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깐깐한리뷰] 강남 한복판에서 9000원 점심, 노랑통닭의 '착한 가격'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점심 가격이 치솟고 있다. 직장인들의 낙인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만 원 한 장도 부족할 때가 많다.노랑통닭은 가맹점 수익을 극대화하고 ‘가성비’ 수요를 잡기 위해 직영점을 통한 점심 메뉴 테스트에 나서고 있다.18일 한국소

    2024-07-18 조현우 기자
  • [만났조]

    김우석 노랑통닭 R&D센터장 "상권에 맞는 점심 메뉴 개발로 가맹점 수익 증대"

    [만났조]는 조현우 기자가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줄인 단어입니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즐기는 우리 일상의 단편. ‘이 제품은 왜 나왔을까?’, ‘이 회사는 왜 이런 사업을 할까?’ 궁금하지만 알기 어려운, 유통업계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여러분

    2024-07-18 조현우 기자
  • 롯데리아, 12년만에 BI·메뉴명 변경… 익숙한 '리아'로 알린다

    롯데리아가 ‘TASTE THE FUN’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규 BI 및 일부 메뉴명 변경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TASTE THE FUN’은 맛있는 메뉴를 통해 느낄 수 있는 맛의 즐거움뿐만 아니라, 공간, 서비스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고객에

    2024-07-18 조현우 기자
  • 이랜드팜앤푸드, R&D 전문화로 간편식 시장 공략 속도

    이랜드팜앤푸드가 연 6조5000억원 규모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유통 사세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연초 R&D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간편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7일 이랜드팜앤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이랜드리테일 자회사였던 와인 유통

    2024-07-17 강필성 기자
  • 'K-매운 맛' 통했다… 맥도날드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머핀 50만개 판매

    맥도날드가 선보인 신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치즈 머핀’이 출시 6일 만에 50만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맥도날드는 지난 7월 11일 경상남도 진주 고추를 활용한 2024년 한국의 맛 메뉴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와 ‘진주 고추 크림

    2024-07-17 조현우 기자
  • 롯데웰푸드, 7남매 다자녀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 1년간 후원

    롯데웰푸드가 7남매 다자녀 가정에 파스퇴르 영유아식을 1년간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지난 6월 20일 인천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한 부부는 일곱 번째 아이를 출산하며 보기 드문 7남매 다자녀 가정을 이루게 됐다.롯데웰푸드는 해당 소식을 접한 후 다자녀 가족 아이들의 건

    2024-07-17 조현우 기자
  • SPC 파리바게뜨, 파리 현지 매장서 만든 제품 올림픽 선수단에 지원

    파리바게뜨가 제33회 파리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위해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 응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앞서 지난 5월 파리바게뜨는 대한체육회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후원하는 협약을 체

    2024-07-17 조현우 기자
  • 현대그린푸드, 개인 맞춤형 서비스 '그리팅 버틀러' 선봬

    현대그린푸드가 영양 상태 진단부터 개인별 맞춤 식단·식습관 개선 가이드를 제공하는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중동점 지하1층 식품관에 ‘그리팅 스토어’ 2호점을 열고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그리팅 버틀러’를 선보인다

    2024-07-17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대상, 이마트24, 스타필드 外

    ◇ 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신제품 출시대상 청정원이 잡곡 기반 영향균형 간편식 ‘그레인보우’ 3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갈릭쉬림프 ▲스리라차치킨 ▲스파이시치킨&아보카도 등으로 기존 3종에 신제품 3종을 더해 총 6가지 맛으로 라인업이 확대됐다.대표 제

    2024-07-16 조현우 기자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무라벨 커피' 리뉴얼… 플라스틱 사용량 '뚝'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가 환경을 위해 기존 무라벨 용기를 리뉴얼하는 등 플라스틱 저감 확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은 ‘지구를 위한 플라스틱 다이어트’를 목표로,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은 7.5% 더 줄이고 용기 디자인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무라벨

    2024-07-16 조현우 기자
  • SPC 2세 허희수 부사장 "차세대 기술 활용 제품 개발 지속… 해외까지 확대"

    “앞으로 인공지능을 비롯한 차세대 기술을 활용한 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해외까지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겠다.”15일 서울 양재동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열린 신규 플레이버 트로피컬 썸머 론칭 간담회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차남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 겸 비알코

    2024-07-15 조현우 기자
  • 마인즈그라운드-한국중식요리협회 "“K-중식의 우수성 해외 시장에 알린다"

    MICE 전문기업 마인즈그라운드는 사단법인 한국중식요리협회와 상호협력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협약식에는 정권식 한국중식요리협회 협회장과 민환기 마인즈그라운드 대표를 포함해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중식 업계 매출 증

    2024-07-15 문은혜 기자
  • KT&G, 아픈 손가락 ‘릴 에이블’ 재정비… 궐련형 전자담배 경쟁 뜨거워진다

    KT&G가 신제품 ‘릴 에이블 2.0’ 출시와 함께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의 재정비에 나선다. 그동안 ‘릴 하이브리드’ 시리즈로 주도해온 NGP(Next Generation Products)부문의 성장을 ‘릴 에이블’ 시리즈로 이어가겠다는 포부다.여기에는 ‘릴 에

    2024-07-15 강필성 기자
  • 매일유업, PKU 환아 가족 200명 모인 가족성장캠프 후원

    매일유업이 ‘제22회 PKU 가족성장캠프’를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7월 11~12일 강원도 솔비치 양양에서 열린 이번 캠프에는 환아 가족 200여명이 참석해 물놀이 체험을 비롯해 캐리커처 체험,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환아부모회 모

    2024-07-15 조현우 기자
  • 배달의민족 "'수수료 44% 인상'은 과장… 배달비 인하 미반영"

    배달의민족(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최근 배민1플러스 요금제 개편으로 업주들의 부담 수수료가 44% 인상됐다는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우아한형제들은 하루 전인 7월 14일 공지사항을 통해 “배민1플러스 요금제 개편 관련 '입점 업주 부담

    2024-07-15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