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조265억, 영업손익 109억상반기 매출, 영업익 14.9% 46.9% 하락코로나9 확산에 中 주요 도시 봉쇄 여파
  •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분기 적자전환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3% 감소한 1조264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9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올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2조2892억원, 16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9%, 46.9% 감소했다. 상반기 그룹 전체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2조1125억원으로 집계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불안정한 국내외 시장 환경으로 인해 많은 도전에 직면했다. 그런 와중에도 북미 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을 이뤄내고 온라인 채널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중국의 주요 도시 봉쇄 여파로 2분기 실적이 부진하며 전체적인 실적 하락세를 면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19.6% 하락한 9457억원의 매출과 195억원의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다.

    국내 사업은 전년 대비 15.4% 감소한 6278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해외 사업 역시 중국 봉쇄로 인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아시아 지역에서 부진하며 33.2% 하락한 297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계열사 이니스프리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720억원, 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1%, 3.6% 감소했다. 에뛰드의 매출은 271억원으로 3.2% 증가했고 9억원의 흑자를 기록했다. 에스쁘아의 매출은 134억원으로 전년 보다 16.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한편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Winning Together’의 경영 방침 아래 ‘강한 브랜드’,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혁신’의 3대추진 전략을 실행 중이다.

    강한 브랜드의 완성을 위해 엔진 상품 육성, 데이터 기반의 고객 대응 강화, 더마(Derma)와 웰니스(Wellness)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의 확장을 시도한다.

    디지털 대전환과 관련해서는 커머스, 콘텐츠, 커뮤니티의 역량 강화로 팬덤을 구축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한 미래성장 기반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사업 체질 혁신을 목표로 데이터 기반의 재고관리 최적화 및 공감 기반의 ESG 경영 강화도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