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대-타이거 스튜디오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 MOU 체결
중앙대학교가 '창의·융합형 리더 양성'을 위해 K-콘텐츠 기획 개발사인 타이거 스튜디오와 손잡았다. 7일 중앙대에 따르면 6일 학내 방송국·신문사 등 미디어 담당 부서인 미디어센터와 타이거 스튜디오의 업무협약식을 201관(본관) 혁신전략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중
2025-01-07 유다정 기자 -
디렉터스컴퍼니,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종합광고대행사 디렉터스컴퍼니가 지난 연말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4)에서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3일 디렉터스컴퍼니에 따르면 금상을 수상한 '동아오
2025-01-03 김수경 기자 -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지난해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강소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광고·마케팅 대행사 디노마드(DNMD)가 일부 직원들의 급여와 협력업체 대금 등을 제때 지급하지 못해 논란이 되고 있다. 3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
2025-01-03 김수경 기자 -
AI와 규제 속 기회 찾기… 2025년 마케팅 성공의 열쇠는?
2025년, 디지털 마케팅은 인공지능(AI)과 규제, 그리고 새로운 생태계의 변화를 중심으로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과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2일 브랜드브리프는 2025년 디지털마케팅 최대 트렌드인 AI,
2025-01-02 유다정 기자 -
위기의 광고대행사·13억원 AI 공모전·한강 신드롬… 2024년 10대 인기 뉴스
세계적인 경제 불황과 대외적 불확실성, 거기에 계엄과 탄핵 정국 속 어수선한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소비 심리는 추운 날씨만큼이나 꽁꽁 얼어붙었다. 그 가운데 시대의 변화와 경제 위기를 버티지 못한 국내 중소규모 독립 광고대행사들은 '성장'보다 '생존'이 최우선 과제로 꼽
2024-12-31 김수경 기자 -
'쿠키리스' 백지화? 안심은 이르다… "대안은 콘텐츠 기반 마케팅"
올해 구글 크롬 제3자 쿠키 금지가 철회됐으나 개인정보 이슈가 계속되고 있는 만큼,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서는 버티컬(전문) 앱 활용 마케팅과 숏폼의 부상이 화두였다.30일 브랜드브리프는 올해 디지털 마케팅 업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쿠키리스' 사태를 정리해 본다.지난 7
2024-12-30 유다정 기자 -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지난 2022년, 10대 광고 대행사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던 디블렌트가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했다.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디블렌트가 기업회생절차에 돌입했으며, 12월 급여 지급에도 차질이 예상된다.디블렌트는 지난 2022년, 독립 광고대행사로는 최초로 10대 광고 대행
2024-12-26 유다정 기자 -
맥도날드의 'CosMc's', KFC의 'Saucy'… 서브 브랜드로 Z세대 잡는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들이 기존 정체성에서 스핀오프(spinoff)한 서브 브랜드를 선보이며 미래의 소비층인 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어 브랜드를 확장하고, 기존 브랜드가 충족시키지 못했던 특정 소비자 집단을 겨냥해 미래 소비자를 확보
2024-12-26 김수경 기자 -
소비자는 '새로운 경험'에 열광한다… 현대百·넥슨·빗썸의 '고객 중심 마케팅' 전략
'상품만 좋으면 팔린다'는 사고는 이제 옛말이다. 언제 어디서든 고객과 만날 수 있는 상황에서, 고객의 필요와 관심사에 따라 고객 경험을 높이는 '고객 중심 마케팅'이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2024년에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를 알린 기업들이 많았다.19일
2024-12-19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의 상징 '산타'가 펩시를 마신다?… "네, 바꿨습니다" 공식 선언까지
코카콜라(Coca-Cola) 브랜드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산타 클로스가 경쟁업체인 펩시(Pepsi)를 몰래 마시는 모습이 포착됐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최급 펩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산타의 독특한 행보가 연일 공개되고 있다.공개된 사진 속 산타는 길에서 펩시 제로
2024-12-18 김수경 기자 -
"1년 광고비만 29조원" 아마존, 3년 연속 세계 1위… 13조원 쓴 삼성은 7위에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Amazon)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지출한 광고주로 3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16일 브랜드브리프가 애드에이지 데이터센터(Ad Age Datacenter) 자료를 분석한 결과, 아마존은 2023년 한 해 동안에만 전 세계에서 20
2024-12-16 김수경 기자 -
로고 비틀어도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이어 세계 최고 CMO 배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엔 올해 2만60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고 이 중 3%에 해당하는 약 800여점의 작품이 글로벌 심사위원들의 인정을 받아 최종적으로 칸 라이언즈 트로피를 차지할 수 있었다.한 심사위원은 작품 심사 과정 중에 "이 아이디어
2024-12-13 은현주 기자 -
"검색엔진서 쇼핑하는 시대 저물고 리테일 미디어가 뜬다"… 최선화 크리테오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본부장
유통업체(리테일러)가 하나의 광고판이 되고 있다. 일명 '리테일 미디어', 아마존이 대표적인 예다. 국내서도 맞춤형 광고를 통해 구매하는 비율이 높아진 만큼, 리테일 미디어 시장이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9일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Criteo)는 서울 강남구 크리
2024-12-10 유다정 기자 -
이노션 캐나다, 이태우 CEO 선임… AE 출신 글로벌 전문가, 북미 시장 강화 나선다
이노션 캐나다(INNOCEAN Canada)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인 이태우 최고경영자(Chief Executive Officer, CEO)를 선임하고 이노션의 핵심 시장인 미주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이노션 캐나다는 최근 이태우 이노
2024-12-09 김수경 기자 -
재규어의 리브랜딩은 정말 '실패'일까?… 코카콜라·애플의 '실수'와는 다르다
인도 타타모터스가 소유한 영국 대표 고급 자동차 브랜드 재규어(Jaguar)의 리브랜딩에 대한 평가가 엇갈리고 있다. 기존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과감히 버리고 파격과 혁신만을 내세운 재규어의 행보를 '실패'로 보는 시각이 대부분인 가운데, 올해 실망스러운 브랜딩 활동을
2024-12-05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