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3분카레·후추 이어 라면도 오른다 … 진라면 716원→790원
오뚜기가 4월1일부로 라면류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라면 가격 인상 이후 2년5개월만이다.오뚜기는 총 27개의 라면 유형 중 16개 유형의 라면 제품 출고가를 평균 7.5% 인상한다.주요 제품 가격은 대형마트 판매가 기준으로 진라면이
2025-03-20 최신혜 기자 -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라인언 확대 … 쓴맛 줄인 '새로 다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4월 선보이는 ‘새로 다래’는 새로에 국산 참다래 과즙을 더해 쓴 맛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다래 특유의 새콤달콤한과 연한 연두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새로 살구와 같은 12도의 일반
2025-03-20 조현우 기자 -
리로케이션에 저속노화 메뉴까지 … 상승세 탄 '빕스' 성장 전략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리로케이션에 이어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춘 신메뉴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 경쟁력에 속도를 낸다.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이후 패밀리레스토링 시장 재편에 발맞춰 프리미엄화에 속도를 내온 만큼, 외형 성장과 내실 모두를 잡겠다는
2025-03-20 조현우 기자 -
유업계 1위 서울우유, 홈플러스 납품 중단
유업계 1위 서울우유가 홈플러스에 납품을 잠정 중단한다. 서울우유는 홈플러스와의 납품조건 협상에 따라 곧바로 재개가 가능하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오는 3월20일부터 홈플러스 납품을 중단할 예정이다. 서울우유는 전국 대리점이 이 같은
2025-03-19 조현우 기자 -
[르포]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 …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CJ프레시웨이가 푸드 비즈니스 청사진과 최신 트렌드, 자사 외식업 솔루션 역량을 공개하는 ‘푸드 솔루션 페어 2025’를 연다.올해는 기획부터 창업, 가맹사업까지 전 부문을 함께하는 솔루션 매커니즘을 예비 창업자와 외식업 관계자들에게 공개한다. 또 급식사업장 효율을 극
2025-03-19 조현우 기자 -
대상, 전남·고흥군·하나수산과 '김 육상양식 기술개발' 업무협약
대상이 전라남도·고흥군·하나수산과 ‘김 육상양식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3월 18일 고흥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영채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 공영민 고흥군수, 김준규 대상 Seaweed CIC 대표, 정한민 하나수산 대표 등 관계
2025-03-19 조현우 기자 -
바텐더 육성에 진심 … 디아지오 '월드 클래스'에 누적 45만명 지원
디아지오가 술의 특성, 맛과 향을 이해하고 다양한 재료를 창의적으로 조합하는 ‘믹솔로지스트’ 바텐더 육성에 힘을 쏟는다.바텐더는 기술자와 주류 전문가를 넘어 ‘문화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요구 받고 있다. 이들은 주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술 문화를 창조하고 전파
2025-03-19 조현우 기자 -
배달 끊어야 하나, 배달비에 이중가격제까지 소비자 부담 ↑
외식업계가 최근 '이중가격제'를 속속 도입 중이다. 배달앱을 통한 메뉴 가격을 매장 가격보다 비싸게 받는 제도다. 최근 배달앱 상생협의체를 통한 차등수수료 도입으로 자영업자 부담이 줄어들었지만,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은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9일 관
2025-03-19 최신혜 기자 -
N-경제포커스
탄핵 정국에 하루가 머다하고 쏟아지는 먹거리 가격 인상
탄핵 정국으로 전 업계가 혼란을 겪는 가운데, 식품·외식업계의 가격 인상이 끊이지 않고 있다. 커피부터 라면, 카레, 빙과, 제과, 햄버거까지 올초부터 먹거리 가격 인상이 이어지는 형국이다. 일각에서는 국정 공백을 틈탄 가격 인상이라는 지적도 이어지고 있다.
2025-03-19 최신혜 기자 -
"대리점과 상생" 서울우유협동조합,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식' 개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대리점(이하 고객센터)과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공정거래 및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3월 18일 본사 강당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서울우유 문진섭 조합장, 최경천 상임이사, 이승형 전국고객센터협의회장, 각 지역 고객센터 대표 등 다수
2025-03-19 조현우 기자 -
'해외서 날아오른 불닭' 삼양식품, 해외 매출 1조3359억원 … 전년비 65%↑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기준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3359억원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삼양식품의 해외부문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6년 900억원대였던 해외매출은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
2025-03-19 조현우 기자 -
hy, 수출 전용 '하이브루' 2종 출시 … "BTS 입고 해외 커피시장 공략"
hy가 해외 커피시장 공략을 위한 ‘하이브루(Hybrew)’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 2종은 BTS(방탄소년단)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지난해 인도네시아 할랄보장청(BPJPH)에서 할랄 인증을 획득해 무슬림 시장의 경쟁력도 확보했
2025-03-19 최신혜 기자 -
하이트진로, '6살 테라' 재도약 나선다 … 패키지부터 모델까지 '신선함' 강조
하이트진로가 ‘테라’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브랜드 모델을 변경하는 등 제2의 도약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2019년 출시한 테라는 ‘100% 청정맥아’, ‘100% 리얼탄산’ 테라는 출시 후 39일만에 최단기간 100만 상자, 6년만에 52억병 판매를 돌파 하는 성과를
2025-03-19 조현우 기자 -
캐나다 공략 순풍 탄 롯데웰푸드 … '제로젤리' 코스트코 추가 공급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 젤리’가 캐나다 코스트코 출시 한 달 만에 추가 발주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코스트코는 캐나다에 108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체인이다. 캐나다는 OECD 가입국 중 비만율 4위인 국가이지만, 무설탕 디저트
2025-03-18 조현우 기자 -
1년 만에 두 배 ↑ … 트럼프 쇼크에 원두 가격 '또' 비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요 생산국인 콜롬비아에 25% 관세를 부과한 이후 국제 아라비카 원두 가격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강달러와 생산지 기후변화로 인해 가격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관세 마찰’로 인해 끝없이 가격이 치솟는 상황. 원두의 99%를 수입해 사용하는
2025-03-18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