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바오 떠났지만, 에버랜드 인기는 계속 "3분기 실적도 맑을 듯"
에버랜드 마스코트였던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가 지난 4월 중국으로 반환된 가운데 에버랜드는 2분기에 이어 3분기까지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푸바오를 활용한 각종 마케팅, 외부 IP와의 컬래버 등이 호응을 얻으면서다. 9일 삼성물산과 흥국증권 리서
2024-09-09 최신혜 기자 -
합성니코틴 보이콧 나서는 유통街… 커지는 가이드라인 도입 목소리
이커머스가 청소년 건강을 위협하는 액상형 전자담배에 대한 선제적 자율규제에 나서고 있다.현재 관련법에 포함되지 않는 합성니코틴 액상부터 무(無) 니코틴 액상 등 변형 액상이 확산되면서 오프라인을 포함한 전 유통부문이 규제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야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2024-09-09 조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 신규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 론칭
아모레퍼시픽은 새로운 스킨케어 브랜드 '미모 바이 마몽드(MIMO by MAMONDE)'를 론칭하며 다이소에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마몽드의 세컨드 브랜드인 '미모 바이 마몽드'는 잘파(Zalhpa) 세대의 주요 피부 고민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미니멀 클린 뷰티
2024-09-09 이미현 기자 -
로봇이 음식 배달… 요기요, 자율주행 한집배달 서비스 ‘로봇배달' 론칭
배달앱 요기요가 자율주행 한집배달 서비스 ‘로봇배달’을 정식 론칭하고, 배달앱 최초로 실제 운영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요기요는 지난 6월,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기업 ‘뉴빌리티’와 MOU를 맺고 실증 테스트를 진행해 왔으며 인천 송도에서 현장 서비스를 시작
2024-09-09 최신혜 기자 -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비대위 발족… “배달앱 수수료 인상행위 강력 대응"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들이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의 수수료 인상 행위 등을 독과점사업자의 불공정거래 행위로 규정하고 강력한 공동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6일 서울 강서구 협회 회의실에서 ‘프랜차이즈 배달앱 사
2024-09-09 최신혜 기자 -
에이피알, 현지 K-뷰티 전문 유통기업 통해 영국 시장 진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현지 K-뷰티 전문 유통 기업 ‘퓨어서울(Pureseoul)’ 온오프라인 매장 동시 입점을 통해 본격적인 영국 시장 진출에 나섰다. 에이피알은 9일 자사 대표 뷰티 브랜드 메디큐브와 에이프릴스킨이 영국 기업 ‘퓨어서울’에 입점을
2024-09-09 이미현 기자 -
"면·국물 다 바꿨다"… 오뚜기, 진라면 2종 리뉴얼
오뚜기가 대표 라면인 ‘진라면’을 리뉴얼한다고 9일 밝혔다.진라면 ‘매운맛’과 ‘순한맛’ 모두 양지 원료 보강을 통해 진한 육수맛과 감칠맛을 한층 높였다.순한맛은 사골과 양지육수의 깊은 감칠맛을 보강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순한 라면 대표지위를 더욱
2024-09-09 조현우 기자 -
CU,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 가동… 간편식 3.0 시대 연다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편의점 간편식 3.0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원재료 품질 업그레이드에 초점을 맞춘 ‘간편식 품질 혁신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9일 밝혔다.편의점에 도시락이 처음 등장해 품목을 늘려가던 2000년 후반~2010년 중반이 간편식 1.0시대였다면 이
2024-09-09 강필성 기자 -
GS25, 카카오-LVMH와 맞손… 위스키+콘텐츠 결합 상품 선봬
업계 대표 브랜드들이 손잡고 신개념 주류 소비 모델 구축에 나섰다.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카카오, 모엣헤네시(LVMH 그룹 와인 및 주류 비즈니스 유닛)와 손잡고 명품 주류와 특별한 체험형 콘텐츠를 결합한 ‘글렌모렌지 시그넷 테이스팅 코스’를 선보인다고
2024-09-09 강필성 기자 -
혁신 위해 손 잡는 마켓리더… SPC그룹, SKT와 AI기술 협업 나선다
SPC그룹이 SK텔레콤(이하 SKT)과 함께 AI기술을 활용한 고객 편의와 혜택 혁신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SPC그룹의 IT 및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 T타워에서 SKT와 AI 기술을 기반으로 전방위적인 협력을 추진하는 내
2024-09-09 조현우 기자 -
롯데마트 보틀벙크, ‘패트릭 패럴’과 함께하는 테이스팅 진행
롯데마트의 보틀벙커가 ‘패트릭 패럴(Patrick Farrell)’과 와인러버들의 만남을 준비했다.롯데마트의 보틀벙커는 본격적인 와인의 계절을 맞아 와인을 진심으로 즐기는 와인러버들을 위해 ‘패트릭 MW’와 함께하는 테이스팅 행사 및 시음회 ’와인하트 데이(Wine-H
2024-09-09 강필성 기자 -
[Daily New유통] 현대백화점, 쿠팡, 홈플러스 外
◇ 현대백화점, 청각장애 인식 개선 위한 ‘숏무비’ 콘텐츠 제작 후원현대백화점은 청각장애인을 지원하고 있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함께 숏무비 ‘온오프’를 귀의 날인 9일 사랑의달팽이 유트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다.‘온오프’는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2024-09-08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군장병 위한 히어로 지원 프로그램 본격 가동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이하며 대한민국 국군장병들의 헌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8일 밝혔다.스타벅스는 올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헌신하는 히어로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 을 론칭한 바 있으며, 지난 5월
2024-09-08 강필성 기자 -
CU, ‘K-관광 로드쇼’ 참가 “K-편의점을 소개합니다”
CU가 K-편의점 홍보대사로 나섰다.CU가 K-편의점을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기 위해 이달 6일부터 3일간 대만에서 열리는 ‘2024 K-관광 로드쇼 in Taipei’에 업계 최초로 단독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K-관광 로드쇼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2024-09-08 강필성 기자 -
신동빈 회장 “한·일 롯데, 매출 1조원 메가 브랜드 만들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현장경영을 통해 한·일 롯데에서 매출 1조원 메가 브랜드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롯데그룹은 신 회장이 한·일 롯데 식품사 경영진들과 유럽 출장을 마치고 귀국했다고 8일 밝혔다. 신 회장은 출장 기간 ‘원롯데 통합 전략회의’를 주재했으며, 벨기
2024-09-08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