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X네이버, 새해 첫 ‘레드위크’ 개최… 역대급 할인

    LG생활건강은 22일부터 28일까지 단 7일 동안 LG생활건강의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72%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레드위크(Red Week)’ 행사를 연다고 21일 밝혔다.네이버 LG생활건강샵, CNP, 코카-콜라 등 네이버쇼핑 내 각종 L

    2024-01-21 강필성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남성복 ‘맨온더분’ 파리 진출… 해외 유통망 확대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남성복 브랜드 맨온더분(MAN ON THE BOON)이 프랑스 파리 패션시장에 진출했다고 19일 밝혔다.맨온더분은 ‘2024 FW 파리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오는 24일까지 프랑스 마레지구에 위치한 ‘로메오 쇼룸’에서 전 세계 패션인들을 대상으

    2024-01-19 문은혜 기자
  • 형지 샤트렌, 젊은층 니즈 반영한 '영마인드 프리미에' 라인 출시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여성캐주얼 샤트렌이 영 마인드(Young Mind)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프리미에(Premiere)' 상품 라인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프리미에 라인은 젊어 보이는 상품을 찾는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타깃 고객의 연령을 낮추기 위해

    2024-01-19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새해에는 운동을, 디자인∙기능 다잡은 상품은

    새해 들어 운동을 결심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자 이들을 겨냥한 기능성 제품들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은 최근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4’를 출시했다.올해 14번째 시리즈로

    2024-01-19 문은혜 기자
  • 미국판 올리브영 '울타뷰티'에 한국 제품이?… 아모레퍼시픽 선견지명 통했다

    미국판 올리브영인 ‘울타뷰티(ULTA beauty)’ 판매랭킹에 국내 브랜드가 올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이 인수한 코스알엑스의 스킨케어 제품이다. 미국으로 수출되는 K뷰티 브랜드가 점차 늘어나는 상황에서 고무적이라는 평가가 나온다.18일 관련업계에 따

    2024-01-18 문은혜 기자
  • 한섬, 파리 패션위크 11회 연속 참가… "글로벌 브랜드로 발돋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 기업 한섬은 자사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2024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파리 패션위크는 뉴욕, 런던, 밀라노 패션위크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패션 마켓으로

    2024-01-18 문은혜 기자
  • ‘패션’ 부진 ‘뷰티’로 채운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지난해 패션에서의 부진을 화장품으로 일부 만회한 모습이다. 고물가로 인한 ‘스몰럭셔리’ 바람이 불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니치향수와 같은 고마진 수입화장품 판매에 집중했다. 그 결과 뷰티 실적이 호조를 보이면서 지난해 4분기 전체 영업이익을 견인한 것으로

    2024-01-17 문은혜 기자
  • CJ그룹 내 위상 커진 올리브영, 사내복지기금 '170억원' 출연

    CJ올리브영이 지난해 출연을 약속했다가 돌연 취소한 사내근로복지기금을 올해 규모를 키워 다시 내놓기로 하면서 그 배경에 업계 관심이 쏠린다. 1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은 올해 안에 170억원의 자금을 사내근로복지기금으로 분할 출연할

    2024-01-16 문은혜 기자
  • "잠재력 있는 시장 공략" 네이처리퍼블릭, 중동 진출 재정비

    네이처리퍼블릭 중동 시장 진출 재정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오프라인 비즈니스 노하우를 통한 상징성 있는 오프라인 매장 오픈으로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 2018년 사우디아라비아에 첫 매장을 오픈한 이래로 바레인, 오만 등 중동지역에만 최

    2024-01-16 문은혜 기자
  • 올리브영·다이소 화장품 잘나가자, 웃음 짓는 콜마∙코스맥스

    고물가에 따른 소비침체로 중소 브랜드들의 저렴한 메이크업 제품 인기가 높아지자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웃음짓고 있다. 중소 화장품 업체 중 자체 생산시설을 갖춘 곳은 거의 없어 한국콜마와 코스맥스에 ODM·OEM형태로 제품 생산을 위탁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에 지

    2024-01-15 문은혜 기자
  • BYN블랙야크그룹, 신임사장에 김익태 휠라·한국캘러웨이골프 출신 영입

    BYN블랙야크그룹은 한국캘러웨이골프 출신 김익태 씨를 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5일 밝혔다.김익태 사장은 1994년 삼신인터크루를 시작으로 1999년 휠라코리아에 입사해 휠라 상품기획 업무를 도맡아 왔으며, 디아도라와 휠라 사업부장 및 휠라코리아 총괄 기획본부장을 역임했다

    2024-01-15 문은혜 기자
  • LF, 올해 풋웨어 트렌드는 ‘멀티(M.U.L.T.I)’

    LF는 올해 풋웨어 패션 트렌드를 아우르는 키워드로 ‘멀티(MULTI)’를 선정했다. 다채로운 콜라보 등 변화무쌍한 풋웨어 시장의 트렌드 예측을 담은 키워드다. 15일 LF에 따르면 ‘MULTI’는 미니멀리즘(Minimalism), 유니크(Unique), 럭셔

    2024-01-15 문은혜 기자
  • 휠라, 프리미엄 라인 ‘FILA+’ 론칭…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레브 탄주 임명

    휠라는 100년 넘는 스포츠웨어 역사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인 ‘FILA+(휠라플러스)’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세계적인 유명 스케이트웨어 브랜드 ‘팔라스(Palace)’의 설립자 레브 탄주(Lev Tanju)를 FI

    2024-01-1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펫팸족 1500만 시대… 당당해진 댕댕이 라이프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아 펫 관련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패션업계도 의류 등 관련 카테고리 판매에 적극 나서는 상황이다.12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은 매년 평균 14.5%씩 성장 중이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2024-01-12 문은혜 기자
  • 콜마비앤에이치, ‘오너2세’ 윤여원 단독 대표 체제로

    윤동한 한국콜마홀딩스 회장의 장녀인 윤여원 사장이 콜마비앤에이치 단독 대표이사로 올라섰다.10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공동대표로 있던 김병묵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했다. 이에 따라 콜마비앤에이치는 윤 대표 단독 체제로 전환된다.윤 대표는 윤 회장의 1남 1녀 중

    2024-01-11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