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밤 주문하면 내일 도착… 무신사, 플러스 배송 서비스 론칭
무신사가 고객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플러스(PLUS)배송’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무신사 스토어에 적용된 플러스배송은 소비자들이 결제를 마친 이후부터 실제 제품을 배송받고 착용하기까지, 전 유통 과정에서의 경험을 한층 편리하
2023-05-10 김보라 기자 -
라네즈, '영국·중동' 뷰티 편집숍 입점… 글로벌 진출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브랜드 라네즈가 영국과 중동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가속화한다.라네즈는 지난달 영국 럭셔리 뷰티 멀티숍인 'SPACE NK'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9일 밝혔다. SPACE NK는 럭셔리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향수, 헤어케어
2023-05-09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핑그·그린·블루… 더 화려해진 골프웨어
본격적인 골프의 계절이 시작되면서 골프웨어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골프 입점 브랜드의 누적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배 가량 증가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에서도 4월 한달 동안 볼빅
2023-05-05 김보라 기자 -
사라지는 로드숍… 에이블씨엔씨 '어퓨' 정보공개서 철회
에이블씨엔씨가 화장품 로드숍 어퓨의 오프라인 사업을 축소한다.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문제로 촉발된 한한령(한류 규제)에 이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으로 화장품 업황 부진이 지속되면서 오프라인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실익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
2023-05-04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느린 학습 아동 교육 지원… '천천히 함께' 캠페인
유니클로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낮은 인지 능력으로 인해 학업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느린 학습 아동에게 1대1 맞춤 교육을 진행할 멘토 선생님 90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한다.앞서 유니클로는 지난 2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느린
2023-05-0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 리뉴얼 오픈
아모레퍼시픽의 오설록이 제주 티뮤지엄을 리뉴얼 오픈했다.3일 오설록에 따르면 녹차밭 안의 매장이라는 특성을 극대화하고 차밭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기는 공간과 티뮤지엄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와 메뉴 전반을 업그레이드했다.리뉴얼에는 MASS STUDIES의
2023-05-03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로지스틱스, 합포장 로봇 도입했더니… 처리물량 10배 ↑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 처음 물류센터에 도입한 ‘합포장 로봇’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빠른 상품 분류가 가능해 포장 및 출고까지의 업무 효율이 크게 개선된 덕분이다.3일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지난 2월부터 경기 여주에 위치한 물류센터에서
2023-05-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LG생활건강, 수장 바껴도 어렵네… 2Q 반등 노린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 1Q, 영업익 나란히 두자리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글로벌 경기 침체에… 아모레퍼시픽그룹, 1Q 영업익 반토막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91억원의 매출과 8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1%, 영업이익은 52.3% 감소했다.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1Q 영업익 643억원… 전년比 59.3%↓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43억원으로 전년 보다 59.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990억원으로 전년 보다 25.3% 줄었다.
2023-05-02 김보라 기자 -
F&F, 1Q 날았다… 영업익 전년比 10.6%↑
MLB, 디스커버리 등을 운영하는 F&F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F&F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4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4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3-05-0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솔드아웃, 김지훈 신임 대표이사 선임
무신사의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가 김지훈 대표이사를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김지훈 대표는 지난 3월 열린 이사회를 통해 신임 CEO로 내정된 이후 4월 중순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했다. 신임 김 대표
2023-05-02 김보라 기자 -
정부 인상 자제 요청에도… 정식품·필스너 등 줄인상 대기 중
정부의 물가 인상 자제에도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다음달 먹거리 가격을 줄줄이 올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5월부터 편의점에서 일부 제품의 판매 가격을 평균 9% 인상한다. 담백한 베지밀 A 190㎖(팩)은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국산콩두
2023-04-2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올 여름 시원한 냉감 티셔츠 챙기세요
한낮 기온이 20도 중후반까지 오르는 날씨에 여름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에이블리에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소매가 짧은 니트탑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배(2100%) 가량 급증했고 반소매(805%) 키워드도 약 9배 많이 검색됐다. 롯데온도 지난달
2023-04-28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후·숨·오휘' 글로벌 브랜드·해외사업 확대로 2Q 반등 노린다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2분기부터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 사업 등을 앞세워 실적
2023-04-27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