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오늘 주총… 서경배 회장 사내이사 '재선임' 주목

    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이 15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서경배 회장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올린다. 주총을 앞두고 의결권 자문사가 서 회장의 사내이사 선임에 제동을 걸고 나서면서 이날 결과에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아모레퍼시픽그룹과 아모레퍼시픽은 15일 오전 9시

    2024-03-15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美 메이저리그 서울 온다… 한정판 아이템 사볼까?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서울에 온다. 오는 20일 서울에서 열리는 월드투어 개막전을 앞두고 야구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이런 가운데 패션업계는 서울 시리즈 공식 개막전을 기념해 와펜, 볼캡, 티셔츠 등 한정판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야구팬들의 관심을 끌어

    2024-03-15 문은혜 기자
  • 뉴발란스, 韓日 야구스타 '김하성∙오타니' 팝업스토어 선보여

    뉴발란스는 오는 15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김하성과 오타니를 상징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를 기념해 선보이는 공간이다. 김하성과 오타니가 실제

    2024-03-14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26일까지 MD 등 신입 공채

    CJ올리브영은 대규모 신입인재 채용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총 17개로 전체 두 자릿수 규모다. △MD(상품기획) △BM(상품개발) △마케팅 (글로벌·콘텐츠·퍼포먼스) △IT/개발(백엔드·AOS·iOS·SRE) △디자인 (상품·VMD) △사업관리 등 다

    2024-03-14 문은혜 기자
  • 디자이너 브랜드 전성시대… 무신사, 연 거래액 100억원 브랜드 전년비 36% 증가

    무신사는 지난해 입점 브랜드의 연간 거래액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간 거래액 10억원 이상을 기록한 곳은 500여 개로 전년 대비 약 46%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패션 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연간 10억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탄탄한 팬

    2024-03-14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유니버스 구축" 자사몰 누적 가입자 620만 돌파

    에이피알은 올해 2월까지 브랜드별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62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메디큐브, 널디, 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글램디바이오 등 총 5개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국내외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를 더한 수치다. 에이피알은 국내 외에도

    2024-03-14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등급… 친환경 로드맵 마련

    코스맥스는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기후변화대응 부문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는 지속가능한 사회의 기반을 만들어 가기 위한 프로젝트다. DJSI(다우존스지속가능

    2024-03-13 문은혜 기자
  • LF '레오나드', 압구정 현대백화점 매장 리뉴얼… "하이엔드 럭셔리 공략"

    생활문화기업 LF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오나드’를 앞세워 올 한해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13일 밝혔다.LF가 2009년 국내에 론칭한 ‘레오나드’는 1958년 설립돼 지난 65년간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아

    2024-03-13 문은혜 기자
  • 국내 첫 개인전 연 '시릴 콩고', 칼 라거펠트 생전 마지막 샤넬 컬렉션 협업작 공개

    다양한 색채와 개성 있는 형태의 작품으로 유명한 세계적 그래피티 아티스트 '시릴 콩고(Cyril Kongo)'가 국내서 첫 개인전을 연다. 이번 개인전에서는 작가의 생애와 예술관을 다루는 다양한 작품과 함께 칼 라거펠트 사망 전 마지막 컬렉션인 '샤넬 공방 컬렉션' 협

    2024-03-12 최신혜 기자
  • 로이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1캐럿에 '79만원'… 역대 최저가

    로이드가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몰 단독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로이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캐럿 10K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목걸이를 각가 79만원에 선보인다. 각 제품은 본연의 광채를 강조

    2024-03-12 문은혜 기자
  • 봄∙여름 뜨는 아이템은? 삼성물산 패션 "기본에 충실하고 실용적인 아이템 챙겨야"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 봄∙여름 시즌에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어질 것이라고 12일 밝혔다.심플함과 실용성이 강조된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타일이 두드러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컬러는 뉴트럴톤을 중심으로 편하고 차

    2024-03-12 문은혜 기자
  • 아이소이 ‘소이로움’, 여성 청소년 위한 비건 생리대 1만개 기부

    아이소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소이로움이 ‘소이로움 건강한 기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이로움 프리미엄 비건 생리대 1만 개를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소이로움은 매월 28일을 ‘소이로움데이’로 지정했다. 이날 판매된 수량만큼 생리대를 기부하는 ‘소이로움 건강한 기부

    2024-03-11 문은혜 기자
  • K-RE100 가입한 콜마BNH, '재생에너지 100% 목표' ESG 경영 강화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한국형 'K-RE100'에 가입하며 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하는 글로벌 캠페

    2024-03-11 문은혜 기자
  • 유니클로, ‘천천히 함께’ 캠페인 출범… 아이들과미래재단에 10억원 기부

    유니클로는 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느린학습 아동의 교육 지원을 위한 ‘천천히 함께’ 2차년도 캠페인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다.유니클로는 지난 7일 아이들과미래재단 사무국에서 캠페인 출범을 알리는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1

    2024-03-08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달달한 화이트데이 ‘이런’ 선물 어때요?

    친구 혹은 연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패션∙뷰티 업계는 주얼리부터 향수, 잡화까지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가득 담긴 아이템들을 제안하고 나섰다.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한정판 ‘러브락 화이트데이 기프트

    2024-03-08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