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전 세계인이 K푸드 다시 찾도록 할 것"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 잼버리)’ 식음서비스 준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지난 12일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은 전라북도 부안군에 위치한 새만금 잼버리 행사장을 방문해 식음서비스 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했
2023-07-14 김보라 기자 -
WHO 발암가능물질 지정에… 식품업계, 脫 아스파탐 가속화
설탕을 대체해 사용되는 인공 감미료 중 하나인 아스파탐을 세계보건기구(WHO)가 발암가능물질(2B)로 분류하면서 식품업계에 대책 마련에 분주하다. 아스파탐의 위해성 여부와 관계 없이 2B군 분류만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면서 선제적으로 대응하려는 것이다.WHO 산하 국제
2023-07-14 김보라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에 친환경 탄소저감 실증화 시설 준공
한국필립모리스는 경상남도 양산시청, 한국환경공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과 함께 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 내 미세 녹조류를 활용한 친환경 탄소저감 실증화 시설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한국필립모리스 양산공장에서 개최된 이번 준공식에는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2023-07-13 강필성 기자 -
[단독] '버터 논란'은 국내만?… 뵈르막걸리, 日 이어 美 뉴욕 진출
'버터 없는' 버터 막걸리가 일본에 이어 미국 진출에 나섰다. 국내에서 제품명과 성분 관련 논란이 지속되며 제재가 잇따르자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며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블랑제리뵈르는 미국 뉴욕 브룩클린에서 12일 오후 7
2023-07-13 최신혜 기자 -
"손 잡으면 '맛' 시너지" 식품업계, 협업 트렌드 확산
식품업계가 이색 협업에 나서고 있다. 전통 브랜드끼리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신선함을 더하고 폭 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오뚜기는 올해로 출시 40주년을 맞은 '고소한 참기름’을 활용해, 신세계푸드와 컬래버레
2023-07-13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베스트아미노',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 선정
CJ제일제당은 사료용 아미노산 브랜드 ‘베스트아미노’가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 클래리베이트의 ‘2023 글로벌 100대 신규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베스트아미노는 글로벌 아미노산 시장 내 선도적 지위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생산중인 전체 사료용 아미
2023-07-13 최신혜 기자 -
신동원 농심 회장 "2030년 美 매출 3배 성장, 라면 시장 1위 탈환"
농심이 오는 2025년 미국 제3공장을 착공하고, 시장 공략에 한층 속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취임 2년차를 맞은 신동원 회장은 최근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 메시지를 통해 "오는 2030년까지 미국 시장에서 지금의 세 배 수준인 연 매출 15억 달러를 달성하고
2023-07-13 김보라 기자 -
원유가격은 뛰는데… 유업계 "제조사 압박, 반쪽짜리 행정"
정부가 최근 유업계를 대상으로 우유 가격 인상 자제를 당부하며 유업계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낙농진흥회를 통해 원유가격 인상은 사실화됐는데, 이로 인한 원가 부담을 고스란히 떠안아야하는 상황에 처했기 때문이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7일 서
2023-07-12 최신혜 기자 -
여름엔 가볍게 '건면'… 삼양식품, 쿠티크 '매콤물비빔면'로 가세
올해 계절면 시장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기존 희고 얇은 유탕면이 계절면 시장의 주력 아이템이었다면, 최근에는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 신제품이 잇달아 등장하며 몸집을 키워가는 중이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건면과 간편식 통합 브랜드 '
2023-07-11 최신혜 기자 -
비싸도 너무 비싼 삼계탕… 보양식 HMR 판매 '불티'
본격 더위를 알리는 삼복을 맞아 보양식 가정간편식(HMR)의 인기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11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삼계탕을 포함한 추어탕, 갈비탕 등 ‘반듯한식’ 보양식 제품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3.5% 증가했다. 이른 무더위가 시작된
2023-07-11 김보라 기자 -
'냉동 냉면' 내놓은 CJ제일제당… "비싸도 '맛' 우선"
CJ제일제당이 '냉동 냉면' 신제품을 내놨다. 최근 식품업계가 연이어 냉장 냉면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것과 반대되는 행보다. 가성비가 뛰어난 냉장 냉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와 동시에 전문 맛집 수준 맛을 구현할 수 있는 냉동 냉면을 동시에 선보이며 냉면 시장 경
2023-07-11 최신혜 기자 -
돌아온 '립파이 초코'… 출시 50일만에 100만갑 팔려
롯데웰푸드의 '립파이 초코'가 출시 50일만에 누적 판매 수량 기준으로 100만갑을 돌파했다.1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립파이 초코의 판매 호조는 출시 당시 예상했던 수량을 훨씬 웃도는 수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들의 구매에 불편함이 없도록 생산에 박차를 가하며 생산량
2023-07-11 변상이 기자 -
스타벅스 'e-프리퀀시' 올해도 대흥행… 증정품 빠르게 완판
스타벅스가 매년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가 올해도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해 발암물질 검출 논란을 딛고 소비자에게 신뢰를 회복하며 여느 때와 같이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행사 예약기간 마지막 날인
2023-07-10 최신혜 기자 -
동원산업, 박문서 대표 등 경영진 자사 주식 매입… “책임경영 강화”
동원산업 최고 경영진이 지난해 합병 이후 처음으로 자사 주식 매입에 나섰다. 미래 신사업 추진을 통한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낸 행보로 풀이된다.동원산업은 박문서 지주부문 대표이사와 김주원 이사회 의장이 지난 4일 각각 동원산업 보통주 2500주,
2023-07-10 최신혜 기자 -
"조선호텔과 맞붙나" 롯데호텔표 '김치' 나온다
롯데호텔표 포장김치를 시중에서 맛볼 수 있게 된다. 롯데호텔이 PB(자체 브랜드)로 김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연내 포장김치 PB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마케팅본부 내 PB상품만을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전문인력을 채
2023-07-10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