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 '2025 CGF 글로벌 서밋' 참석 … "원롯데 시너지 강화"

    롯데가 10일부터 13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25 소비재 포럼(The Consumer Goods Forum, CGF) 글로벌 서밋(Global Summit)에 참석했다고 17일 밝혔다.소비재 포럼은 1953년 설립된 소비재업계의 글로벌 협의체로 전 세계

    2025-06-15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CU, GS25, 스타벅스 外

    ◇ CU, 이삭토스트와 콜라보 RMR 시리즈 출시CU가 지난 30년간 국민 간식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삭토스트’와 함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를 순차 출시한다.CU가 출시한 이삭토스트 콜라보 시리즈는 기존 이삭토스트

    2025-06-15 김보라 기자
  • 물가 고공행진하더니 … 韓음식료품 구매력 기준 물가 선진국 2위

    먹거리 관련 높은 체감물가가 경제지표로 드러났다. 실질 구매력을 고려한 한국의 음식료품 물가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OECD의 구매력 평가(PPP: Purchasing Power Parity)를 고

    2025-06-15 최신혜 기자
  • 여름 배추 줄어 '금배추' 되고, 마늘 농가는 수매가 낮아 … 농가들 눈물

    기상 이변 등으로 배추와 마늘 생육상태가 좋지 못한 데다 마늘의 경우 최근 결정된 계약재배 수매가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자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둔 농가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다. 15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여름 배추 생산량은 23만6000톤으로 평년

    2025-06-15 최신혜 기자
  • SSG닷컴, '스포츠 쓱세일' 진행 … 22일까지 15% 할인 쿠폰 매일 뿌린다

    SSG닷컴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일주일간 스포츠 카테고리에 혜택을 집중한 ‘스포츠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행사에서는 스포츠·레저 인기 브랜드 기획전을 동시에 열고 배럴, 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스윔웨어와 아이더, 다이나핏 역시즌 외투 등을 할인가에 선보

    2025-06-15 남수지 기자
  • 하나투어, MZ직원 아이디어로 탄생한 '하나트래플' 2030에 통했다

    '32년 역사의 전통 여행 기업’ 하나투어가 변했다. 하나투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선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는 콘텐츠가 쏟아지고, 채널 담당자와 구독자는 마치 친구처럼 소통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 하나투어 공식 홈페이지의

    2025-06-13 최신혜 기자
  • 대상그룹, 헌혈자의 날 맞아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 운영

    대상그룹이 2025 헌혈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상레드챌린지 존중 헌혈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헌혈자의 날은 ‘세계 헌혈자의 날(6월 14일)’을 기념하고,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난 2021년, 혈액관리법 개정 및 시행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헌혈

    2025-06-13 조현우 기자
  • [K유통, 세계로]

    '국내는 좁다' 해외 매장 늘리는 K-프랜차이즈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수출이나 OEM 생산에 그쳤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치와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문화에 스며들고 있다. 경기 침체와 내수 한계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을 뉴데일리가 들여다봤다. [편집자주]주

    2025-06-13 조현우 기자
  • [K유통, 세계로]

    소비침체·규제에 발목 잡힌 식품·주류업계, 해외서 살길 찾는다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수출이나 OEM 생산에 그쳤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치와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문화에 스며들고 있다. 경기 침체와 내수 한계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을 뉴데일리가 들여다봤다. [편집자주]고

    2025-06-13 최신혜 기자
  • [K유통, 세계로]

    '진격의 K-뷰티' … 중국으로 유럽으로 글로벌 재도약 노린다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수출이나 OEM 생산에 그쳤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치와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문화에 스며들고 있다. 경기 침체와 내수 한계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을 뉴데일리가 들여다봤다. [편집자주]K

    2025-06-13 남수지 기자
  • [K유통, 세계로]

    "불황·내수 한계 넘자" 해외 시장 공세 본격화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수출이나 OEM 생산에 그쳤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치와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문화에 스며들고 있다. 경기 침체와 내수 한계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으려는 기업들의 전략을 뉴데일리가 들여다봤다. [편집자주]소

    2025-06-13 김보라 기자
  • 풀무원 푸드머스 빵 살모넬라 집단 감염 확산세 … 충북 이어 세종·무안까지

    풀무원 푸드머스가 급식으로 제공한 빵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집단식중독이 충북에 이어 세종과 전북 부안군까지 확대되고 있다.13일 질병관리청은 빵류 섭취로 인한 살모넬라 감염증 시설 집단발생 사례가 현재까지 총 4건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증상자는 총 208명으로

    2025-06-13 조현우 기자
  • MBK "홈플러스 '인가 전 M&A'시 2.5조 규모 보통주 무상소각"

    홈플러스 지배주주 MBK 파트너스(이하 MBK)가 회생계획안 인가 전 인수합병(M&A)을 추진할 시 보유 지분 100%에 대해 무상 소각하겠다고 밝혔다.MBK는 13일 입장문을 통해 "홈플러스는 청산을 피하고, 회생을 계속할 수 있는 ‘인가 전 M&A’를

    2025-06-13 남수지 기자
  •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10년 만에 '신세계V'로 재탄생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론칭 10년차를 맞이한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브랜드명을 신세계V(SHINSEGAE V)로 변경한다고 13일 밝혔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직관적이고 간결한 브랜드명을 통해 정체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신세계V’로

    2025-06-13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무신사, 롯데칠성음료, NS홈쇼핑 外

    ◇ 이랜드 스파오 ‘올리비아 로드리고’ 티셔츠 출시스파오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 뮤직과 손잡고 Z세대를 대표하는 팝스타 올리비아 로드리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올리비아 로드리고의 독보적인 감성을 담은 반팔 티셔츠 2종으로, 앨범

    2025-06-1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