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핀터레스트, 新 광고 플랫폼으로… "한국 MAU 550만명 돌파, 이용자 40%가 Z세대"
"사람들이 광고라는 사실조차 모를 정도로 광고와 콘텐츠가 잘 섞여 있다는 것이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장점이죠." 아만 와드와(Aman Wadhwa) 핀터레스트 APAC 리드 인더스트리 매니저(lead Industry Manager - APAC Sales Pa
2025-03-17 유다정 기자 -
"10만원대 봄 원피스 추천해줘" 자연어로 쇼핑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성큼'
일상 속에 자리잡은 생성형 AI. 이제는 쇼핑도 자연어로 쉽게 검색하고 빠르게 구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가 국내외에서 테스트되고 있다. 어도비가 3000명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
2025-03-13 유다정 기자 -
맥도날드 제친 세계 1위 프랜차이즈 미쉐(Mixue), '스노우 킹' 마케팅으로 Z세대 잡았다
수십 년간 세계 1위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지켜 왔던 맥도날드(McDonald's)가 1997년 탄생한 중국의 버블티 브랜드 미쉐(Mixue)에 왕좌를 내주는 대이변이 발생했다. 이제 젊은 소비자들이 맥도날드의 브랜드 캐릭터인 '로날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
2025-03-11 김수경 기자 -
눈더미가 거대한 아이스크림으로 변했다!… 자연이 선물한 기발한 옥외광고(OOH)
미국의 디저트·패스트푸드 브랜드인 데어리 퀸(Dairy Queen, 이하 DQ)이 쌓여있는 눈더미를 활용한 재밌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을 펼쳤다. 7일 업계에 따르면 DQ는 캐나다 전역에 쌓여있는 눈더미를 DQ의 대표 인기 메뉴인 '블리자드(Blizzard
2025-03-07 김수경 기자 -
틱톡·닌텐도·크록스가 뜬다?… Z세대가 꼽은 '브랜드 모멘텀' 상위 25개 브랜드
미래 주력 소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Z세대(Generation Z)는 어떤 브랜드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하고 있을까. Z세대의 관점에서 바라 본 브랜드 모멘텀 스코어가 공개됐다. 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인 애드에이지(Ad Age)가 여론 조사 기관
2025-03-06 김수경 기자 -
오스카 수상 배우들은 다음날 아침, 뭘 먹었을까?… 스타들의 '최애 메뉴' 공개한 맥도날드
세계 최고 권위의 영화 시상식으로 불리는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에서 최고의 밤을 보낸 배우들은 과연 다음 날 아침, 어떤 음식을 먹었을까?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스타들의 아침 메뉴 주문서를 낱낱이 공개했다. 5일 업계에
2025-03-05 김수경 기자 -
"삼성 갤럭시 S25로 바닷게 찍자, 내 손가락을 꼬집었다"… 이거 광고야, 다큐야?
"해변에서 작은 게를 촬영하는 건 정말 재밌었어요. 게는 갤럭시 S25의 바로 맞은편에 있었고요. 게는 저를 보고, 저에게 다가와서 제 손가락을 살짝 꼬집었어요. 제가 뭔지 궁금했나봐요. 그러고 나서 다시 굴로 들어갔어요. 이렇게 친밀한 순간은 너무 귀해요." - 조나
2025-02-26 김수경 기자 -
지성원 현대차 글로벌 CMO, 2025 원쇼 'CMO 펜슬' 심사위원으로 선정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지성원 현대차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겸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이 2025 원쇼(The One Show)의 특별상인 CMO 펜슬(CMO Pencil) 부문 심사위원으로
2025-02-25 김수경 기자 -
운동복에 묻은 흙, 땀, 때는 멋있는데 생리혈은 수치스럽다?… 퍼실, 마음껏 얼룩질 자유를 선사하다
유니레버(Unilever)의 세제 브랜드 퍼실(Persil)이 아스널 여자축구팀(Arsenal WFC) 소속 선수들과 함께 생리혈 얼룩에 대한 편견과 오명에 맞서는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설파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퍼실은 아스널 WFC 대표 선수인 베스
2025-02-24 김수경 기자 -
일본 시장 진출하려면, '국민 SNS' X에 주목하라… 100% 활용 전략은?
"타 플랫폼이 'Look at me(저를 보세요)'라면 X는 'Look at that(저것 좀 보세요)'다" - 김원엽 미디어도넛 바이 알레프(MediaDonuts by Aleph) X팀 총괄자신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익명으로 소통할 수 있는 X(엑스, 구 트위터)는
2025-02-21 유다정 기자 -
밸런타인 데이를 파괴하라!… 초콜릿 브랜드가 '아재'를 광고 모델로 내세운 까닭
"밸런타인 데이를 파괴하라!(Destroy Valentine’s Day)"커플들의 최대 기념일 중 하나인 '밸런타인 데이'를 파괴하기 위한 기발한 광고가 공개됐다. 감동적인 러브 스토리와 사랑스러운 커플을 내세우는 밸런타인 데이 광고의 홍수 속에서 '아재(아저씨)'를
2025-02-14 김수경 기자 -
논란의 본질은 여혐·남혐 아닌 선택적 태도… '발을씻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후폭풍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 온 LG생활건강의 브랜드 '발을씻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인한 후폭풍을 맞았다. '발을씻자'가 과거 남성 혐오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인플루언서와 광고 계약을 맺은 것이 발단이 됐지만, 논란의 본
2025-02-13 김수경 기자 -
"경제적 불안은 수면에도 악영향, 최적의 낮잠은 20분"… 이케아가 밝힌 '수면'의 비밀
우리는 삶의 3분의 1을 잠자는 데 쓰고 있다. 그러나 현대인에게 있어 '잘 자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수면 부족 문제는 심각해지는 상황이다. 모두에게 필수적인 양질의 수면, 그렇다면 우리는 수면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글로벌 홈
2025-02-13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메시지, '광고' 넘어 문화적 현상이 되다… '30초에 100억원' 슈퍼볼 광고의 진짜 효과
2024 칸 라이언즈 소셜 & 인플루언서(SOCIAL AND INFLUENCER) 부문에서 슈퍼볼 광고 다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브랜드들이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문화적 현상으로 탈바꿈시키면서 해당 카테
2025-02-11 유다정 기자 -
나이키, 27년 만에 슈퍼볼 광고 복귀… 매출 부활시킬 구원 투수 될까
세계 최대의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27년 만에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제 59회 슈퍼볼(Super Bowl) 광고에 복귀했다. 나이키는 30초 당 800만 달러(한화 약 116억원)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 광고판으로 불리는 슈퍼볼 광고를 발판 삼
2025-02-11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