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세지는 C-커머스 공습 … 알리, 에이블리 이사회 합류

    한국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의 공습이 심상치 않다. 중국 기업 미니소, 샤오미, 비야디가 한국 진출을 공식화한 가운데 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알리)까지 국내 유통 시장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다. 17일 법원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

    2025-02-17 김보라 기자
  • '불황·C-커머스' 공습에도 … 무신사·에이블리·지그재그, 작년 매출 '역대 최대'

    경기 침체와 패션 소비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패션 플랫폼들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알리·테무 등 중국발 이커머스(C-커머스)의 공격적인 시장 진입으로 인해 국내 패션 플랫폼이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있었지만 오히려 카테고리 확장과 자체 브랜드(PB) 상

    2025-02-17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CDP 평가서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최고 등급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이하 CDP)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 및 수자원 관리(Water Security) 부문 모두 최고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CDP는 전 세계 금융

    2025-02-17 김보라 기자
  • 이랜드, 뉴발란스와 계약 연장 … "韓 법인 설립도"

    뉴발란스는 한국에서 오랜 협력 관계를 이어온 이랜드월드와의 라이선스 계약을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뉴발란스의 굳건한 신뢰와 지속적 성장을 위한 한국 시장의 전략적 중요도에 기반한 것이다.조동주 이랜드월드의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2025-02-17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美하버드 경영대학원 수업 교재로 채택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K뷰티 대표 채널 올리브영의 혁신성장 사례를 배우고 토론했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한국 최초로 멀티 브랜드 뷰티&헬스 채널을 선보이며 중소기업 중심의 K뷰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올리브영의 경쟁력을 다룬 사례연구(

    2025-02-16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AI 기반 화장품 효능 성분 개발 성공… '더후'에 적용

    LG생활건강이 AI(인공지능) 모델을 활용해 ‘화장품 효능’ 소재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상용화 과정을 거쳐 이르면 내년부터 AI 기반 고효능 성분을 담은 화장품을 선보일 계획이다.LG생활건강과 LG AI연구원은 최근 AI모델을 활용한 공동

    2025-02-16 김보라 기자
  • [Weekly New뷰티] 찬바람에 민감해진 피부, 각질·붉은기 진정 효자템은

    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쌀쌀한 찬바람에 피부가 건조해 지면서 붉은기, 각질 등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뷰티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14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출시했다.3세대 ‘세

    2025-02-14 이미현 기자
  • 더페이스샵·에뛰드도 다이소로, 원조 K-뷰티 전성기 되찾기 '총력'

    K-뷰티 1세대 브랜드인 더페이스샵이 최근 뷰티 플랫폼으로 주목받는 다이소에 입점했다. 에뛰드 역시 이르면 오는 3월 다이소에 입점할 예정이다. 한때 명동 등 관광상권에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이들 브랜드가 전성기 회복을 위해 채

    2025-02-13 이미현 기자
  • 신세계인터 자주 "시간 아끼는데 비용 투자 … 시성비 생활용품 인기"

    최근 가성비를 넘어 시성비(시간+가성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모님 가전으로 자리잡은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에 이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작은 생활용품도 시성비와 편의성을 높인

    2025-02-13 김보라 기자
  • 에이블씨엔씨, 작년 영업익 78% 증가 … "면세 의존도 낮춰"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645억원, 영업이익 20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3.3% 감소, 영업이익은 78% 증가한 수치다.  에이블씨엔씨는 수익과 성장의 균형을 맞추며 본업 경쟁력 강화를 지속한 결과 질적

    2025-02-12 이미현 기자
  • 쌍방울, 상장폐지 결정에 반발 …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 추진"

    한국거래소가 경영진의 횡령·배임 혐의로 주식 거래가 정지된 쌍방울의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이에 쌍방울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한국거래소의 부당성을 알리겠다"며 반발했다.1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국거래소는 유가증권시장 상장공시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전날 공

    2025-02-12 김보라 기자
  • 이슈메이커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 소송하던 디자이너 '까스텔바작'과 만난 까닭은

    손해배상·브랜드 취소 소송으로 법적 분쟁을 벌이던 패션그룹형지(형지)와 프랑스 아티스트이자 디자이너 장 샤를 드 까스텔바작(Jean charles de Castelbajac)이 합의했다. 이에 따라 형지는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2025-02-1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다운·캐시미어 '허위과장광고' 브랜드 42개 추가 적발 … "업계 동참 필요"

    무신사는 최근 입점 브랜드를 상대로 진행하고 있는 다운 및 캐미시어 소재 혼용률 전수 검사 결과 문제가 있는 42개 브랜드를 추가로 적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무신사는 12일 공식 뉴스룸 ‘알려드립니다’ 코너를 통해 지난 1월부터 진행 중인 입점 브랜드의

    2025-02-12 이미현 기자
  • 엘리자베스아덴, '비져블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팅 캡슐'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은 미백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비져블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팅 캡슐’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비져블 브라이트닝 스팟 코렉팅 캡슐’은 빠르게 작용하는 세럼으로 다크 스팟과 여드름 흔적을 개선하며, 피부를 눈에 띄게 환하고 매끄럽게 가꿔 준

    2025-02-11 이미현 기자
  • 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리뉴얼 … "전 세계인에 각인, 글로벌 브랜드 도약"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의 방향성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다.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2025-02-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