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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실내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기아차 <K3>에서
신경 독성물질인 <톨루엔>이
해외기준치 보다 2배 더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새누리당 <심재철>의원(국토교통위, 안양동안을)은
교통안전공단이 국정감사를 위해 제출한
[신차 실내공기질 개선 대책]자료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10일 밝혔다.<국토교통부>가
[신차 실내공기질] 강화방안으로 지난 달 17일 고시 한
[신규제작자동차 실내공기질 관리기준]개선안의 경우,
중국, 일본, 독일 등 외국기준에 비해 검사기준 및 항목이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밝혀졌다.올 해 [신차 실내공기질] 측정결과
기아차 <K3>는 톨루엔 429.8㎍/㎥로
국내기준 1,000㎍/㎥은 통과 했으나,
독일의 200㎍/㎥, 일본의 260㎍/㎥ 에는
못미친다.톨루엔은 사람의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끼쳐,
정신착란, 졸음, 현기증, 구토 등을 유발하는
신경독성물질이다.지난 해 [신차 실내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SM7>, <프라이드>, <레이>, <말리부>,
<i30>, <i40>, <K9> 역시 톨루엔이 해외기준을 초과 하였지만,
이후 별도의 조치 없이 지금까지 생산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국토부>가 [신차 실내공기질] 강화방안으로
국정감사 지적사항 개선안인[신규제작자동차 실내공기질 관리기준]을 보면,
검사 항목은 기존6종(포름알데히드·벤젠·톨루엔·에틸벤젠·자일렌·스티렌)에서
1종(아크로레인)을 추가하는데 그쳤다.
중국 8종, 일본 9종, 독일 13종과 비교해 검사 항목이 적은 상태다.또 기준치를 강화하겠다고 밝힌 3종
▲포름알데히드를 국내기준 250㎍/㎥에서 210㎍/㎥로 변경했으나,
일본 100㎍/㎥, 독일 60㎍/㎥, 중국 100㎍/㎥에 비해 여전히 높았고
▲에틸벤젠의 경우 국내기준 1,600㎍/㎥에서 1,000㎍/㎥ 강화했으나,
독일 200㎍/㎥보다 5배나 높았다.
▲스티렌 역시 국내기준 300㎍/㎥에서 220㎍/㎥으로 나췄으나,
독일 30㎍/㎥에 비하면 7배나 차이를 보였다."정부가 개선 발표한 [신차 실내공기질] 기준은
유해물질로 인해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현실성 있는 기준안 제시가 필요하다"- 새누리당 <심재철> 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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