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5월 자주 캠핑용품 매출 전년 대비 67% 성장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캠핑용품 매출 256% 신장메종키츠네, 헬리녹스 협업 제품 한 시간만에 품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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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캠프닉(캠핑+피크닉), 차박(차에서 숙박) 등 안전하게 나만의 공간에서 즐기는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캠핑용품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
26일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캠핑산업 규모는 2016년부터 매년 30%대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그 규모가 4조원 대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SNS에는 #캠핑 #캠프닉 #차박 등의 키워드로 업로드 된 게시물 수가 500만여건 이상에 달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에서는 올해 1월부터 5월 현재까지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캠핑 필수품 중 하나인 매트, 보냉백은 대표 인기 상품으로 매출이 전년비 50% 이상 올랐다.
혼술이나 1~2인용 식사에 적합한 술잔, 사용이 편리한 식기류 등이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기본 디자인의 바바리아 맥주잔, 메디슨 와인잔 등 술잔 매출은 전년 대비 164% 늘었다. 휴대가 편한 아카시아 나무 소재 샐러드볼과 접시는 매출이 175% 증가했다. 1인 요리에 제격인 미니 화로, 화로용 냄비, 멀티 가스버너 등도 매출이 52% 이상 늘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메종키츠네는 아웃도어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상품을 지난 12일 프리오픈, 한 시간여 만에 전량 품절되기도 했다. 메종키츠네는 메종키츠네X헬리녹스 협업 컬렉션은 의자, 테이블, 그늘막, 침대 등 총 4가지 상품이다.
K2가 최근 출시한 시그니처 캠핑 컬렉션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캠핑 컬렉션은 텐트, 테이블. 체어, 매트, 침낭 등 총 5종이다. 회사 측은 "출시한지 얼마 안됐지만 지금 테이블이랑 의자 반응은 괜찮은 편"이라고 내부적으로 평가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전개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올해 초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6%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3월26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열린 2021 더 오리지널 캐빈하우스의 펀딩에서 개시 9분 만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소진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 이마트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캠핑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4.8% 증가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에서도 캠핑용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 신장했다.
자주 마케팅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손쉽게 떠날 수 있는 캠핑의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캠핑에서도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예쁜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감성캠핑러를 겨냥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활용도를 갖춘 이색 상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