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 광고 매출만 1월보다 200% 증가]… 모바일 사용인구 늘면서 IT 기업에 광고 몰려


모바일 광고 급증으로
 IT기업들이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모바일 사용 인구가 늘면서 페이스북과 구글, 판도라 등의  IT기업에
광고가 몰리고 있다고 12일 보도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인구가 급증하자
모바일 광고가 광고시장의 [대세]로 자리매김 중인 것.

현재 모바일 기기 사용인구는 
전 세계적으로 27억명에 육박하며,
모바일 광고비는 평균적으로 1000명 노출에 1.30달러로, 
평균 29달러 수준인 TV 광고비보다 훨씬 저렴하게 산정되고 있다.

또 인스타그램과 웨이즈를 인수해
모바일 시장에서 잠재적 경쟁기업을 미리 제거한 페이스북과 구글처럼
적극적인 경영전략도 IT기업의 모바일 광고가 날개 돋친 듯 팔리는 이유라고 FT는 전했다.

지난 6월 
유튜브 광고 매출만 1월보다 200% 증가했다고 밝힌 구글은
올 들어 주가가 26% 올랐다. 

페이스북은 실제 광고 수익이 급증한데 힘입어 
최근 주가가 다시 최고가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5월 38달러에 상장된 후
9월 17.55달러까지 떨어지는 등 
부진을 면치 못하던 주가는 
전주말 38.5달러까지 치솟았다.

페이스북의 2분기 광고 매출은 
전분기 대비 75% 증가해
6억5600만달러를 기록했다.

또 미국 최대 온라인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기업
판도라의 주가도 올 들어 115% 폭등했다. 

지역정보 사이트 옐프의 주가도
같은 기간 175% 급등했다.

이 같은 IT기업의 선전에 
인터넷지수는 올 들어 28%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