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18년간 2200t 공병 수거… ESG 경영 선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3년 ‘이니스프리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전국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장에서 2200톤의 화장품 공병을 수거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적 참여인원은 1400만명에 달한다.수거한 화장품 공병은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그린사이클(GREE
2021-03-18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무신사, 락앤락, 휠라 언더웨어 外
◇ 무신사 ‘솔드아웃’, 아티스트 협업 커스텀 스니커즈 판매… ‘수익금 기부’무신사가 운영하는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이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CFC(Creators Football Club)팀과 협업한 커스텀 스니커즈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다.이번 협
2021-03-18 김보라 기자 -
영원아웃도어-대한체육회,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 계약
영원아웃도어가 대한체육회 및 국가대표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의 스포츠의류 부문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양사는 17일 올림픽문화센터 대회의실에서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에는 성기학 영원아웃도어회장,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2021-03-17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미쏘, 한국콜마홀딩스, 미샤 外
◇ 이랜드 미쏘, 쏘미쏘자켓 출시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미쏘(MIXXO)’가 ‘쏘미쏘자켓(SO MIXXO JACKET)’을 새롭게 출시했다.‘쏘미쏘자켓’은 몸에 착 감기는 ‘가장 미쏘스러운 재킷’이란 뜻으로, ‘재킷 맛집’으로 불리는 미쏘
2021-03-17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에도 온에어" LG생활건강,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 개강
LG생활건강은 일선 중학교 교실에서 실시해온 청소년 습관·진로 융합교육인 ‘빌려쓰는 지구스쿨(이하 빌쓰지)’을 유튜브 생방송 강의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지난 16일 서울 신현중학교를 시작으로 ‘2021 빌쓰지 라이브 클래스(Live Class)’를
2021-03-17 김보라 기자 -
무신사 "기업가치 2조5000억"… 1300억 투자 유치
무신사는 세콰이어캐피탈과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1300억원을 추가로 투자 받았다고 16일 밝혔다.지난 2019년 11월에 이어 1년3개월 만에 후속 투자 유치에 성공한 것이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로 약 2조5000억원대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이번 투자 유치는 무
2021-03-16 김보라 기자 -
에뛰드도 이니스프리도… 中서 사업 축소하는 K뷰티
K뷰티를 이끈 로드숍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서 줄줄이 철수하고 있다. 이는 지난 2017년 사드 사태부터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까지 극심해지고 있는 매출 타격을 타개하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풀이된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
2021-03-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아이더, 바이탈뷰티, 네이처리퍼블릭 外
◇ 아이더, 신개념 투어링화 ‘투어링 워크’ 출시아이더는 ‘투어링’에 최적화된 ‘투어링 워크(TOURING WALK)’를 출시했다.투어링화 투어링 워크는 다양한 지형의 길을 장시간, 장기간 걸어도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수 차례의 성능 평가와 25
2021-03-15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플라스틱 사용 70%↓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일회용품 사용 증가와 함께 늘어난 플라스틱 쓰레기 이슈가 사회적으로 크게 부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
2021-03-12 김보라 기자 -
성장 멈춘 화장품업계, 5조원 건기식 시장에 앞다퉈 진출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화장품업계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클리오는 오는 26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2021-03-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이랜드, 유니클로, LF 外
◇ 삼양사 어바웃미, 컨셉트 리뉴얼… ‘클린 뷰티’로 브랜드 도약삼양사의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 Me)’가 ‘클린 뷰티’ 콘셉트로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클린뷰티는 ‘피부에 안전하고 순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란 개념에서 출발해 최근에는 ‘생산
2021-03-12 김보라 기자 -
[센스있GET] "인생 팬츠 입소문"… 삼성물산 슬로웨어, 신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이탈리아 스마트 캐주얼 브랜드 슬로웨어(Slowear)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 매력적인 컬러, 우수한 착용감을 갖춘 '21년 봄여름 시즌 팬츠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슬로웨어의 팬츠 라인 인코텍스(Incotex)는
2021-03-11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스마트 반품' 서비스 확대… "옴니채널 혁신 가속"
CJ올리브영이 전국 매장망을 활용한 혁신적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전국 주요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4월 명동·
2021-03-1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RE100 가입…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할 것"
아모레퍼시픽은 10일 국내 뷰티 업계 최초로 글로벌 RE100에 가입했다. 가입 범위는 아모레퍼시픽 국내외 전 사업장(본사, 기술연구원, 물류, 생산 등)이다.RE100은 기업이 필요한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조달하겠다는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캠페인이다. 다국적
2021-03-10 임소현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노스페이스, LG생활건강, 이랜드
◇ 노스페이스, 올 봄 데일리 필수템 ‘아노락 컬렉션’ 출시노스페이스가 방수, 투습, 발수 등의 뛰어난 기능성으로 봄철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트렌디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일상에서도 활용 가능한 ‘노스페이스 아노락 컬렉션’ 신제품을 출시한다.에스키모인이 착용한 모자 달린
2021-03-10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