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 헤리티지 담은 '옐로우 웨이브' 캠페인 전개삼성 K팝 스퀘어, 사당역 서초퍼스트 사이니지에 3D 입체 옥외광고 구현'노란 건강' 브랜드 가치 효과적으로 전달
  • ▲ ⓒ오뚜기
    ▲ ⓒ오뚜기
    오뚜기가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진행한 ‘옐로우 웨이브(Yellow Wave)’ 캠페인이 2024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옐로우 웨이브 캠페인은 지난 55년간 대한민국 식탁과 함께해 온 오뚜기 카레의 브랜드 헤리티지(Heritage)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매체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전략으로 구성됐다.

    TV광고에서는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문화 확산이라는 변화된 식문화 속에서도 변함없는 가족 간의 사랑을 섬세하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인 삼성역 K팝 스퀘어와 사당역 서초퍼스트 사이니지에 선보인 3D 입체 아나몰픽 옥외 광고는 첨단 기술을 활용, 혁신적인 비주얼을 구현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라디오에서는 계절별 건강한 제철 레시피를 제안하는 등 ‘노란 건강’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