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및 전국 6대 광역시서 지자체 및 시민단체와 합동으로 어린이 통학차량 광각실외후사경 배포 등 교통안전 관심 제고
  • 현대자동차가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전국적인 거리캠페인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2일 서울시 양천구 소재 서정초등학교에서 현대차, 행정안전부, 양천구청, 어린이안전 시민단체 등과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 만들기’ 전국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울 및 부산, 대전, 광주 등 6개 광역시 소재 각 지역별 학원밀집지역 15곳에서 동시에 실시했다.

    현대차와 행안부가 함께하는 ‘어린이가 안전한 나라 만들기’ 대국민 캠페인의 일환으로 통학차량에 ‘광각실외후사경’ 부착을 홍보하고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통학차량 승하차 확인 ▲어린이보호구역 30km 서행운전 ▲유아카시트 장착 ▲횡단보도/사거리 운전 시 일시정지 후 출발 ▲운전 중 핸드폰/DMB 사용금지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5대 핵심 추진사항을 홍보하는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관련 홍보전단을 배포하고 통학차량 운전자들에게 광각실외후사경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현대차는 6월 중 어린이 통학차량에 대해 ‘찾아가는 비포서비스’와 연계한 차량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일정 및 장소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어린이 통학차량협회 등 관련 기관에 공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6월 15일~17일에는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어린이들이 직접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안전체험 전시관’을 행안부와 공동 운영한다.

    로보카 폴리를 활용한 시청각 교육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이벤트를 통해 교통안전에 앞장설 예정이다.

    아울러 주요 정부기관 홈페이지 및 현대차 전국 주요거점에 교통안전 캠페인을 홍보하는 한편, 통학차량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광각실외후사경 제공 및 준법운전 포인트를 활용한 차량구입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지난 2008년부터 행안부와 함께 ‘어린이 안전박람회’, ‘어린이 안전퀴즈대회’를 공동 개최하고 있으며 어린이 통학차량의 승하차 보호기 ‘천사의 날개’ 확대 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