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파우치 한번에 뚫어봐~"… 카프리썬의 기발한 '핼러윈' 장난

    "Trick or Treat?(사탕 주면 장난 안칠게요)"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핼러윈(Halloween) 시즌에 발맞춰 특별한 장난을 준비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카프리썬은 핼

    2025-10-28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UK의 대담한 도둑질(?)… 전 세계 인기 메뉴를 훔치다

    맥도날드(McDonald's)가 맛있는 범죄(?)를 저질렀다. 호주와 일본, 폴란드, 캐나다 등 특정 지역에서 인기 있는 메뉴 8가지를 선정해 한시적으로 영국 맥도날드에서 선보이기로 한 것. 이제 여권 없이도 다양한 나라의 맥도날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게

    2025-10-27 김수경 기자
  • 위대한 아이디어가 시작되는 곳…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로 전한 애플 '맥(Mac)'의 메시지

    애플(Apple)이 세계적인 영장류학자이자 환경운동가인 고(故)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로 완성한 맥(Mac)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달 91세의 나이로 별세한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를 빌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내는 창작의

    2025-10-22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마케터의 브랜딩은?… 크래프톤·유튜브·메타·하나은행·LMNT 대표 크리에이터 총출동

    칸라이언즈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Marketer’s Academy)가 업계 리더들과 함께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기술 혁신 속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지, 그 통찰을 공유했다.13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제2회 마케터스 아카데미가 지난 9월 26일

    2025-10-13 유다정 기자
  • "브랜드, 파편화 두려워말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라"… 이연주 메타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브랜드는 이제 한 방의 메시지보다 수많은 순간의 누적을 통해 기억된다."메타 코리아는 최근 열린 칸라이언즈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Marketer’s Academy)에서 광고·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2025-10-07 유다정 기자
  • "B2B 마케팅도 결국은 '사람', 숨은 바이어도 설득시켜라"… 빅투아 드 마제리 다쏘시스템 부사장

    B2B 마케팅은 여러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어 하나의 메시지로 모두를 설득하기 어렵다고들 한다. 특히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이 일반 언어로 표현되기 힘든 것도 문제다. 반면 다쏘시스템은 '사람'에 집중하며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곧 비즈니스 성

    2025-10-07 유다정 기자
  • "한국 소비자, 광고로 구매 결정… '커머스 미디어'로 승부봐야"… 쯔 웨이 로 크리테오 아태지역 총괄

    크리테오가 소비자가 어디에 있든 적시에 제품과 메시지를 연결하고, 데이터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발견부터 구매까지 이어지는 여정을 정밀하게 지원하고 있다. 사람들이 실제로 쇼핑하고 결제하는 공간 자체가 광고판이 되는 커머스 미디어 시대. 이미 현재진행형임에도 업계인

    2025-10-02 유다정 기자
  • "쇼핑도 AI가 대신 해주는 시대, 소비자의 선택이 달라진다"… VML, 미래 소비자 전망 내놔

    AI(인공지능)가 인간의 모든 문제를 대신 해결해주는 이른바 'AI 에이전트' 시대가 활짝 열렸다. 이제 쇼핑도 'AI 에이전트'에게 맡길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의사 결정 권한이 크게 달라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23일 글로벌 광고대행사 VML이 발간한 아홉 번

    2025-09-23 김수경 기자
  •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BMW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로고를 새롭게 손봤다. 대대적인 변화를 시도하기보다 기존 로고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미묘한 변화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브랜드 BMW는 2026년형 iX3에 새롭게 디자인 된 원형 로고를 적용하며,

    2025-09-22 김수경 기자
  • 공항에서 졸다가 사진 찍혔는데, 혼다 오토바이 광고 모델 된 사연?

    비행기 탑승 시간을 기다리며 공항 내에서 긴 시간을 무료하게 보내 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치러야 할 일종의 관문 같은 지루한 시간은 온전히 여행객들의 몫이다. 너무도 당연했던 그 지루함에 반기를 든 브랜드가 여행의 무료함을 설렘으로 바꾸는

    2025-09-17 김수경 기자
  •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애플이 지난 9일 신제품 발표 행사 'Awe Dropping(놀라움이 뚝뚝 떨어지는)'을 통해 아이폰 17 시리즈를 공개하자마자, 경쟁사인 구글과 삼성전자가 즉각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를 펼치고 있다. 애플이 신작 아이폰의 '초슬림' 사이즈를 강조하는 사이, 구글과

    2025-09-16 김수경 기자
  • 역사상 가장 성공한 광고 'Got Milk?', 30주년 맞은 '우유 수염' 캠페인을 새로 쓰다

    역사상 가장 성공한 광고 캠페인 중 하나로 꼽히는 캘리포니아유가공업자협회(California Milk Processor Board, 이하 CMPB)의 'Got Milk?(갓 밀크?) 우유 수염(Milk Mustache)' 캠페인이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유명인들의

    2025-09-11 김수경 기자
  • 애플·나이키·디즈니 제쳤다… 우버, 2025 에미상 '최고의 광고'로 선정

    우버(Uber)의 'Brian Cox Goes to College(브라이언 콕스, 대학에 가다)' 캠페인이 미국 'TV계의 오스카(아카데미상)'로 불리는 에미상(Emmy Awards)이 꼽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9일 에미상을 주관하는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

    2025-09-09 김수경 기자
  • 취권·쿵푸허슬 만큼 재밌는 '쿵 프라이'의 등장… 맥도날드, 잊혀져가는 전통 무술로 Z세대 공략

    맥도날드가 감자튀김을 지키기 위한 한 쿵푸 소녀의 스토리를 유쾌하게 풀어내며, 잊혀져가는 무술 문화를 젊은 세대와 연결하는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대만 맥도날드는 감자튀김을 빼앗아 먹으려는 사람들을 물리칠 수 있는 무술 '쿵 프라이

    2025-09-04 김수경 기자
  • "AI 시대, 콘텐츠의 핵심은 가치 창출과 맥락에 대한 이해"…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

    "AI(인공지능)를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 때 중요한 것은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AI에게 다양한 맥락을 이해시키고 AI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찾아내는 것입니다."[부산 = 김수경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Orbit)가 AI 시대의 콘텐츠 환경 변화와 마케팅의 새

    2025-08-29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