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디어푸드,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개편

    동원디어푸드는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의 PC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상시 운영 특가 행사관 ‘D-day’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For You’ 등을 도입했다.

    2021-07-23 김보라 기자
  • 이효율 풀무원 총괄 대표 '디지털 혁신' 가속… '통합웹'으로 온라인 확대

    풀무원이 운영 중인 온라인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통합 웹사이트 '#풀무원'을 리뉴얼 오픈한다. 회원제 역시 전면 개편한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 대표이사가 올해 사업 목표로 내세운 '온라인 사업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것이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은

    2021-07-22 임소현 기자
  • 제주개발공사, 사탕수수로 만든 페트 적용한 삼다수 개발 완료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바이오페트를 적용한 제품의 개발을 완료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해 친환경 TFT를 발족한 후 전사적으로 그린 홀 프로세스(Green-Whole Process) 경영에 따라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 50% 절감에

    2021-07-22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천랩' 인수

    CJ제일제당이 생명과학정보 기업 ‘천랩’를 인수하고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차세대 신약 기술 개발에 나선다.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로, 사람의 몸 속에 존재하는 수십 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

    2021-07-21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끼안띠 클라시코 톱 생산자 '로르나노' 와인 출시

    레뱅드매일이 와인 '로르나노 3종'을 국내 출시했다.21일 레뱅드매일에 따르면 로르나노는 15세기, 끼안띠 클라시코를 대표하는 지역 까스텔리나에 설립돼 현재는 포졸리 가문에 의해 4대째 가족 경영으로 이뤄지고 있는 500년의 역사를 가진 와이너리이다. 로르나노

    2021-07-21 한지명 기자
  • 보건복지부, 편의점 담배 광고 단속… "현장 계도 중"

    이달부터 담배 광고가 외부로 노출되면 편의점 등 담배소매점 점주에게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보건복지부는 담배 광고 외부 노출을 금지한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지난 6일부터 편의점 등 담배 소매점 단속에 나섰다. 하지만 계도

    2021-07-21 한지명 기자
  • BAT로스만스 출범 앞둔 BAT, 담배 라인업 재정비

    BAT코리아에서 로스만스파이스트비브이(이하 BAT로스만스)로 담배 판매법인 교체를 앞둔 BAT가 담배 브랜드의 정비를 본격화 할 전망이다. 대표 담배 브랜드인 켄트와 던힐의 제품 중 일부를 단종 시키거나 제품명 리뉴얼을 단행하는 등 대대적인 라인업 재편을 예정하고 있기

    2021-07-21 강필성 기자
  • hy, 카카오엔터와 손잡고 '퀵커머스' 진출… 유통전문기업 속도

    hy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손잡고 유통전문기업 전환을 가속화 한다.hy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1일 ‘전략적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식은 김병진 hy 대표이사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1-07-21 김보라 기자
  • '샐러드' 시장에 주목하는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5호점 오픈

    동원홈푸드가 샐러드 시장 확대에 적극적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도 샐러드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동원홈푸드가 이 브랜드를 적극 확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1일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2021-07-21 임소현 기자
  • 폴 바셋 아이스크림 판매처 확대… 22일부터 전국 CU서 판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편의점에 진출한다.폴 바셋은 오는 22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밀크아이스크림과 커피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CU에서 판매되는 폴 바셋 아이스크림은 폴 바셋 대표 메뉴인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하드 타입으로 구현해 낸 제품이다

    2021-07-21 임소현 기자
  • 롯데푸드, 상반기 캔햄 무역수지 첫 흑자… 수출액 100억 목표

    롯데푸드는 올해 캔햄(로스팜, 롯데 런천미트 등) 수출액 100억 원을 달성하겠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의 2배 수준이다. 국내 캔햄 수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롯데푸드가 이를 더 확대하면서 올해 캔햄 무역수지도 최초로 흑자를 기록했다.롯데푸드는 2019년 말부터

    2021-07-20 임소현 기자
  • 한국맥도날드, 국내산 농·특산물로 만드는 메뉴 확대

    한국맥도날드는 전라남도 및 공급 협력사와 다자간 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3월 앤토니 마티네즈 대표이사가 취임 1주년 메시지에서 발표한 ‘고품질 식재료 도입 및 로컬 소싱 확대’ 계획의 일환이다.2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Taste of Korea(

    2021-07-20 임소현 기자
  • [단독] 오리온, '오너3세' 경영수업 본격화… 아들 담서원 '입사'

    오리온 그룹의 담철곤(66) 회장과 이화경(65) 부회장의 아들 담서원(32)씨가 오리온에 이달 초 입사했다. 담서원씨가 오리온에 입사하면서 '3세 후계작업'을 앞두고 경영수업이 본격화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담서원씨는 지난 1일 오리온

    2021-07-20 임소현 기자
  • bhc치킨, 독자경영 8년만에 매출 5배 성장

    지난 2013년 독자경영을 선포한 bhc치킨이 올해로 독자경영 8주년을 맞이했다. bhc치킨은 현재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보유한 bhc 그룹으로 성장하며 종합외식기업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서고 있다.   박현종 bhc그룹 회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꾸

    2021-07-20 임소현 기자
  • 롯데, 즉석밥 시장 재도전?… "지역 상생 일환"

    롯데상사가 즉석밥 '한끼 십리향밥(이하 '십리향밥')'을 출시,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롯데' 이름으로 팔리는 유일한 즉석밥 제품으로, 앞으로 오프라인 등으로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롯데상사는 즉석밥 '십리향밥'을 출시하고 롯데온(

    2021-07-2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