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시스템즈, 테크팩솔루션 흡수합병… "사업경쟁력 강화"

    동원시스템즈는 12일 자회사 테크팩솔루션을 합병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주주총회 소집을 공시했다. 경영효율성을 증대하고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주주가치와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합병을 진행한다는 설명이다. 주주총회일은 오는 9월1일이며 주주총회 승인을 통해 합병안이 확

    2021-07-12 김보라 기자
  • 식품·외식업계, 브랜드 모델 교체 바람… 트렌드 반영

    식품·외식업계가가 하반기 모델 교체에 나섰다. 브랜드의 얼굴인 모델을 새로운 인물로 교체해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고 신규 고객까지 잡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12일 업계에 따르면 동아오츠카의 나랑드사이다는 개그맨 김재우를 모델로 발탁했다. 나랑드사이다는 제로칼

    2021-07-12 김보라 기자
  • 권원강 교촌 창업주, 친인척에게도 지분 증여 눈길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가 보유 주식을 전국 가맹점주에게 증여하는 과정에서 친인척들이 새로운 주주로 이름을 올렸다. 조 창업주의 주식 무상증여를 통해 친인척들이 처음으로 교촌에프앤비의 주주가 된 것이다.이들이 증여받은 지분의 규모는 약 5억원에 불과하지만 지금까지 권

    2021-07-09 강필성 기자
  • '구지은 체제' 아워홈, 역대 최단기간 임금인상 노사 합의

    아워홈 노사는 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워홈 식품연구센터에서 임금조정 조인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조인식에는 구지은 아워홈 대표이사 부회장과 고재균 노동조합 위원장을 포함하여 노사 교섭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아워홈 노사는 코로나19 확산 및 침체된

    2021-07-08 김보라 기자
  • 양반김 포장 바꿨더니… 연간 27톤 플라스틱 절감

    동원F&B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친환경 조미김 ‘양반 들기름김 에코패키지 (Eco-Friendly Package)’ 판매로 연간 약 27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2021-07-08 김보라 기자
  • SPC삼립, 건강 먹거리 지향하는 ‘빚은앳홈’ 론칭… 할인점·편의점 전용

    SPC삼립은 리테일 떡 브랜드인 ‘빚은앳홈’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빚은앳홈’은 전통과 현대의 스타일을 접목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을 가까운 편의점과 할인점에서 소비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한 리테일 전용 브랜드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800번 치

    2021-07-07 임소현 기자
  • 판 커지는 라면 시장… '하림·CJ'도 도전장

    라면 '빅3' 농심, 오뚜기, 삼양식품이 주도하는 시장에 후발주자들이 밀려오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가 됐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장이 커졌지만 새로운 브랜드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기존 브랜드의 틈을 비집고 진입을 시도하는 중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2021-07-07 김보라 기자
  • [단독] 신동원 회장 첫 '작품'… 농심, 신라면 '4세대' 신제품 출시

    본격적으로 '2세 경영' 체제에 돌입한 농심이 '신동원호(號)' 첫 작품으로 신라면 볶음면 신제품을 이달 출시한다. "세계 어디를 가도 신라면이 보이게 하라"는 고 신춘호 회장의 뜻을 계승한 신라면 라인업 강화로 보인다.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이달 중순 여름 시

    2021-07-06 임소현 기자
  • '영업정지' 면한 남양유업… 기업 이미지 쇄신 박차

    불가리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과대 마케팅 이후 세종공장 영업정지 위기에 처했던 남양유업이 한숨 돌렸다. 이를 발판으로 올 하반기 남양유업은 기업 이미지 쇄신에 적극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6일 세종시에 따르면 세종시는 남양유업에 8억2860

    2021-07-06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사모펀드의 커지는 ‘주식담보대출’… 엑시트 임박?

    케이엔앨파트너스의 빚부담이 커지고 있다. 지난 2019년 인수한 맘스터치의 지분을 늘리는 과정에서 기존 보유한 맘스터치의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다시 지분을 확보하는 방식을 택한 탓이다. 현재보유 중인 맘스터치의 지분은 전량이 모두 금융권에 담보로 제공되고 있는 상

    2021-07-06 강필성 기자
  • 구지은의 아워홈, 해외 공략 박차… 폴란드 법인 설립

    구지은 대표가 이끌고 있는 아워홈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국내 식품·외식시장이 포화상태인 가운데 해외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는 분석이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아워홈은 조만간 폴란드에 법인을 설립한다. 최근

    2021-07-06 김보라 기자
  • 동원샘물 임직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입는다

    동원F&B가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하고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이번에 배포한 친환경 유니폼은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 1벌당 14개의 500mL 폐페트병이 활용됐다. 동원F&

    2021-07-06 임소현 기자
  • 중국서 통한 '사랑해요 밀키스'… 상반기 1620만캔 수출 '사상 최대'

    롯데칠성음료의 '밀키스'가 올 상반기에만 중국 시장에 약 1620만캔(250mL 환산 기준)을 수출했다고 6일 밝혔다.국내 1위 유성탄산음료 밀키스의 수출 성과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990년대 중국 음료시장에 진출한 이후 상반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전년동기대비 60

    2021-07-06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보르도 와인 ‘크레스만 모노폴 화이트’ 출시

    레뱅드매일은 보르도 최초의 브랜드 와인 ‘크레스만’의 모노폴 화이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크레스만’은 1871년 에두아르 크레스만(Edouard Kressmann)에 의해 설립된 후 보르도 지역을 대표하는 가장 오래된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1897년 ‘Monop

    2021-07-06 강필성 기자
  • "MZ세대 취향 공략" 주류업계, 여름 한정판 마케팅 뜨겁다

    주류업계가 올 여름 한정판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의 니즈를 반영해 한정수량으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향미가 두드러지는 자몽 계열 과일 '포멜로'(Pomelo) 맛을

    2021-07-05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