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2020년 임원 인사… 미디어 부문장에 김현수 이사 영입
무신사가 2020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 각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실행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신사는 기존 본부, 팀 단위 조직을 미디어 부문, 인프라 부문, 사업 부문, 서비스 부문, 경영지원 부문 총 5개 부문으로 구분하고 부문 내 본부와 실로
2020-01-02 김보라 기자 -
[2020 기획] "온라인에 다 걸었다" 승부수 띄운 패션·화장품업계
온라인이 한국 쇼핑시장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시장 규모는 2019년 기준 80조원 규모로 오는 2022년 19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같은 폭발적인 시장 성장과 함꼐 소비자들의 구매 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른바 '아이(ey
2020-01-02 김보라 기자 -
SK-II,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SK-II는 쥐의 해인 경자년을 맞아 디즈니와의 협업한 SK-II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SK-II 피테라 에센스 미키마우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보틀 중앙에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담았다.특히 피테라 에센스의 바르는 시그
2019-12-31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ISO37001인증 획득… "윤리경영 강화"
한국콜마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ISO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으로 조직의 부패를 사전에 예방하고 통제하고 있
2019-12-30 김보라 기자 -
"벌써 책가방 준비" 패션업계, 신학기 경쟁 돌입
내년 신학기를 앞두고 패션업계가 분주하다. 패션·스포츠 브랜드뿐 아니라 아웃도어 브랜드는 방학 전부터 책가방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캐릭터, 패턴 플레이 등 디자인 중심에서다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까지 대거 쏟아지고 있다.30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월드의
2019-12-30 김보라 기자 -
삼성패션연구소 "패션업계 내년 키워드는 '명분'"
삼성패션연구소는 올해 패션업계 10대 이슈와 내년도 전망을 분석한 보고서를 30일 발표했다. 올해 패션업계 이슈로는 가장 먼저 장기화된 불황이 꼽혔다. 올해의 한국경제는 내수 부진, 미중 무역 전쟁 및 반도체 경기 악화로 인한 수출입 부진 등 대내외적 악조건의 영향으로
2019-12-3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CES 2020 첫 참가… 3D마스크팩·LED패치 공개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 1월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전자제품 박람회, CES 2020(Consumer Electronics Show 2020)에 처음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은 테크 웨스트(Tech West)
2019-12-3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레어카인드', 랄라블라 입점… 유통망 강화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27일 H&B스토어 랄라블라 127개 매장에 동시 입점한다고 밝혔다.레어카인드가 랄라블라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오버스머지 립틴트 10종과 미니앨범 1집 3종이다.오버스머지 립틴트는 부드럽고 폭신한 벨벳 텍스처가 입술
2019-12-27 김보라 기자 -
자원재활용법 시행에… 고민 깊어지는 화장품업계
이달 25일 '자원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자원재활용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화장품업계가 고민에 빠졌다. 앞으로 무색·갈색·녹색을 제외한 병과 유색 페트병 등 재활용이 어려운 용기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환경보호의 취지는 충분히 공감하지만 대기
2019-12-27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2세 '윤상현 시대' 개막… 한국콜마홀딩스 최대주주로 등극
화장품 제조업체 한국콜마가 본격적인 '2세 경영시대'를 맞았다. 창업주 윤동한 전 회장의 장남 윤상현 부회장이 한국콜마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최대주주로 오르면서 승계작업이 완료됐다.한국콜마홀딩스는 증여로 인해 최대주주가 기존 윤동한 외 9명에서 윤상현 외 9명으로
2019-12-26 김보라 기자 -
에잇세컨즈, 온·오프라인 동시 세일… 최대 60% 할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내년 1월31일까지 19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 세일(SUPER SALE)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에잇세컨즈는 겨울철 필수 아이템인 패딩/코트 등 아우터를 비롯해 니트, 슬랙스/데님, 스커트 등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일
2019-12-26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그룹, 정기 임원 인사… 김연준 부사장 등 9명 승진
코스맥스그룹은 2020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2020년 1월1일자로 총 13명이 승진 및 신규 임원 대상에 포함 됐다.코스맥스차이나 김연준 전무(연구원장)가 부사장으로, 코스맥스USA 하정대 상무가 전무로 승진했다. 이어, 코스맥
2019-12-26 김보라 기자 -
한섬 "H패션몰, 올해 매출 610억 달성 예상"
한섬의 종합 온라인 패션몰 'H패션몰'이 순항하고 있다. H패션몰은 타미힐피거·DKNY·CK캘빈클라인 등 국내외 8개 브랜드를 운영하는 패션몰로,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한섬닷컴과 함께 한섬 온라인 사업의 양대축중 하나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H패션몰의
2019-12-25 김보라 기자 -
[2019년 결산] 친환경·온라인이 이끈 '패션·뷰티업계'
기해년(己亥年)이 저물고 있다. 올해 유통업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했다. 사상 최악의 실적으로 위기를 맞은 전통의 유통 회사들은 생존을 위해 모두 수장을 교체했고, 내실경영을 강화했다. 전례 없는 생존경쟁에 들어가며 살아남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것이다. 유통업계를
2019-12-24 임소현 기자 -
던킨도너츠, ‘스낵킹’ 콘셉트 ‘던킨 강남대로점’ 오픈… 가맹 최초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던킨 강남대로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던킨 강남대로점은 커피와 스낵메뉴를 강화한 ‘던킨’으로의 브랜드 변화를 알리는 첫 번째 가맹 점포로,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를 강조한 ‘스낵킹(Snacking)
2019-12-24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