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니스프리 '공병수거 캠페인' 한달만에 5만명 참여
이니스프리는 지난 6월 공병수거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병 프리퀀시’를 론칭한 후 한 달 만에 참여자 5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2003년부터 지속된 친환경 캠페인이다. 다 쓴 화장품 용기를 수거해 재활용하고, 동참한 고객들에게
2021-07-29 김보라 기자 -
다시 뛰는 'K뷰티'… LG생건·아모레 2Q 날았다
국내 화장품업계 '빅2' 아모레퍼시픽그룹과 LG생활건강이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에도 화장품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온라인 선전이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28일
2021-07-28 김보라 기자 -
다시 뛰는 아모레퍼시픽그룹, 2Q 날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3034억원,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
2021-07-28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2Q 영업익 1046억 전년比 188.5%↑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조3034억원, 10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4%, 188.5%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07-28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 비이커, 악뮤와 맞손… 협업 콜렉션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포러리 멀티숍 비이커는 악뮤와 함께 패션과 음악이 접목된 새로운 형태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비이커는 패션을 넘어 이종의 문화, 라이프스타일과의 경계를 초월하는 협업을 펼치며 브랜드만의 독특한 브랜딩을 표현하고 있다. 
2021-07-28 김보라 기자 -
[단독] "화장품 제조만으론 도태"… 코스맥스, YG 화장품 문샷 품었다
화장품 제조업체 코스맥스가 YG엔터테인먼트 계열사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의 색조 브랜드 문샷에 투자한다.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및 ODM(제조자개발생산) 생산 위주 기업에서 벗어나 지분 투자를 통해 외연 확대는 물론 수익을 늘리겠다는 구상으로 보인다.26일 업계에 따
2021-07-26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IT 인력 대규모 채용… "창사 이래 최대 규모"
올리브영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IT) 인력 공개 채용에 나선다. 우수 IT 인력을 영입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며 옴니채널 성장 가속화에 힘을 싣는다는 전략이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정보기술(IT) 인력을 대규모 채용한다고 26일 밝혔다. 8월13일
2021-07-26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8월부터 새 브랜드 캠페인…'태연·키' 모델 선정
CJ올리브영이 오는 8월부터 옴니(온오프라인 연계) 채널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하고 캠페인 모델로 그룹 소녀시대 태연과 샤이니 키를 발탁했다고 25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이번 브랜드 캠페인에서 ‘세상의 모든 루틴, 뷰티 방앗간’을 콘셉트로
2021-07-25 한지명 기자 -
에이피알, 하반기 대규모 인턴 채용… "글로벌 기업 도약"
글로벌 D2C 기업 에이피알이 본격적으로 고용창출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상반기 70여 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인턴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에이피알 인턴십은 정규직 전환을 전제로 3개월 간 이뤄지며, 선발된 인원은 월 250만원의 세전급여가 지급된다. 정규직 전환
2021-07-23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사상 최대 상반기 실적… "매출 4조·영업익 7천억 돌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도 LG생활건강이 올 상반기 사상 최대 실적을 갈아치웠다. 매출이 4조원, 영업이익 7000억원을 돌파했다.22일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올 상반기 매출 4조581억원, 영업이익 7063억원, 당기순이익 4852억원을 기록했
2021-07-22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2Q 영업익 3358억원… 전년比 10.7%↑
LG생활건강은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2조214억원, 33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4%, 10.7% 증가했다고 2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도 2264억원으로 전년 보다 10.6% 증가했다.
2021-07-22 김보라 기자 -
'계속되는 열돔 폭염'에… 냉감 제품 판매 '불티'
본격적인 무더위가 찾아오면서 쿨링 소재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22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주부터 열기가 빠져나가지 못하는 열돔 현상이 나타나면서 낮 최고기온이 38도를 넘는 등 폭염과 열대야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이에 따라 침구부터 의류까지 열을 식혀주는 냉감
2021-07-22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특허청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2회 연속 선정
한국콜마는 특허청으로부터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2회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 인증제’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해 직무수행 중 발명한 기술에 대해 정당하게 보상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을 받으면 2년 동안
2021-07-22 김보라 기자 -
코오롱스포츠-극지연구소, '남극 내륙 K-루트 탐사' 업무협약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코오롱스포츠’가 지난 21일 극지연구소 미래기술개발부와 ‘남극 내륙 K루트 탐사’에 필요한 의류 및 용품 개발을 위해 상호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코오롱스포츠는 지난 1988년 세종기지 킹조지섬
2021-07-22 김보라 기자 -
"해외 공장 사고, 지분 인수까지"…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M&A 재시동'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하반기에도 새로운 사업 영토 진출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최근 크고 작은 기업을 인수하며 외형을 키우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미국법인 LG Household & Health Care America
2021-07-2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