돼 고도화를 이어온 ‘AI수학’과 AI연산 앱 ‘매쓰피드’ 등 대표 수학 서비스의

    2024-05-30 조현우 기자
  • 맘스터치, 日 진출 40일만에 누적 고객 10만명 달성

    맘스터치의 일본 직영 1호점 ‘시부야 맘스터치’가 운영 40여일만에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같은 기간 맘스터치의 매출은 1억엔(약 8억7000만원)으로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월 평균 매출 1억8800만원, KFC의 1억668만원

    2024-05-30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센텀맥주축제, 켈리와 함께 즐기세요"

    하이트진로는 부산을 대표하는 시티 타운 페스티벌 ‘켈리와 함께하는 2024 센텀맥주축제’에 특별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여름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더블 임팩트 라거-켈리’를 앞세워 소비자 접점의 프로모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켈리와

    2024-05-29 문은혜 기자
  • [단독] 치킨값 올리는 BBQ, 신선육·올리브유 등 가맹점주 공급 물대도 인상

    BBQ가 오는 31일부로 황금올리브치킨 등 대표 메뉴 가격을 최대 15% 인상하는 가운데,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신선육, 기름 등 주요 원재료 공급가격 역시 올리겠다고 통보한 것으로 밝혀졌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BQ는 이번 가격 인상과 동시에 올리브

    2024-05-28 최신혜 기자
  •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 이제 식당서 판다… "맛, 풍미 그대로"

    오비맥주는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의 330ml 병 제품을 전국 일반 음식점을 통해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비알코올 음료 카스 0.0를 편의점 등 가정 시장과 온라인 채널 외에도 일반 한식당, 고깃집 등 더욱 다양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외

    2024-05-28 문은혜 기자
  • [만났조]

    이채은 롯데칠성음료 콘텐츠담당 "소상공인 아이디어로 제품화…'상생'으로 성장"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5-27 조현우 기자
  • 레뱅, 컬트 와인 '토이메이커' 국내 론칭… "7개 빈티지 선봬"

    레뱅이 마사 맥클라렌의 컬트와인 ‘토이메이커(Toymaker)’를 국내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토이메이커는 레뱅에서 처음 선보이는 컬트와인으로 연간 약 200케이스의 극소량만 생산되고 있다. 레뱅은 이번 론칭을 통해 토이메이커 까베르네 소비뇽을 2012 빈티지부터 2

    2024-05-27 조현우 기자
  •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모델에 이효리 발탁… "소비자 접점 확대"

    하이트진로가 가수 이효리를 일품진로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진정성을 추구하는 일품진로와 이효리의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했다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이번 광고는 일품진로와 이효리가 함께하는 첫 광고인 만큼 ‘이

    2024-05-27 조현우 기자
  • 한국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 통해 1억1600만원 기부

    한국맥도날드가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한 ‘2024 맥도날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맥도날드가 5월 26일 개최한 ‘패밀리 워킹 페스티벌’은 서울 지역 내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건립을 위해 참가비를 전액 기부하는 모금 행사다.

    2024-05-27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