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킴벌리, '바이사이클' 성과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대통령 표창 수상

    유한킴벌리는 2일 개최된 ‘2025 탄소중립 생활실천 국민대회’에서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유공 탄소중립 생활실천 부문’ 최고 훈격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기후에너지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포상은

    2025-12-03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퀴진케이’, 영국서 글로벌 한식 영셰프 발굴

    CJ제일제당의 ‘퀴진케이’가 영국의 명문 요리학교와 손잡고 글로벌 한식 영셰프 발굴에 나섰다.CJ제일제당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열린 ‘K-소스 한식 요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영국의 직업교육 및 기업맞춤형 평생교육기관 CCC와

    2025-12-03 최신혜 기자
  • GS리테일, '리테일 미디어' 시장 공략 가속 … "신성장동력 확보"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통합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리테일 미디어(Retail Media)’ 사업 고도화에 속도를 낸다고 3일 밝혔다.리테일 미디어는 유통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해 자사 플랫폼에서 광고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고객에게는 맞춤형

    2025-12-03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방한 외국인 올해 구매액 1조 돌파 … "K뷰티 성지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발생한 방한 외국인 누적 구매 금액이 1조원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엔데믹 전환기에 접어든 2022년 연간 실적과 비교했을 때 약 26배 커진 규모다. 당시 전체 오프라인 매출의 2% 수준이

    2025-12-03 김보라 기자
  • 동원홈푸드, 美 대표 프랜차이즈 ‘칙필레’에 소스 공급 … 연간 70톤 규모 수출 예상

    동원홈푸드가 미국 시장의 대표적인 치킨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칙필레의 아시아본부와 소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동원홈푸드는 칙필레의 아시아 지역 첫 매장인 싱가포르 1호점에 시그니처 소스 ‘칙필레 소스’ 등 디핑류 7종과 발사믹·이탈리안 등 드레싱 4종을 포함

    2025-12-03 최신혜 기자
  • '더 깊고 더 매콤하게' 오뚜기, 10살 된 진짬뽕 '불맛' 가득 리뉴얼

    오뚜기가 ‘진짬뽕’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2015년 첫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진짬뽕은 국내 짬뽕라면 시장에서 ‘불맛’ 트렌드를 본격적으로 이끈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오뚜기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프리미엄 짬뽕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

    2025-12-03 조현우 기자
  • 롯데온, '2025 뷰티어워즈' 개최 … 최대 64% 혜택

    롯데온은 오는 10일까지 ‘2025 뷰티어워즈’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롯데온이 단독 제작한 뷰티 어드벤트 캘린더를 증정한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고객 선택 비중이 높았던 TOP20 브랜드를 ‘오늘의 브랜드’ 형식으로 매일 2개씩 소개하

    2025-12-03 김보라 기자
  • 롯데하이마트, 연말 '가전절 챕터2' 돌입 … 인기 가전 최대 90만원 할인

    롯데하이마트는 12월 한달간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가전절 챕터2 – 연말총결산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 11월부터 진행하는 가전절의 일환으로, 카테고리 특가전, 겨울 계절가전&연말 선물 가전 특가전 등 2025년 한해동안 고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인기

    2025-12-03 김보라 기자
  • "가격이 전략" 이마트 '4950원 화장품', 일상용품 본격 확대

    이마트는 4950원 화장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상용품 전반으로 상품 출시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이마트는 올해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4950원이라는 가격 선명성과 상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이마트 단독으로

    2025-12-03 김보라 기자
  • 계엄 1년, 뭘 남겼나

    계엄부터 대선까지 … 정국 혼란 속, 식품업계 가격 줄인상

    지난해 비상계엄 선포 이후 현 정부가 들어서기 전까지 6개월간 식품업계에서는 수 십여 품목의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정국이 혼란하고 가격 인상에 제동을 걸 정부가 부재한 시기에 맞춰 일제히 가격을 올린 것으로 풀이된다.2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3

    2025-12-02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음료, 국세청 주관 'K-SUUL AWARD'서 우수 주류 12종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2025 K-SUUL AWARD에서 최종 우수 주류 제품 12종이 선정돼 공개됐다고 2일 밝혔다.국세청이 주관하는 K-SUUL AWARD는 독창성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국내 중소기업 주류를 발굴해 해외시장 진출을 돕고 주류 무역수지 적자를 개선하기 위해

    2025-12-02 김보라 기자
  • "법적 책임 없어도 먼저 밝힌다" … 무신사, 상품 정보 오류 선제 공개

    무신사가 자사 플랫폼에서 발생한 상품 정보 오류와 관련해 책임 유무를 따지지 않고 먼저 공개하고 조치하는 원칙을 공식화했다. 법적으로는 판매자에게 1차 책임이 있는 통신판매중개업자임에도 불구하고 고객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오류 발생 사실을 스스로 알리고 보상까지

    2025-12-02 김보라 기자
  • 쿠팡 경영 해부

    중소기업 상생 목소리 높인 쿠팡 … 실제 체감은 '낙제점'

    빠른 배송과 편리함의 상징이 된 쿠팡. 연 매출 40조원을 넘는 국내 유통 공룡으로 성장했지만 그 확장 뒤에는 구조적 문제가 쌓여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뉴데일리는 쿠팡의 지배구조, 위기관리 능력, 시장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쿠팡 경영 해부 기획을 통해 그간

    2025-12-02 조현우 기자
  • 쿠팡 경영 해부

    쿠팡, ‘보안·안전·관리’ 기본기조차 무너졌다

    빠른 배송과 편리함의 상징이 된 쿠팡. 연 매출 40조원을 넘는 국내 유통 공룡으로 성장했지만 그 확장 뒤에는 구조적 문제가 쌓여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뉴데일리는 쿠팡의 지배구조, 위기관리 능력, 시장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쿠팡 경영 해부 기획을 통해 그간

    2025-12-02 최신혜 기자
  • 쿠팡 경영 해부

    3370만건이 뚫렸다 … '결정은 뉴욕, 책임은 한국' 쿠팡의 민낯

    빠른 배송과 편리함의 상징이 된 쿠팡. 연 매출 40조원을 넘는 국내 유통 공룡으로 성장했지만 그 확장 뒤에는 구조적 문제가 쌓여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뉴데일리는 쿠팡의 지배구조, 위기관리 능력, 시장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쿠팡 경영 해부 기획을 통해 그간

    2025-12-0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