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그룹, 작년 영업익 2719억… 전년比 23.7%↓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4조4950억원의 매출과 271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6%, 영업이익은 23.7% 감소한 실적이다. 지난해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의 소비 둔화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주

    2023-02-01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7111억… 전년比 44.9%↓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1.2% 감소한 7조1858억원, 영업이익은 44.9% 감소한 7111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지난해 부문별로 실적을 살펴보면 화장품(Beauty) 사업 매출은 3조2118억원, 영업이익은 3090억원으로 전년 대비

    2023-01-31 김보라 기자
  • 명품 폭발적 성장에… 해외 패션, 파트너 때고 韓 직진

    해외 유명 브랜드들의 직진출 행렬이 거세지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톰브라운은 오는 7월1일 톰브라운코리아를 설립한다. 수입사였던 삼성물산 패션과 지난 2011년부터 맺어온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은 12년 만에 종료된다.다만 삼성물산 패

    2023-01-31 김보라 기자
  • LF몰, 'MY사이즈' 서비스 론칭… "최적 사이즈 제안"

    LF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관심 상품, 브랜드별 최적 사이즈를 제안하는 ‘MY사이즈’ 서비스를 론칭 한다고 31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브랜드, 소재, 디자인마다 상이한 사이즈 문제로 인한 교환과 환불의 경험은 온라인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주된 이유

    2023-01-31 김보라 기자
  • "루이비통 잡아라"… 뜨거워진 인천공항 T2 면세점 입찰 경쟁

    '3대 해외명품' 가운데 하나인 루이비통이 인천공항 면세점에 들어선다.30일 패션·유통업계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제2여객터미널에 루이비통이 입점할 예정이다.루이비통은 2011년 전 세계 공항면세점 중 처음으로 인천공항에 입점, 제1여객터미널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2023-01-30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왁, 美 진출 가속화… PGA쇼 참가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PGA 쇼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왁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오렌지 카운티 컨벤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 PGA 쇼(PGA Show 2023)에 참가했다고 30일 밝혔다.왁의 부스는 브랜드의 밝

    2023-01-30 김보라 기자
  • '신명품' 힘주는 한섬, 현대 압구정점에 '토템' 1호점 오픈

    한섬이 신명품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스웨덴 여성의류 브랜드 ‘토템’과 국내 독점 유통 계약을 맺은데 이어 첫 단독 매장을 열기로 한 것.한섬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토템’ 국내 1호, 아시아 3호 매장을 연다고 30일 밝혔다.‘토템’ 압구정본점 매장은 스웨덴의 유

    2023-01-30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필립 플레인', 스눕독과 콜라보레이션 스니커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스위스 럭셔리 브랜드 필립 플레인은 오는 30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힙합 뮤지션 스눕독과 협업한 스니커즈 컬렉션 ‘플레인도그’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플레인도그’ 컬렉션은 필립 플레인 특유의 고딕 스타일과 스눕독의 음악, 패션 스타

    2023-01-29 김보라 기자
  • 톰브라운, 7월 韓 직진출… 삼성물산 패션과 계약 종료

    미국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이 한국에 직접 진출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톰브라운은 오는 7월1일 톰브라운코리아를 설립한다. 수입사였던 삼성물산 패션과 지난 2011년부터 맺어온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은 12년 만에 종료된다.다만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톰

    2023-01-27 김보라 기자
  • "中 봉쇄령도 뚫었다"… F&F, 역대 최고 실적 기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 F&F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 27일 패션·증권업계에 따르면 F&F은 지난해 매출 1조8600억원, 영업이익 5575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추정했다. 20

    2023-01-27 김보라 기자
  • 가전에 여행상품까지… 패션업계, 자체 온라인몰 탈바꿈 시도

    패션업계가 온라인몰 키우기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주업인 패션을 벗어나 리빙, 여행 등 다양한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이탈리아 종합 가전 브랜드 스메그를 신

    2023-01-26 김보라 기자
  • 휠라홀딩스, 휠라USA 대표이사에 토드 클라인 선임

    휠라홀딩스는 자회사 휠라 USA(FILA U.S.A. Inc.) 신임 대표이사직에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공식 취임 시기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지난 17일이다. 휠라홀딩스는 휠라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

    2023-01-26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 세종시에 AI 화장품 공장 건립… "글로벌 핵심 기지 구축"

    한국콜마가 세종시에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화장품 생산기지를 신설한다. 최근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와 전세계 엔데믹에 따라 색조 화장품 등 국내외 시장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다.한국콜마는 축구장 8개 크기에 달하는 약 5만8895㎡(1만7816평) 규

    2023-01-25 김보라 기자
  • 유럽사법재판소 "짝퉁 판매한 아마존도 책임"… 패션 플랫폼업계 예의주시

    온라인몰에서 가품이 유통 및 판매되는 과정에서 플랫폼에 책임이 있다는 판결이 최근 유럽에서 나오면서 패션 플랫폼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22일(현지시간) 유럽 최고 사법기구인 유럽사법재판소(ECJ)는 아마존에서 이뤄진 개별 판매업자들의

    2023-01-20 김보라 기자
  • 식지 않는 패션업계 협업 열풍… '마시마로·슬램덩크' 등 캐릭터 인기

    새해를 맞아 패션업계에 ‘컬래버레이션’(협업)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스파오는 계묘년 토끼해를 맞아 추억의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의 협업 상품을 이날 출시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사전 디자인 선호도조사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 가장 많은 고객

    2023-01-2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