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우유가 일본의 대표적 커피 브랜드 '도토루'와 손잡고 원두커피음료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을 출시, 국내 프리미엄 RTD 커피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 뉴데일리

    23일 론칭 쇼케이스,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 신제품 3종 공개

    서울우유와 일본의 대표 커피 브랜드 '도토루'가 공동 브랜딩한 원두커피음료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이 출시된다.

    서울우유는 23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륨에서 열린 신제품 론칭 쇼케이스를 통해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 3종을 공개했다.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은 서울우유 1급A 원유(原乳)와 도토루 사의 최고급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주원료로 한 카페모카, 카페라떼를 비롯해 도토루 커피 아메리카노를 포함해 총 3종의 프리미엄 커피음료다.

    서울우유가 일본의 커피브랜드 도투루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출시한 커피음료 3종(카페라떼, 카페모카, 아메리카노)세트.  ⓒ 뉴데일리

    서울우유와 신제품 공동 브랜딩에 착수한 도토루 커피사는 47년간 정통 커피만을 만들어 온 일본 커피 명가로 일본 내에서 1400개 이상의 커피전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스타벅스에 이어 세계 2번째 수준이다.

    서울우유는 동서식품과 계약을 맺고 스타벅스 컵커피를 제조 및 공동판매하고 있어 도토루와 계약을 계기로 세계 1, 2위 커피전문점의 RTD 제품을 생산, 판매하게 됐다.

    서울우유에 따르면 “신제품은 일본 유일의 커피 장인 칸노 마사히로가 블랜딩한 100% 아라비카 원두를 도토루의 커피 로스팅 노하우를 통해 원두 자체의 풍부한 향과 맛을 살렸으며, 우유의 부드러운 맛과 영양을 첨가한 카페라떼와 카페모카는 웰빙 음료 요소를 극대화했다” 고 말했다.

    23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 신제품 발표회에서 서울우유 조흥원 조합장과 탤런트 구혜선, 토리바 도토루사 사장(오른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데일리

    또한 커피원두를 로스팅한 후부터는 커피 향을 유지하기 위해 로스팅 원두를 냉장보관하며 전 생산 및 유통 과정에 냉장시스템을 적용,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잃지 않도록 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제품 외형은 트렌디한 10~20대 여성 소비자 취향에 맞춰 세련된 바디에 도토루 로고를 디자인했으며 그립감이 좋은 PET 형태로 제작되어 스타일리시한 커피우유 의미를 강조했다.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은 이달 31일부터 전국 유통망을 통해 출시되며 제품 사이즈는210ml, 가격은 1200원이다.

    23일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서울우유 도토루 더 클래식 론칭 쇼케이스에서 일본의 대표적 커피명인 칸노 마사히로가 참관객들이게 "상상을 하며 커피를 음미해보라"며 각기 다른 커피 맛을 통해 연상되는 이미지를 설명하고 있다. ⓒ 뉴데일리

    서울유유는 제품 출시에 맞춰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동해안 해수욕장 일대에서 제품 시연회 및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 도토루 브랜드를 이용한 NB캔을 비롯, 다양한 형태의 RTD 제품을 순차적으로 발매해 국내 프리미엄 RTD 커피시장 점유율 1위를 목표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날 신제품 론칭에 앞서 열린 도토루 커피 명인 칸노 마사히로의 시연회에서는 서울우유 도토루 클래식 주원료인 아라비카 원두를 사이폰 추출법을 통해 커피로 추출하는 퍼포먼스가 열렸다.    

    박형수 서울우유 마케팅 팀장은 “서울우유 도토루 클래식의 출시는 새로운 커피 음료에 대한 기대와 합리적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 취향에 주목한 만큼, 향후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고급 커피음료를 제공하는 제품 이미지를 구축해 매스티지 상품으로 상용화를 이끄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