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년 만에 돌아온 펩시 vs 코카콜라 '블라인드 테스트'… 이번엔 제로 슈거!
콜라 업계 양대산맥인 펩시(Pepsi)와 코카콜라(Coca-Cola)의 맛 블라인드 테스트가 50년 만에 다시 펼쳐진다. 이번엔 탄산 음료 대세로 떠오른 제로 슈거(zero-sugar) 제품으로 진검승부를 가린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는 지난 1975년
2025-02-10 김수경 기자 -
광고에 AI 솔루션 붙였더니 ROAS 4배 '껑충'… 메타, '돈 되는' AI 광고로 눈 돌렸다
인공지능(AI) 덕에 업계 예상치를 웃도는 깜짝 분기 실적을 발표한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 이하 메타)가 매출의 96%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사업 부문에도 AI를 적극 도입한다. AI가 광고주의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비용
2025-02-07 김수경 기자 -
"감당가능한 럭셔리"… 명품 광고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이 브랜드 광고였다!
가성비로 유명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명품 브랜드 광고를 풍자한 캠페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캐나다(IKEA Canada)는 최근 'Actually, It's IKEA(사실, 이케아입니다)' 캠페인을 통해 '감당
2025-02-06 김수경 기자 -
작은 회사에도 AI가 필요할까?… 소상공인들, 100억 짜리 슈퍼볼 광고로 답했다
규모가 작은 사업체도 인공지능(AI)을 사용하고 있을까? AI는 사업에 실제로 도움이 될까? AI 기술 활용은 기업에게 있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 많은 기업들이 AI를 업무에 도입해 혁신을 이끌고 AI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지만,
2025-02-04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도, 제품도 없지만 모두가 알아봤다… "하인즈여야만 하니까요"
지난 1869년 탄생한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브랜드 이름을 과감하게 지운 자신감 넘치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신규 OOH 'Trigger the Taste(맛을 촉발하다)' 캠페인에
2025-02-03 김수경 기자 -
월마트·틱톡 뜨고 테슬라·스타벅스 지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는?
이변은 없었다. 애플(Apple)이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에 올랐다.24일 세계적 권위의 브랜드 전문 평가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5년 글로벌 500 리포트(2025 Global 500 report)에 따르면, 202
2025-01-24 김수경 기자 -
리워드 광고 유저 3000만 시대… "유지율과 수익화 함께 잡는다"
보상을 제공하는 리워드 광고가 단순한 수익화 도구를 넘어 유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버즈빌은 지난 21일 2025 리워드 광고 트렌드 웨비나를 개최했다.버즈빌에 따르면 우리은행, 번개장터, 카카오페이,
2025-01-23 유다정 기자 -
현대차 이어 기아도 슈퍼볼 광고서 빠진다… 전기차 시장 둔화에 올해는 '지프'만 참여
세계 최대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경기에서 현대자동차(Hyundai)에 이어 기아(Kia) 광고도 볼 수 없게 됐다.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며 '슈퍼볼 단골' 브랜드로 꼽혔던 기아가 올해는
2025-01-23 김수경 기자 -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직원들의 급여와 협력업체 대금을 연체해 논란이 된 광고·마케팅 대행사 디노마드(DNMD)가 결국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밟는다. 임금과 협력업체 대금 등을 갚을 수 없는 지급불능 상태에 빠지면서 파산을 피하기 위한 마지막 조치로 기업회생 절차를 택했지만, 당장 돈이
2025-01-20 김수경 기자 -
"4050도 앱테크에 진심, 강점은 경제력"… 토스애즈와 손잡은 G마켓, 트래픽·매출 다 잡았다
토스애즈가 G마켓의 프로모션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 자사 앱테크 기능을 조합해 이끌어 낸 성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토스애즈는 지난 16일 '앱테크 활용으로 프로모션 효과 200% 높이기' 웨비나를 열었다.빅스마일데이는 설과 추석, 그리고
2025-01-17 유다정 기자 -
262조원 규모로 성장한 리테일 미디어 시장, 오프라인까지 넘본다
리테일 미디어 성장의 주요 동력은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구매 의도를 가진 순간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을 무기로 리테일 미디어가 파트너십을 넓히며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16일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
2025-01-16 유다정 기자 -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맥도날드와 헬로키티가 5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방법
맥도날드(McDonald's)와 헬로키티(Hello Kitty)가 만나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홍콩 진출 50주년을 맞아, 올해 50주년을 맞은 산리오(Sanrio)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와 함께 특별한 5
2025-01-15 김수경 기자 -
"운전면허 시험 떨어진 10대에게 무료 탑승권 드립니다"… 우버가 미래 고객을 잡는 방법
글로벌 차량 공유 업체 우버(Uber)가 운전면허 시험에서 떨어진 10대들에게 우버 무료 탑승권을 제공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는 지난 1월 9일부터 최근 운전면허 시험에 불합격한 청소년들에게 각각 최대 20달러(한화 약 3만원) 상한의 6회 무료 탑승
2025-01-14 김수경 기자 -
세계 최대 광고회사 WPP, 주 4일 사무실 출근 의무화… 옴니콤·IPG 합병에 '긴장'
세계 최대 광고회사인 WPP가 직원들의 주 4일 사무실 출근을 의무화한다고 밝혔다. 표면적으로는 직원들간의 결속력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변화로 보이지만, 세계 3위 광고 회사인 옴니콤과(Omnicom)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
2025-01-09 김수경 기자 -
도브가 포착한 2025년 새해 전야의 순간… "매일 밤 일상의 마무리에 축복을"
유니레버(Unilever)의 뷰티 브랜드 도브(Dove)가 2025년 새해 전야의 순간을 포착해 옥외광고(OOH)에 담았다.8일 업계에 따르면 도브는 2025년 새해 첫 날이 시작된 지난 1월 1일 자정, 세계 최대 광고판으로 불리는 뉴욕 타임스스퀘어(Times Squ
2025-01-0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