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전모델 기본적용… 최대 291만원 ↓트림수 6개로 간소화… 옵션운영 단순화해 고객부담 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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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단 럭셔리 세단 ‘K9’이 첨단 사양과 제원은 그대로 유지한채 가격은 낮춰 새롭게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9일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사양을 기본적용하고 가격을 최대 291만원 인하한 ‘K9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9 2013’의 기본 모델인 ‘3.3프레스티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18인치 휠&타이어, 어댑티브 HID헤드램프, 앞좌석 냉난방 통풍시트 등을 기본 적용하고 판매가격은 동결했다.

    ‘이그제큐티브 트림(구 노블레스 트림)’은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19인치 휠&타이어, 2열 도어 선커튼 등 고급사양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은 기존 5,821만원에서 5,530만원으로 291만원 낮췄다.  

    ‘K9 2013’은 트림 및 옵션을 단순화해 고객 선택을 용이하게 하고 부담을 최소한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K9의 ‘3.3모델’은 4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3.8모델’의 경우 5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단순화했다.

    이와 함께 각 트림 별로 4~8개의 옵션이 있었던 것을 1~4개로 축소하고 패키지 옵션을 트림별 기본 적용하거나 단품 옵션으로 변경해 고객들의 추가적 부담을 줄였다.

    이밖에도 ‘K9 2013’은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럭셔리 대형세단에 걸맞은 상품성을 보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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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래쉬패드 상단, 센터페시아 가니쉬, 스티어링휠 커버 등을 천연가죽으로 감싸고 콘솔, 도어 암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등을 유광 우드패턴으로 고급감을 높였다.

    기아차는 ‘K9 2013’ 출시와 함께 홍명보 전 올림픽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을 활용한 TV광고를 방영해 급(級)과 격(格)을 높인 ‘K9’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K9 고객을 대상으로 연 1회 운전기사를 제공하는 의전서비스와 가족단위로 이용 가능한 인천공한 라운지서비스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강남지역에 도심 차량 토탈케어서비스 시설인 ‘스마트Q 숍’을 신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K9 2013’의 가격은 3.3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 5,228만원 ▲이그제큐티브 5,530만원 ▲RVIP 6,280만원, 3.8모델은 ▲이그제큐티브 6,600만원 ▲RVIP 7,580만원 ▲프레지던트 8,538만원이다.

    기아차는 ‘K5’와 ‘뉴 쏘렌토R’의 가격도 인하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수입차 공세로 치열해진 국내 자동차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가격인하 차량은 ‘K5’ 1개 트림, ‘뉴 쏘렌토R’ 4개 트림 등 총 5개 트림이다.

    ‘K5’는 2.0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을 기존 2,665만원에서 2,636만원으로 29만원 인하하고 ‘뉴 쏘렌토R’은 R2.0과 2.2모델의 리미티드 스페셜 트림을 각각 60만원, 63만원 인하한다.

    이번 가격인하는 사양의 가감 없이 기존 트림의 사양 그대로 가격만 인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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