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ㆍ중ㆍ고등학생 60명 구성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들도 강연
  • 14일 <삼성전자>는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디자인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한 초ㆍ중ㆍ고등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인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 발족식을 실시했다.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은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을 대상으로
    디자인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하고 창의력을 키우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 30명을 뽑는다.


    디자인에 관심과 소질이 있는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는 재능을 발전시키는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 30명을 선발, 총 60명으로 구성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발족식에는 선발된 학생 60명과 학부모,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
    서울시 교육청 관계자,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9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
    학기 중에는 격주로 교육계, 산업계 등
    디자인과 관련된 전문 인력들이 교사로 나서
    디자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방학 중에는 [삼성 창의 캠프]를 열어
    다양한 디자인 관련 수업과 세계 각 국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이 멤버십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며,
    삼성전자의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하는 생생한 체험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