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모레퍼시픽, 취약 계층에 성금 3억 기탁… 누적 성금 100억원 도달

    아모레퍼시픽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기부로 누적 성금 100억원에 도달해 ‘희망나눔캠페인 1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2023-01-19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日 공략 본격화… "2025년 현지 공장 가동 할 것"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가 일본 법인 설립 1년만에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들어갔다. 코스맥스는 일본 최대 규모 화장품 산업 전시회 참가를 기점으로 현지 고객사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2023-01-19 김보라 기자
  • 에뛰드 이어 이니스프리도 매장 철수… 中 의존도 낮추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중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접는다. 한때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지만 화장품 시장 부진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치면서 실적이 악화된 있는 탓이다.18일

    2023-01-18 김보라 기자
  • 한섬 '시스템·시스템옴므', 파리 패션위크 참가… 글로벌 공략 박차

    한섬이 글로벌 패션 시작 공략에 다시 속도를 낸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글로벌 패션위크 오프라인 패션쇼가 재개되자, 3년만에 파리 패션위크에 참가하기로 한 것. 한섬은 ‘2023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동반 참여한다

    2023-01-18 김보라 기자
  •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박희용,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세번째 우승

    영원아웃도의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박희용 선수(40)와 신운선 선수(42)가 지난 13~15일 경북 청송에서 진행된 ‘2023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리드 부문에서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동반 입상했다고 16일 밝혔다.대한산악연맹(KAF)과 국제산악연맹

    2023-01-16 김보라 기자
  • "옷만 팔아서는 안돼"… LF몰, 종합 쇼핑몰로 도약

    LF몰이 패션업에서 벗어나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면서 본격적인 종합 쇼핑몰로 도약하기 위함이다.16일 업계에 따르면 LF몰은 전세계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론칭했다. 항공권 예약 전문 업체 와이페이모어와 연계해 LF몰에서 예약, 발권

    2023-01-16 김보라 기자
  • '블랙야크-맥도날드' 맞손… 재활용 플라스틱 컵 뚜껑으로 친환경 유니폼 제작

    아웃도어 기업 BYN블랙야크가 한국맥도날드와 국내 폐플라스틱의 고품질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맥도날드 매장 크루의 아우터 유니폼을 제작한다.13일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김기원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를 비롯

    2023-01-16 김보라 기자
  • 중저가 화장품 마저… 새해벽두부터 미샤·더샘·잇츠스킨 줄인상

    화장품업계도 인플레이션(물가상승) 대열에 동참하고 있다. 연초 프리미엄 화장품의 가격 인상에 이어 대표적인 가성비 화장품 브랜드인 미샤, 잇츠스킨 등도 제품 가격을 올렸다.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제조단가가 올랐다는 이유에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는 이달 2

    2023-01-16 김보라 기자
  • CJ올리브영 "연매출 100억 브랜드 38% 증가… 올해도 집중 육성"

    올리브영에 입점한 뷰티 업계 신진 브랜드들이 올리브영을 발판 삼아 지난해 큰 성장세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최근 3년간 입점 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올리브영에서의 연 매출이 100억원을 넘어선 브랜드 수가 2021년 대비 38

    2023-01-16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설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설 명절을 앞두고 56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10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810여 개 협력사다. 오는 27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560억원 규모의 거

    2023-01-13 김보라 기자
  • 화장품업계, 허리띠 바짝 졸라맨다… 고객 혜택 축소·기준 상향

    화장품업계가 올들어 멤버십 혜택을 축소하는 등 고객 대상으로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섰다. 원자잿값 압박에다 소비심리 위축 조짐이 보이자 자구책을 찾는 것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올리브영은 지난 3일부터 멤버십 등급별 씨제이원(CJONE)포인트 적립률을 변경했다. 골드·

    2023-01-12 김보라 기자
  • 제로투세븐, 박영욱 총괄 사장 선임… "성장·수익성 제고"

    제로투세븐은 총괄 리더로 전문경영인 박영욱 사장(COO)을 선임했다고 10일 밝혔다.박영욱 신임 사장은 2010년부터 제로투세븐의 최대주주법인인 씨케이코퍼레이션즈 내부 조직역량 강화, 경영관리 등 능력을 인정받아 2021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2018년 포장사업부문 분

    2023-01-10 김보라 기자
  • F&F, 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 "글로벌 K팝 스타 육성"

    F&F가 ‘F&F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글로벌 K팝 스타 육성에 나선다. 해외 시장에서 브랜드력을 인정받은 패션기업 F&F가 새롭게 선보일 K팝 비즈니스에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F&F는 자회사로 ‘F&F 엔터테인먼트’를 설

    2023-01-10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임 대표에 '글로벌 패션 전문가' 월리엄김 선임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글로벌 패션 전문가인 윌리엄김을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6일 밝혔다.윌리엄김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추구와 함께, 백화점부문의 디지털·온라인 비즈니스의 역량을 강화하는 디지털 인텔리전스 총괄을 겸직한다. 윌리엄

    2023-01-06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매출 100대 명품 기업 진입… 국내 유일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글로벌 매출 100대 명품 기업에 선정됐다.6일 한국 딜로이트 그룹이 발행한 '글로벌 명품 산업 2022: 열정의 새 물결 보고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톱 100에 한국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신규 진입했다. 럭셔리 및 프리미엄 뷰

    2023-01-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