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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성우·해외 촬영 다 대체될까?… 생성형 AI가 뒤흔든 광고·콘텐츠 제작 환경
"(실사화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장면을 AI(인공지능)의 도움을 받아 완성했습니다. 기존 대비 10배 빠르게, 훨씬 적은 비용으로요."글로벌 최대 콘텐츠 플랫폼이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넷플릭스(Netflix)가 공식적으로 밝힌 첫 'AI 생성 시각효과(
2025-07-22 김수경 기자 -
HP, 삼성·LG 이어 광고 사업 뛰어든다… 노트북 타깃 광고·FAST에 '눈독'
글로벌 PC(personal computer) 시장 2위 기업인 HP(휴렛팩커드)가 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준비를 하고 있다. TV 제조업체인 삼성과 LG가 자체 광고 플랫폼을 구축해 수익 다각화를 꾀한 것처럼, HP도 PC와 노트북 등 자사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2025-07-21 김수경 기자 -
"퍼포먼스 마케팅, 수치보다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 오덕 봄센 대표
"퍼포먼스 마케팅이 즉각적으로 세일즈를 일으키는 방법이라는 것에는 공감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브랜딩이 병행되지 않고 정량적인 부분만 고려하다보면 생명력이 짧아질 수 밖에 없죠.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건 크리에이티브입니다."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인공지능)
2025-07-17 김수경 기자 -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여러분이 웃기 전까지, 그는 웃지 않을 거예요."글로벌 치킨 프랜차이즈 KFC가 창립자이자 브랜드 마스코트인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의 미소를 지웠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KFC는 최근 공개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Obsession(집착
2025-07-16 김수경 기자 -
유니레버, AI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 구축… TV→소셜 퍼스트로 마케팅 전략 전환
지난 1930년 설립된 글로벌 소비재(CPG, Consumer Packaged Goods) 기업 유니레버(Unilever)가 생성형 AI(인공지능) 기반의 인하우스 디자인 센터 '스케치 프로(Sketch Pro)'를 구축하고 '소셜 퍼스트(social-first)' 전
2025-07-15 김수경 기자 -
"릴스(Reels) 말고 진짜(Real) 이야기"… 오직 폴라로이드라 가능한 광고
"릴스(reels)나 스토리(stories) 말고 진짜 이야기(real stories)" 마음에 들 때까지 몇 번이고 다시 찍을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모두의 손에 쥐어진 디지털 시대에 단 한 번의 촬영으로 단 한 장의 사진만을 허락하는 아날로그 즉석 카메
2025-07-07 김수경 기자 -
"SEO에서 GEO로! 검색 엔진 속일 수 있는 시대 지났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검색 결과에서 자사의 페이지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에 따라 변곡점을 맞이했다. 이제 편법은 통하지 않으며, 검색 흐름을 커버하는 진정성 있는 콘텐츠 기획이 더욱 중요해졌다는 지적이 나온다.3일 리스닝마인드를
2025-07-04 유다정 기자 -
Z세대는 왜 명품에 열광하지 않을까?… '소유'보다 '가치' 좇는 신인류의 등장
명품 매장 전경. ©뉴데일리DB콧대 높던 명품 브랜드의 아성이 흔들리고 있다. 글로벌 컨설팅 회사 베인앤드컴퍼니(Bain & Company)에 따르면 지난해 퍼스널 럭셔리(personal luxury goods) 시장은 1% 역성장했으며, 올해도 최대 5%까지
2025-07-04 김수경 기자 -
스킵의 시대, '돈 주고 봐야하는' 현대차 광고는 어떻게 성공했을까?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우리는 매일 평균적으로 4000개에서 1만개의 광고에 노출된다. 누군가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사이, 누군가는 최선을 다해 광고를 피하려고 한다.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채널을 돌리고 '스킵(skip)' 버튼을 누르는 것은 물
2025-06-19 김수경 기자 -
'마케팅 맛집' 삼양식품, '맵탱' 캠페인으로 증명한 '광고 콘텐츠'의 힘
'불닭'으로 K-라면의 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삼양식품이 '맵탱' 캠페인으로 차별화 된 '광고 콘텐츠'의 힘을 증명해내고 있다. 여름 성수기를 맞아 경쟁 비빔면 제품들이 톱스타들을 내세운 TV 광고에 집중하는 사이, 삼양식품은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일상을 파고 든 촘촘
2025-06-13 김수경 기자 -
"초고령사회, '에이스 시니어' A세대에 주목하라"… 박혜진 TBWA 시니어랩 컨설턴트
"벤츠 최고급 차종은 계기판 글자가 큽니다. 외국은 럭셔리 제품의 주구매자가 시니어이므로 대부분 나이든 사람을 위해 패치돼 있습니다. 시니어에게 노인을 위한 제품 살래? 아님 럭셔리 살래? 물으면 후자를 택하겠죠"-이의훈 카이스트 교수초고령사회에 접어들면서 시니어 세대
2025-06-11 유다정 기자 -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짐빔 하이볼~""친구 없는데?""그거 잘됐다~ 차분하게 혼자 집에서 짐빔 하이볼~""집 없는데?"특유의 낙관적인 사고방식으로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이 된 장원영의 '원영적 사고'가 배우 박정민의 '정민적 사고'
2025-06-10 김수경 기자 -
AI로 만든 광고 아냐?… AI 만능 시대에 '리얼리티'로 맞선 한국타이어
AI(인공지능) 기술의 눈부신 발전은 광고 시장에도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다. 처음에는 그저 신기한 기술에 불과했지만, 이제는 놀라울만큼 자연스럽고 정교한 영상 구현이 가능해진데다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덕에 AI를 전혀 활용하지 않은 광고를 찾는 것이 오히려
2025-06-10 김수경 기자 -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eMFORCE)가 지속된 경영 악화를 견디지 못하고 설립 25년 만에 폐업 수순을 밟는다. 지난해부터 국내 중소규모 대행사들의 폐업과 파산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엠포스까지 문을 닫게 되면서 업계의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9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2025-06-09 김수경 기자 -
버려지는 안전캡으로 '근감소증' 진단… 32cm 짜리 미디어가 된 '셀렉스 체크링' 캠페인
개봉 후 버려지던 단백질 제품 안전캡이 '근감소증'을 자가 진단할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로 재탄생했다.5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매일유업의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노년층의 건강을 위협하는 '근감소증' 문제를 알리고 이를 사전에 체크해 예방할 수 있는 '셀렉스 체크
2025-06-05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