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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도심 한복판 물류 기지서 日 7천건 배송 … CJ올리브영 송파 MFC
서울 송파구 한복판 오피스텔 건물 문을 열자 낯선 풍경이 펼쳐진다. 컨베이어 벨트 위로 화장품 박스가 줄지어 움직이고 바코드 리더기 소리와 기계음이 뒤섞여 공간을 메운다. 주문서를 확인하며 상품을 챙겨 담는 직원들 곁으로 완성된 박스를 곧바로 가져가기 위해 배달 기사들
2025-08-21 김보라 기자 -
무신사, 日 도쿄서 역대 최대 규모 팝업 연다 … "K-패션 영향력 확대"
무신사는 오는 10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무신사 도쿄 팝업 스토어 2025’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무신사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온 일본 현지 팝업 중 최대 규모다.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무신사가 주목하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8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2025-08-21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고려대 "급변하는 기후변화에서 'AI 맞춤 화장품'으로 피부 지킨다"
글로벌 화장품 ODM(연구·개발·생산) 코스맥스가 고려대학교와 지구온난화를 비롯해 급변하는 기후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화장품 소재 개발에 나선다.코스맥스는 이달 초 고려대 산학협력단과 '기후 맞춤형 화장품(Climate-Proof Cosmetics)' 소재 개발을 위한
2025-08-21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연내 '도심형 물류거점' 22곳으로 … 퀵커머스 속도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올해 말까지 도심형 물류거점(MFC·Micro Fulfillment Center) 4곳을 추가로 열며 퀵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장민형 올리브영 물류인프라팀 팀장은 20일 기자와 만나 "현재 운영 중인 18개 MFC에 더해 대전(9월)·청주
2025-08-20 김보라 기자 -
아크테릭스, 한국 직진출 … 아웃도어 판도 흔드나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가 한국에 직진출한다.아크테릭스는 한국 독점 유통사였던 넬슨스포츠의 주요 자산을 양수양도한다고 20일 밝혔다.넬슨스포츠는 2001년부터 아크테릭스와 베일런스의 한국 독점 유통을 담당하며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n
2025-08-20 김보라 기자 -
화장품·F&B까지 전방위 확장 … 루비이통, 韓 시장 공략 가속
루이비통이 한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화장품과 식음료(F&B)까지 사업 영역을 넓히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모습이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최초의 화장품 컬렉션 라 보떼 루이비통(La Beauté Louis Vuitton)
2025-08-20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출근·운동' 경계 없앤 여성복 브랜드 '자아'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오는 21일 여성복 자아(JAAH)를 새롭게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자아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섞는다는 의미의 믹스(Mix)와 나의 하루와 체형, 감각에 맞춘 옷이라는 의미의 핏(Fit)을 결합한 믹스핏(Mixfit)을 브랜드 철학으로 삼
2025-08-20 김보라 기자 -
콜마家, 父子 독대에도 갈등 봉합 못 해 … 10월 법정간다
콜마그룹 오너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장기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이 부친 윤동한 회장을 지난 12일 단독으로 만나며 화해 가능성이 거론됐지만 소송전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윤 회장과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는 대전지법이 콜
2025-08-19 김보라 기자 -
金값 뛰자 주얼리 줄줄이 인상 … 세정 '디디에 두보' 가격 평균 14% ↑
주요 주얼리 브랜드들이 판매가를 줄줄이 올리고 있다. 국제 금값 급등과 원자재 가격 상승, 최근 수요 확대가 겹치며 가격 인상 압력이 커진 영향이다. 특히 가을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가 즐겨 찾는 브랜드가 많아 실수요자 부담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18일 업계에
2025-08-1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케이뱅크와 협업 … 결제·적립 고객 혜택 강화
무신사는 인터넷 전문은행인 케이뱅크와 손을 잡고 무신사 회원만을 위한 결제 및 적립 혜택을 강화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무신사는 최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금융 전문 자회사 무신사페이먼츠, 케이뱅크 등 3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2025-08-19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드롤 드 무슈', 더현대 서울에 첫 단독 매장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프렌치 하이엔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드롤 드 무슈가 아시아 최초이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더현대 서울 2층에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매장은 ‘살롱형 부티크’를 콘셉트로, 드롤 드 무슈 파리 플래그십 스토어의 감성
2025-08-19 김보라 기자 -
무신사, IPO 본격 시동 … 주관사 선정 입찰제안서 발송 "상장 채비"
국내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기업공개(IPO)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무신사는 18일 복수의 증권사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하며 상장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에서 IPO를 검토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
2025-08-18 김보라 기자 -
윤동한·윤상현 콜마 부자 첫 회동 … 갈등 해소는 '아직'
경영권 분쟁을 이어가던 콜마홀딩스 창업주 윤동한 회장과 장남 윤상현 부회장이 갈등 이후 처음으로 단독 회동했다. 하지만 화해의 신호탄을 쏘기엔 합의점을 찾지 못한 채 상징적 만남에 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18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12일 윤 부회장의
2025-08-18 김보라 기자 -
미스토홀딩스, 2분기 영업익 30% ↑ … "아쿠쉬네트·휠라 선전"
미스토홀딩스는 올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조227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819억 원으로 29.8% 신장했다고 18일 밝혔다.미스토 부문은 매출 2163억원을 기록했다. 경기 둔화 및 소비심리 위축의 영향 속에서도 휠라(FILA)
2025-08-18 김보라 기자 -
W컨셉 "올가을 패션 트렌드는 '메시걸'"
W컨셉은 올가을 패션 트렌드 키워드로 ‘메시걸(Messy Girl)’을 꼽는다고 17일 밝혔다.메시걸은 ‘흐트러진(Messy)’과 ‘소녀(Girl)’의 합성어로, 완벽함보다는 본연의 매력과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패션을 의미한다.Y2K 트렌드와 연계해 흐트러진 헤어 스타
2025-08-1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