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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맥스, 1분기 사장 최대 분기 매출… "美·日 수출 증가"
코스맥스는 올 1분기 매출액 5268억원, 영업이익 455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9.1% 급증했고 매출은 30.6% 늘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코스맥스 관계자는 “내수 소비가 증가한 동시에 미국과 일본 수출 증가세도
2024-05-13 문은혜 기자 -
사진으로 찾는다… 에이블리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AI 검색 제공"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인공지능(AI) 사진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AI 사진 검색’은 텍스트 대신 사진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다. 유저가 사진을 등록하면 인공지능이 사진과 동일하거나 비슷한 상품을 제안한다. ‘AI
2024-05-13 문은혜 기자 -
CJ올리브영, 상반기 일본 법인 설립… “K뷰티 활동 무대 넓힌다”
CJ올리브영이 상반기 중 일본 현지법인을 출범하고 K-뷰티로 일본 공략에 나선다.10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회사는 글로벌사업 확장 위해 일본법인 설립 추진키로 하고 북미와 더블어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국가로 일본을 선정 했다고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은 지
2024-05-10 강필성 기자 -
한국콜마, 1Q 영업익 169% 증가한 324억… "선제품 잘나가"
한국콜마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5748억원, 영업이익 324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87%, 영업이익은 168.94% 증가한 수치다.순이익은 1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6.93% 늘었다.사업부문별로 보면 한국콜마가 매출
2024-05-10 문은혜 기자 -
[AI 유통 혁명] 정통 대기업부터 온라인 플랫폼까지… 패션·뷰티 업계 파고든 AI
유통업계에서 올해 경영에 빠지지 않는 화두는 바로 인공지능(AI)다. 최근 수년간 IT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AI의 급격한 발전은 최근 생성형 AI(Generative AI)의 탄생과 함께 본격적인 소비 영역으로 파고들고 있다. 고객 응대부터 소비 동향 분석, 상품 디자
2024-05-10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부쩍 더워진 날씨, ‘샌들’에 힘줘 볼까
본격적인 여름을 앞둔 5월 초임에도 불구하고 샌들이 벌써부터 인기다. 맨발에 단독으로 신던 신발에서 최근에는 양말과 함께 매치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샌들은 계절을 타지 않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F가 수입·판매하는
2024-05-10 문은혜 기자 -
애경산업, 1Q 영업익 6.8% 성장… “중국・일본 견조한 성장”
애경산업은 올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1691억원,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화장품사업은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631억원, 영업이익은 13.7% 증가한 99억원을 기록했다.중국에
2024-05-09 문은혜 기자 -
패션 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뷰티' 잘 팔리네
패션 기업들이 선보인 자체 뷰티 브랜드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들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소비 양극화로 인해 럭셔리 뷰티 시장이 커지면서 호실적을 기록 중이다.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브랜드 ‘연작’, ‘뽀아레’, ‘스위스
2024-05-09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김병훈 대표 등 경영진 3인 자사주 매입… 총 1만2100주 장내매수
에이피알은 김병훈 대표이사 등 경영진 3인이 자사주 매입을 실행하며 책임경영 강화 및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에이피알은 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김병훈 대표이사 포함 임원 3명이 자사주를 장내매수 했다고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김병훈 대표이사는
2024-05-09 문은혜 기자 -
설화수, 올리브영과 만나 매출 ‘대박’… MZ 판로 확대 나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올리브영 온라인몰에 입점하자 마자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설화수는 올리브영 채널을 활용해 MZ 고객층을 확장하고, 올리브영은 프리미엄 뷰티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9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설화수는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
2024-05-09 문은혜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1Q 영업익 112억 전년비 8.9%↑… “수입패션・코스메틱 성장”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3094억원, 영업이익 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8.9% 증가하며 소비침체 속 선방한 실적을 거뒀다.올 1분기 실적은 코스메틱과 수입패션 사업이 견인했다.
2024-05-08 문은혜 기자 -
사모펀드 지분 정리한 올리브영… 다음 스텝은?
CJ그룹 3세 승계의 핵심 계열사로 꼽히는 CJ올리브영이 최근 사모펀드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 지분을 모두 정리하고 이사회 재정비까지 마쳤다. 이에 업계는 올리브영의 다음 스텝을 주목하고 있다. 시장에서는 사모펀드가 올리브영에 투자한 자금을 모두 회수해
2024-05-08 문은혜 기자 -
신세계톰보이, 신진 디자이너 육성 '2024 액셀러레이팅 F' 진행
신세계톰보이가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K-패션을 이끌어갈 잠재력 높은 신진 디자이너 육성에 나선다.신세계톰보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신진 패션디자이너 발굴과 육성을 위한 프로젝트 ‘액셀러레이팅 F(Accelerating F)’를 진행한다고 8일 밝
2024-05-08 문은혜 기자 -
10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 개점… 숍인숍 입점 확대
무신사 스탠다드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속에 이달 초 10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인 ‘AK플라자 분당’을 성황리에 개점했다고 8일 밝혔다.무신사 스탠다드 AK플라자 분당은 지난 3일 영업 면적 694㎡(약 210평) 규모로 성남시에 선보이는 첫 번째 오프라인 스토어다. 지하철
2024-05-08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평택 '에이피알팩토리 제2캠퍼스' 준공… "뷰티기기 연 800만대 생산 목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은 뷰티 디바이스 전문 생산 시설과 글로벌 물류 센터를 갖춘 ‘에이피알팩토리 평택 제2캠퍼스’를 준공하고 관련 역량 강화를 통한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에이피알은 지난 7일 약 80여 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에이피알팩토리
2024-05-08 문은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