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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1분기 매출 3936억원… 전년비 3% 감소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올 1분기 매출 3936억원, 영업이익 32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 40.2% 감소했다.이 기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5% 줄어든 237억원을 기록했다.한섬 관계
2024-05-07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뷰티기기 잘나가는데, 입지 좁아지는 '널디'
에이피알 내에서 패션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브랜드 ‘널디’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 전체 사업에서 패션 매출 비중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지만 ‘뷰티 기기’에 집중하고 있는 에이피알 전략으로 인해 분위기 반전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이
2024-05-07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 모발·모낭 오가노이드 활용한 '남성형 탈모 평가법' 개발 성공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인 코스맥스는 '모발 및 모낭 모사 오가노이드 활용 남성형 탈모 평가법'을 대중에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코스맥스는 지난달 25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열린 '2024 오가노이드 개발자 컨퍼런스(2024 ODC)'에 참가해 모발 및 모낭
2024-05-07 문은혜 기자 -
'올리브영 전용 신용카드' 나온다… 현대카드와 PLCC 출시
CJ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은 현대카드
2024-05-07 문은혜 기자 -
중국발 저가 직구 공습에도 K뷰티는 '굳건' … 직판이 직구 압도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들의 적극적인 국내 진출로 해외 직접 구매(직구) 시장이 급격히 커지고 있지만 K뷰티 만큼은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화장품에 있어서만큼은 저렴한 가격보다 품질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다, 전 세계적으로 K뷰
2024-05-04 문은혜 기자 -
무신사, 연간 실질 수수료율 9.4%… 전년비 2.8%p 낮아져
무신사는 지난해 무신사 스토어의 실질 수수료가 9.4%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무신사 측은 “입점 브랜드와의 상생을 위해 2018년부터 계속해서 줄여오던 실질 수수료율을 작년에는 9.4%까지 낮췄다”며 “이는 12.18%였던 작년 대비 2.78%p 낮아진 수치”라고
2024-05-03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MZ 취향 저격하는 캐릭터 콜라보 뷰티템 ‘눈길’
뷰티업계가 다양한 캐릭터들과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며 트렌드에 민감한 MZ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고 나섰다.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라네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에버랜드 ‘바오패밀리’와 협업한 ‘네오 쿠션’과 ‘네오 파우더’ 제품을 출시했다.‘라네즈X바오패밀리
2024-05-03 문은혜 기자 -
콜마홀딩스 윤상현 부회장 대표 선임… “글로벌 시장 확대 집중”
콜마그룹 윤상현 부회장이 지주사인 콜마홀딩스의 대표이사로 선임됐다.콜마홀딩스는 2일 정기이사회를 열고 윤상현 부회장의 대표이사 선임 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임은 안병준 전 대표이사가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하게 되면서 윤 부회장이 이사회의 추대를 받아 이뤄졌다.콜
2024-05-02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1분기 영업익 전년비 20% 증가한 278억원… 뷰티가 실적 견인
에이피알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1489억원, 영업이익 27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9%, 19.7% 증가한 수치다.올 1분기에도 뷰티 부문이 132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메디
2024-05-02 문은혜 기자 -
“직원들은 무슨 가방 들어요?”… ‘셀럽’ 대신 ‘직원’ 마케팅 나선 패션업계
패션회사 직원들이 직접 착용하는 아이템을 소개하는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닿을 수 없는 유명인’이 아닌 ‘나와 같은 직장인’이 추천한다는 점에서 신뢰와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가 운영하는 브랜드 아떼 바네사
2024-05-02 문은혜 기자 -
커먼그라운드 3층 리뉴얼… 반려 문화 복합공간 ‘커멍그라운드’로 재단장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컨테이너 복합쇼핑몰 커먼그라운드 3층이 리뉴얼을 진행하고 반려 문화 복합공간으로서 새롭게 재탄생했다.커먼그라운드는 지난 4월 26일 커먼그라운드 3층을 반려 문화 복합공간인 ‘커멍그라운드’로 재단장하고 새롭게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2024-05-02 문은혜 기자 -
창립 50주년 ‘웰메이드’,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 연다… 인디안 등 할인
세정그룹의 대표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가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부터 고객 초청 이벤트, 멤버십 혜택 확대까지 창립 50주년을 맞아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먼저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5월을 맞아 가정의 달 선물 기획전을 진행한다.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2024-05-02 문은혜 기자 -
실적 상승곡선 탄 아모레·LG생활건강, '中·美'가 살렸다
중국 내 수요가 좀처럼 회복되지 않아 지난해 나란히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던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올 1분기 영업이익 반등에 성공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리뉴얼한 ‘더후’가 중국에서 팔리기 시작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대신 집중한 미
2024-04-30 문은혜 기자 -
뽀아레, 프리즈 뉴욕 공식 파트너로 참가… 뷰티 본고장 사로잡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니치 럭셔리 뷰티 브랜드 뽀아레(POIRET)가 뷰티의 본고장인 뉴욕을 사로잡기 위해 프리즈 뉴욕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5월 1일부터 5일까지 아트페어가 개최되는 뉴욕 맨하튼의 더 쉐드(The Shed)에 브랜드 라운지를 운
2024-04-30 문은혜 기자 -
디디에 두보, 하이엔드 컬렉션 확대…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
프렌치 감성의 데미 파인 주얼리 ‘디디에 두보’가 하이엔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국내 유일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브랜드 론칭 11년째를 맞이한 올해부터 제품, 캠페인, 고객 관리까지 모든 분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2024-04-30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