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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통합연구시험망 ‘KOREN’ 백본망 고도화 … “고품질 테스트 환경 구축”
KT는 차세대 네트워크 선도 연구시험망(KOREN)의 백본망 용량을 기존 2.8Tbps(초당 2.8테라비트)급에서 2.5배 빠른 7Tbps(초당 7테라비트)급으로 확장했다고 1일 밝혔다.KOREN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운영을 총괄하고, KT가 구축과 운영을
2025-12-01 강필성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 AI 어시스턴트 직접 제작 가능한 ‘AI 스튜디오’ 출시
네이버클라우드가 업무에 최적화된 AI 어시스턴트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네이버웍스 AI 스튜디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네이버웍스 AI 스튜디오는 메시지, 게시판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업무용 AI 어시스턴트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다. 범용 데이터 기반의 일
2025-12-01 김성현 기자 -
카카오, 신설 ‘AI 루키 캠프’ 참가자 모집 … 청소년 AI 인재 양성
카카오는 인공지능(AI) 시대의 핵심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 AI 루키 캠프’를 신설하고,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내년 2월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미래 소프트웨어·AI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2025-12-01 강필성 기자 -
SKT '에이닷 전화', AI가 통화 중 ‘보이스피싱’ 잡는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전화 서비스 ‘에이닷 전화’에 통화 보안 기능 ‘AI 보이스피싱 탐지’를 새롭게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AI 보이스피싱 탐지’는 통화 중 대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전화로 의심될 경우 즉시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하는 기능이
2025-12-01 강필성 기자 -
이통3사, 신분증 확인·결제 동시 처리 ‘PASS 신분증결제’ 출시
국내 이동통신3사는 신분증 확인과 결제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PASS 신분증결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PASS 신분증결제는 PASS 애플리케이션에 주민등록증과 신용카드를 등록해두면, QR코드 스캔으로 한번에 성인인증과 결제를 완료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25-12-01 김성현 기자 -
NC AI, AI 기반 3D 생성 플랫폼 ‘VARCO 3D’ 출시
국내 멀티모달 AI 선도주자 NC AI가 3D 생성 서비스 ‘바르코 3D(VARCO 3D)’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바르코 3D는 간단한 텍스트나 이미지 입력만으로 전문가 수준의 3D 애셋을 생성 및 활용할 수 있는 AI 기반 플랫폼이다. 고비용·고난도 영
2025-12-01 강필성 기자 -
LGU+, 상품·사업 분리 골자 조직개편 … ‘AX 강화’ 방점
LG유플러스는 AX(AI전환) 사업의 성과 확대와 통신 본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2026년 조직개편을 단행했고 1일 밝혔다. 시장 환경의 변화와 고객 니즈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하고, 고객 가치에 집중해 상품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적 포석이다.이번 개
2025-12-01 강필성 기자 -
과기정통부, 이동통신 주파수 재할당 의견수렴 진행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아이티스퀘어에서 현재 수립 중인 ‘이동통신 주파수 재할당 세부 정책방안’에 대한 의견수렴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과기정통부는 지난 6월, 26년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주파수 총 370㎒폭을 기존 주파수 이
2025-11-30 강필성 기자 -
LGU+, AI 기반 교사 행정 관리 서비스 ‘U+슈퍼스쿨’ 출시
LG유플러스는 AI를 통해 공교육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U+슈퍼스쿨’을 출시하며 교사 행정 관리 시장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U+슈퍼스쿨은 교사의 업무 효율을 혁신적으로 높이기 위해 AI 에이전트를 탑재한 차세대 학교 행정관리 솔루션으로, 반복적이고 비효
2025-11-30 강필성 기자 -
넷마블, 내년 '샹그릴라 프론티어' 등 신작 쏟아진다 … 장르·플랫폼 다양
넷마블이 올해 출시한 신작들이 연속으로 흥행하며 3분기 기준 이미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을 넘어섰다. 이 같은 상승세에 멈추지 않고 넷마블은 2026년 출시 예정작을 포함한 대규모 신작 라인업을 공개하며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29일 넷마블에 따르면 올해 3분기까
2025-11-29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크래프톤, 국제 e스포츠 대회 ‘PGC 2025’ 개막 外
◆ 크래프톤, 세계 33개 팀 참가 ‘총상금 150만 달러’ 대회 개최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의 최상위 국제 e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UBG Global Championship, 이하 PGC) 2025’
2025-11-28 강필성 기자 -
네이버-서울대병원, 의료 특화 LLM 혁신 … AI가 의료 신뢰 높인다
네이버가 서울대학교병원과 함께 세계 최고 수준 의료 특화 LLM을 선보였다.네이버와 서울대학교병원은 28일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메디컬 AGI(Medical 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범용의료인공지능) 행사’에서 네
2025-11-28 강필성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 자율주행 셔틀 브랜드 ‘MUVU’ 상표 출원
롯데이노베이트가 자율주행 사업의 독자적인 정체성을 확립과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MUVU’를 선보이며, 해당 브랜드의 상표를 출원했다고 28일 밝혔다. ‘MUVU’는 ‘Move Us to Valuable Utopia’의 약자로, 이
2025-11-28 강필성 기자 -
위메이드 주도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연합체 ‘GAKS’ 출범
위메이드는 지난 27일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써틱(CerTiK), 센트비(SentBe)와 원화 스테이블코인 연합체 ‘GAKS(Global Alliance for KRW Stablecoin)를 공식 출범했다고 28일
2025-11-28 강필성 기자 -
넥슨, 日 시총 3.1조엔 돌파 … ‘IP 확장 전략’ 시장 신뢰 얻었다
넥슨이 탄탄한 기존 프랜차이즈의 성장과 글로벌 신작들의 연이은 흥행에 힘입어 주가 최고가를 경신, 시가총액 29조1000억원(3조1000억엔)을 돌파했다.28일 넥슨에 따르면 넥슨(일본법인)의 전일 종가는 3768엔을 기록했다. 이는 2021년 4월 이후 약 4년 7개
2025-11-28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