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디지털이미징이 신개념 렌즈 교환식 전략 카메라를 19일 내놓았다. 출시와 더불어 DSRL(디지털 일안반사식)을 포함한 국내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 2011년 1위를 달성하겠다고 선언했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삼성전자 서초사옥에 위치한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고화질 ▲휴대성 ▲사용편의성을 갖춘 전략 카메라 'NX10'으로 새로운 카메라 영역을 창출하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콤팩트 카메라처럼 사용하기 편리하고 작고 가벼우면서도 DSLR처럼 전문가 수준의 화질과 성능을 갖춘 카메라에 대한 소비자 요구사항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신개념 카메라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기사본문 이미지
    한효주(왼쪽)와 박상진 사장(오른쪽) ⓒ뉴데일리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삼성디지털이미징의 신개념 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은 기존 DSLR보다 두께, 무게를 40% 이상 줄였다. 특히, DSLR에 사용되는 1,460만 화소 대형 이미지 센서를 채용해, DSLR의 고화질은 유지하면서도 콤팩트 카메라처럼 사이즈가 작고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전 세계 신개념 카메라 시장은 2010년 1백만대에서 2012년 5백만대, 2015년에는 9백만대 규모로 연평균 55% 이상 급격히 성장하며, DSLR 시장 규모에 육박할 정도로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디지털이미징은 이처럼 급속히 확대되는 신규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하고 강력한 유통망을 활용하여, 출시 첫 해 국내 新개념 카메라 시장에서 M/S 50% 이상을 달성하며 돌풍을 일으킬 방침이다.

    삼성디지털이미징 박상진 사장은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사용자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자신있게 선보이는 NX10은 삼성의 기술력을 결집해 독자 개발한 전략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지난 해 컴팩트 카메라 시장에서 '듀얼 LCD'라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돌풍을 일으킨 것처럼 올해는 신개념 렌즈 교환식 카메라 NX10을 히트 상품화하여 카메라 사업의 일류화를 앞당길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본체와 기본렌즈(18-55mm) 세트 89만9천원, 본체와 단렌즈(30mm) 세트 99만9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