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글로벌 사업으로 확장

    GS리테일은 제62회 무역의날 기념식에서 '1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GS25는 지난 2017년 2억 원 규모의 해외수출을 시작으로 2020년 '300만불 수출의 탑', 2022년 '7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올해에는 ‘1000만불 수출

    2025-12-04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로에베 퍼퓸, 롯데월드, 삼립 外

    ◇ 로에베 퍼퓸, 신규 향수 라인 ‘크래프티드 컬렉션’ 출시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로에베 퍼퓸은 이달 신규 향수 라인 ‘크래프티드 컬렉션’을 출시했다.크래프티드 컬렉션은 로에베 퍼퓸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제품이다. 하나의 핵심 향을 설정해 여러 특별한 원료

    2025-12-04 김보라 기자
  • [수지만나] 장석 중앙씨푸드 대표 "위생·청결·온도 관리가 굴 생산의 핵심"

    [수지만나]는 남수지 기자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하는 코너입니다. 우리의 일상을 풍요롭게 해주는 그들은 누구인지, 그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담백하게 전달하겠습니다.1969년 설립된 중앙씨푸드는 1997년부터 이마트와 협약을 통해 봉지굴과 석화

    2025-12-04 남수지 기자
  • 정부·국회·시민단체 3중 압박 … 김범석 쿠팡 의장 나설까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가 김범석 쿠팡Inc 이사회 의장을 향한 직접적 책임론으로 확산하고 있다. 김 의장의 국회 불출석을 두고 추궁이 거세지는 가운데 일부 의원들은 고발 조치 검토까지 거론하며 연일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사상 최대 규모의 유출 사태로 과징금과 영

    2025-12-04 김보라 기자
  • [르포] "첫째도 둘째도 청결" … 거제 바다 속에서 자란 '믿고 먹는 이마트 생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둔 시기라면 소비자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건 ‘안전한 생굴을 어디서 사느냐’다. 이마트가 매년 굴 수요가 몰리는 이 시기에 ‘믿고 먹는 생굴’이라는 신뢰를 지켜온 배경에는 산지의 어떤 노력이 있을까.10월 말 햇굴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시기 이마트 수

    2025-12-04 남수지 기자
  • BGF리테일, 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 … 전 세계에 K-중기상품 알려

    BGF리테일이 제 62회 무역의 날에서 ‘10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전년도 7월부터 당해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집계해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BGF리테일은 앞서 2019년에 1

    2025-12-04 남수지 기자
  • 아이돌 음반까지 품은 유통가, 'MZ·팬덤' 신규 고객 공략

    유통업계가 집객 효과를 높이고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아이돌 그룹 음반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홈쇼핑은 오는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전원이 참여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앨범 2종과

    2025-12-04 김보라 기자
  • 보람그룹, 시니어 대상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 개최

    보람그룹이 대한파크골프연맹과 함께 개최하는 ‘제1회 보람그룹배 전국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국민건강 증진과 파크골프 저변 확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경기는 오는 12월 8일 오전 9시 대구광역시 강

    2025-12-04 조현우 기자
  • 유한킴벌리, 창경궁 궁궐숲 조성 3개년 사업 성료 … 나무 450여 그루 심었다

    유한킴벌리는 도시숲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개한 3년 간의 창경궁 궁궐숲 조성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유한킴벌리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한 본 사업은 서울 4대 궁궐 중 하나로 연간 13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명소인

    2025-12-04 김보라 기자
  • 콜마그룹, 진정성 담은 지역사회 나눔 실천 '콜마 커넥트 위크' 진행

    콜마그룹 전 관계사 임직원들이 함께 집중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콜마그룹은 콜마홀딩스, 한국콜마, HK이노엔, 콜마비앤에이치, 연우 등 전 관계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달 24~28일 ‘2025 콜마 커넥트 위크(Kolmar

    2025-12-04 김보라 기자
  • 세븐일레븐,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 진행 … 43종 딸기 라인업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헬로키티와 함께하는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세븐일레븐은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동절기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차별화 상품 14종을 선보인다.여기에 딸기를 주제로한 신상품 8종과 기존 인기 상품

    2025-12-04 남수지 기자
  • [eat피플] "이제 진짜 시작" …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이다은 소믈리에, '금상' 책임감으로 빚는 다음 라운드

    "‘금상’이라는 말이 아직도 얼떨떨합니다. 큰 상을 받은 만큼 책임감이 더 커졌어요."롯데호텔 서울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의 이다은 소믈리에는 최근 열린 ‘제21회 한국 국가대표 소믈리에 경기대회’에서 대회의 꽃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5년 인

    2025-12-04 최신혜 기자
  • 롯데홈쇼핑, 걸그룹 ‘트리플에스’ 완전체 출격 … 업계 최초 포토카드 판매

    롯데홈쇼핑은 이달 8일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24명 전원이 출연해 60분간 앨범, 포토카드로 구성된 한정 기획상품 ‘미소녀즈 컬렉션’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TV홈쇼핑 성장 정체 속에서 신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시도로, 셀럽, 아

    2025-12-04 남수지 기자
  • CJ온스타일, 유튜브와 ‘발견형 쇼핑’ 확대 … 업계 첫 ‘크리에이터 투자’

    CJ온스타일은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CJ온스타일은 모바일 라이브·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로 다져온 역량을 기반으로, 자사 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핑’ 투 트랙 전략에 속

    2025-12-04 남수지 기자
  • 롯데웰푸드, 하이브 '엔하이픈·투어스' 랜덤씰 담은 제품 출시

    롯데웰푸드가 인기 보이 그룹 ‘엔하이픈(ENHYPEN)’, ‘TWS(투어스)’와 협업한 겨울 시즌 온팩 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이번 제품들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연말 선물 콘셉트로 기획됐다. 패키지 전면에 멤버 전원의

    2025-12-04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