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음악의 만남… 고객소통 위한 '오감브랜딩' 첫 발세계적 영화음악 작곡가 에릭 세라… 간결함에 세련미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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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는 26일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송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Advent of the Kians)’를 온라인을 통해 처음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 브랜드 송은 오감을 통해 기아차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오감브랜딩’의 일환으로 청각을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자 제작됐다.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는 ‘출현, 도래’를 의미하는 단어 ‘Advent’와 ‘기아인’을 뜻하는 단어 ‘Kians’를 합친 제목이다.

    ‘기아인의 등장’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브랜드 송은 다가올 시대에 글로벌 톱 메이커로 도약하려는 기아차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다.

    ‘애드벤트 오브 더 기안즈’는 세계 영화음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프랑스 출신의 영화음악 작곡가 에릭 세라가 작곡해 눈길을 끈다.

    에릭 세라는 영화 ‘레옹’과 ‘제 5원소’, ‘그랑블루’ 등에서 영화음악 작곡을 담당하며 음악적 상상력을 보여준바 있다.

    감상을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kr)를 비롯한 각종 음원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기아차는 앞으로 국내외 모터쇼, 광고, 쇼룸, 각종 행사, 콘서트, 극장, 야구장 등 고객들이 기아차를 만나는 곳에서 브랜드 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2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릴 예정인 ‘2013 서울모터쇼’에서도 브랜드 송을 통해 고객과 맞이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이번 브랜드 송 공개에 이어 올 상반기 중 후각을 활용해 기아차만의 색을 입힌 향수와 방향제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향후 미각과 촉각까지 오감브랜딩의 영역을 넓혀 다양한 감각으로 브랜드를 인식하는 고객들에게 기아차의 브랜드 정체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