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분기 누적 매출 2조4079억원 … 영업이익은 3907억원러시아 법인 두 자릿 수 성장세 … 중국법인도 성장고환율과 원부재료 단가 상승으로 제조원가 부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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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이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0.6% 신장한 137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8289억원으로 7% 신장했다.3분기 누적 매출액은 2조4079억원으로 7.4% 신장했으며, 영업이익은 1.8% 늘어난 3907억원을 시현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8.8%이다.특히 러시아 법인이 두 자릿수 고성장을 지속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초코파이 수박, 후레쉬파이, 알맹이젤리 등 다제품군 체제가 자리잡으며 현지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카카오, 유지류, 아몬드 등 주요 원재료의 단가 상승으로 제조원가 부담이 가중됐지만 생산 효율 개선과 비용 효율화로 수익성 방어에 성공했다.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4.3% 성장한 2826억원, 영업이익은 3.8% 감소한 421억원에 그쳤다. 내수 소비 부잔 등 영향을 받았지만 K스낵 인기 확산에 따른 미주 수출 확대가 외형 성장을 기여했다.영업이익은 참붕어빵 자율회수에 따른 54억원 규모의 일시적인 비용 반영에도 불구하고, 생산·운영 효율화와 비용 관리 강화를 통해 감소폭을 최소화했다.중국 법인은 매출액이 4.7% 성장한 3373억원,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670억원을 기록했다. 할인점 등 전통 채널의 부진 속에서도 간식점, 편의점, 이커머스 등 고성장 채널 중심으로 전략을 재정비한 것이 주효했다.영업이익은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과 시장비 부담이 이어졌지만, 생산 효율 개선과 프로모션 효율화 등 수익성 관리에 주력하며 증가세로 돌아섰다.베트남 법인은 내수 소비 둔화, 환율 영향으로 매출액이 1% 줄어든 120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원재료 가격 상승과 글로벌기업과의 감자스낵 경쟁 심화로 시장지배력 강화를 위한 시장비가 반영되며 10.7% 감소한 213억원을 기록했다.러시아 법인은 매출액이 44.7% 성장한 896억원, 영업이익은 26.9% 증가한 117억원을 달성했다.인도 법인은 매출액이 38.7% 성장한 84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