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와 상생 협약… 60억원 지원

    아모레퍼시픽이 아리따움 가맹점 협의체인 전국 아리따움 경영주 협의회(전경협, 전국 아리따움 점주 협의회(전아협)와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16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가맹본부와 전경협, 전아협 등 3개 주체는 60억원 규모의 지원을 포함한 7개 시행안에

    2020-10-16 김보라 기자
  • 젊은 탈모인 급증에… CJ올리브영, 영(Young)탈모 시장 공략

    탈모 시장에서 중장년층 남성을 넘어 이제는 20대 여성이 주요 고객으로 올라섰다. 스트레스와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탈모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난 데다, 두피도 얼굴 피부처럼 관리하려는 수요가 커졌기 때문이다.15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올들어 10월14일

    2020-10-15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 '쇼피' 진출

    애경산업이 동남아시아 시장 및 온라인 채널 강화를 위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인 ‘쇼피(Shopee)’에 공식 진출했다고 15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쇼피 내 공식몰을 오픈하고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와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2020-10-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비오템, LF, 아이프라브 外

    ◇ 비오템, 바다 환경 보호 워터러버 캠페인 성료스킨케어 브랜드 비오템은 바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진행한 ‘워터러버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을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증정했다.바다 보호를 위해 2012년부터 비오템이 진행하고 있는 ‘워터러버 캠페인’은 플라스틱

    2020-10-15 김보라 기자
  • 공정위, 아모레퍼시픽 '불공정 거래 행위' 무혐의 결론

    아모레퍼시픽이 화장품 로드숍 가맹점주들과 갈등을 빚고 있는 가운데 공정거래위원회가 아모레퍼시픽의 손을 들어줬다.14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13일 이니스프리 가맹점주 200여 명이 공동으로 신고한 아모레퍼시픽의 불공정 거래 행위에 대해 무혐의로 결론을 내렸다. 지난해

    2020-10-14 김보라 기자
  • "노래로 코로나 이기자" LG생활건강, 직원 노래경연 '워킹싱어2' 개최

    LG생활건강은 소셜 노래방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썸씽(SOMESING)과 협업해 10월13일부터 약 2달간 임직원 노래경연 프로그램인 워킹싱어2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워킹싱어는 LG생활건강이 조직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기획한 노래경연 프로그램이다. 

    2020-10-14 김보라 기자
  • "페트병 1082만개 재활용" 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 7년 연속 1위

    영원아웃도어가 2020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7년 연속 아웃도어의류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

    2020-10-1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中 최대 면세유통사 CDFG와 파트너십 체결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 CDFG(China Duty Free Group, 차이나듀티프리그룹)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Strategic Partnership)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파트너십 체결식은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사장과 찰스 첸(

    2020-10-14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 삼성물산 패션, 비비안

    ◇ "짧아야 핫해"… 삼성물산 패션, 20년 F/W '크롭' 패션 트렌드 제안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kuho plus)는 이번 시즌, 크롭 기장을 특히 강조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길이는 짧고 핏은 볼륨 있게 구현한 구조적인

    2020-10-14 김보라 기자
  • "투명 용기 좋지만, 제품 변질은?"… 화장품업계, 자원재활용법에 '난색'

    재활용이 어려운 포장재에 기존 환경부담금의 최대 30%를 추가 부과하도록 하는 자원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두고 화장품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달 계도기간이 지나면서 화장품 용기의 경우 재활용이 어려운 폴리염화비닐(PVC)를 못 쓰도록 했

    2020-10-14 김보라 기자
  • 신원, 베트남 현지서 의류 22만장 기부

    신원은 지난 9일 베트남 하이즈엉 성에서 의류 제품 22만 장을 베트남 굿 피플 인터내셔널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기부는 신원 베트남 법인의 지역 내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CSR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 사회

    2020-10-13 김보라 기자
  • [Daily New뷰티] 메디안, 비디비치

    ◇ 아모레 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칫솔 출시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덴탈 전문 브랜드 메디안은 치석케어 제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과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칫솔을 출시했다.메디안 내추럴 안심 치석케어 치약은 치석 형성을 93% 억제해주고, 식품의약

    2020-10-13 김보라 기자
  • 한섬의 '선택과 집중'… 'SK표' 세컨플로어 접는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인 한섬이 비효울 브랜드 구조조정에 착수했다. 패션시장이 제조·직매형 의류(SPA)와 수입 명품으로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넘어가면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사업 체질 개선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13일 업

    2020-10-13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CJ올리브영, 플로우, 필보이드 外

    ◇ CJ올리브영, 2천만 데이터 기반 男心 잡는다CJ올리브영은 오는 27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2000만, 남자의 굿팁을 주제로 남성 고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CJ올리브영은 더

    2020-10-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코오롱, LG생활건강, 노스페이스 外

    ◇시리즈 코너, 친환경 매장으로 변모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의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시리즈 코너가 새로운 모습으로 시즌2를 맞이한다.2013년에 한남동에 오픈한 시리즈 코너는 당시 인기 있던 커피숍을 전면에 내세우는

    2020-10-08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