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마케팅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링크복사
  • https://biz.newdaily.co.kr/news/section_list_all.html?catid=42&pn=1

복사이미지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2025년 글로벌 광고 시장 1조1900억 달러 전망… '메타·구글·아마존' 독식 현상 심화
2025년 글로벌 광고 시장 1조1900억 달러 전망… '메타·구글·아마존' 독식 현상 심화

최신기사

AI가 만든 쓰레기 콘텐츠(AI Slop) 속에서 브랜드에 '영혼'을 담는 법
AI가 만든 쓰레기 콘텐츠(AI Slop) 속에서 브랜드에 '영혼'을 담는 법
"똑똑해진 소비자, 브랜드의 '트렌드 재킹' 시대는 끝났다"… 브랜드워치
"똑똑해진 소비자, 브랜드의 '트렌드 재킹' 시대는 끝났다"… 브랜드워치
"Z세대가 '추구미' 발견하는 핀터레스트, K-브랜드의 성공 이끌 것"… 마틴 마시난디아레나 핀터레스트 매니징 디렉터
"Z세대가 '추구미' 발견하는 핀터레스트, K-브랜드의 성공 이끌 것"… 마틴 마시난디아레나 핀터레스트 매니징 디렉터
"옥외광고, 전통미디어 쇠퇴 속 유일하게 성장…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핵으로 부상"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옥외광고, 전통미디어 쇠퇴 속 유일하게 성장…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핵으로 부상" 톰 고다드 세계옥외광고협회 회장
"AI시대, 인간의 불완전함과 취약성 끌어 안는 힘이 브랜드의 양감(量感) 만든다"…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대표
"AI시대, 인간의 불완전함과 취약성 끌어 안는 힘이 브랜드의 양감(量感) 만든다"… 김태원 이노레드 공동대표
  •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

    넷플릭스 최고의 히트작으로 꼽히는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s)' 최종 시즌을 기념하기 위해 버거킹(Burger King)이 시리즈 팬들만 주문할 수 있는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프랑스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5

    2025-11-28 김수경 기자
  •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 임박… EU, 옴니콤-IPG 130억 달러 규모 인수합병 최종 승인

    글로벌 광고 업계 3위 옴니콤(Omnicom)과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G)의 인수합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이 임박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옴니콤-IPG 간 계약이 지난 24일(현지시간) EU

    2025-11-26 김수경 기자
  • 중국에 문 연 '나이키' 식당, 세련된 '팝업' 대신 '노포' 감성 택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중국에 팝업 스토어 형태의 '수프 숍(soup shop)'을 열고 지역 문화 깊숙이 들어가는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이달 초 중국 광저우 '얼사 섬(Ersha Island)'에 수프 숍을 열고

    2025-11-20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는 마케터의 두 번째 두뇌, 새로운 직무 생태계 제시"… 전배문 오브젠 대표

    IT·디자이너 등 타 부서의 도움 없이 인공지능(AI)과 대화해 마케팅 퍼널을 구상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오브젠이 실전 모드에 돌입했다.브랜드브리프는 AI 에이전트 출시를 알린 오브젠의 전배문 대표를 만나 자사 솔루션의 강점과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물었다.전배문 오

    2025-11-19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가 욕 먹어도 'AI 광고' 고집하는 진짜 이유는?

    지난해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로 논란이 됐던 코카콜라(Coca-Cola)가 수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올해 또 다시 AI 연말 광고를 선보였다. 계속되는 반발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가 AI 광고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17일 업

    2025-11-1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도 본 만큼만 광고비 낸다… "AI로 고객 성별·연령대까지 식별"

    "돈 많은 대기업이나 하는 거 아닌가요?""저희는 브랜딩보단 당장의 퍼포먼스가 중요해서요."대규모 브랜딩에나 적합한 매체, 옥외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들이다. 유동 인구가 얼마나 광고를 봤는지, 그중 몇 명이 실제로 매장 안으로 들어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더 높은 주

    2025-11-17 유다정 기자
  • K-기념일 된 빼빼로데이, 정(情)을 수출하다… "올해 역대 최대 글로벌 매출 기록 전망"

    매년 11월 11일, 한국의 교실과 사무실에서 나누던 작은 과자가 이제는 세계인의 손에 들려 있다. 빼빼로데이는 단순 이벤트를 넘어 K-푸드의 상징이자 한국형 나눔 문화를 세계로 전파하는 소프트파워가 되고 있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미국, 인도, 필리

    2025-11-11 유다정 기자
  • "OOH는 가장 인간 중심적인 광고,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 열렸다"… 최헌 제일기획 부사장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초개인화 마케팅이 성행하는 요즘, 둔화됐던 옥외광고(Out-of-Home, 이하 OOH) 시장이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현상이죠. 그건 아마도, OOH야말로 가장 인간 중심적인 광고이기 때문이지 않을까요."팬데믹(세계적 대유

    2025-11-07 김수경 기자
  • "바이브 마케팅 시대… 경쟁력은 AI 에이전트 조합에서 나온다"… 치한 위 애피어 CEO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느낌'과 '직감'으로 캠페인을 만드는) 바이브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이제 마케터에게는 여러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결합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치한 위(Chih-Han Yu) 애피어 CEO가 AI 에

    2025-10-31 유다정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