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 맞아 [독도주권 수호] 및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 수호] 중요성 강조


CJ제일제당 [햇바삭 토종김]이
오는 광복절을 기념해 지난 11일부터 13일 총 3일에 걸쳐
[햇바삭 토종김과 함께 하는 어린이 독도지킴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햇바삭 토종김과 함께하는 어린이 독도지킴이] 캠페인은 
초등학생 10명과 보호자 10명을 대상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영토관 확립을 위해 기획한 첫 번째 행사로,
식품 브랜드가 주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독도주권 수호와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일본산 종자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김 시장에서
국내 최초 국산종자로 만든 [햇바삭 토종김]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준비했다.
 
최종 선정된 [어린이 독도지킴이]와 보호자들은 독도를 방문해
영토의 소중함을 생각하며 태극기를 흔들고, 
우리 바다에 국산종자 김만이 자라기를 기원하며 
국내 최초 국산 김 종자 [전남슈퍼김 1호]를 바다에 뿌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또한 대한민국 영토를 지키는 독도수비대에 직접 작성한 응원의 편지와
[햇바삭 토종김] 20박스를 전달했다.

CJ제일제당은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햇바삭 토종김] 20박스를 독도수비대에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햇바삭 토종김] 담당 이정 브랜드 매니저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영토수호와 종자수호를 알리고 강조하기 위해 
3개월 이상 이번 캠페인을 준비해왔는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기회가 된다면 매년 진행되는 정기적인 캠페인으로 확대시켜 
많은 아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