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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시장에서 맥을 못추고 있는 <LG전자>가
<삼성>과
<애플> 유저들을
조롱하는 듯한 해외 광고를 선보여 논란이 일고 있다.이번 광고에는
삼성의 [갤럭시S4]와
애플의 [아이폰],
HTC [원]을 비교해
자사 G2의 장점을 직접적으로 소개하는 내용이 실렸다.앞서 노키아와 삼성도
애플을 공격하는 광고를 내보낸 적이 있지만,
<LG전자>처럼 직접적으로 상대를 때리는 수준은 아니었다.이번 G2의 광고를 놓고 외신들이 적잖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이유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비지니스 인사이더, 폰스리뷰 등 외신들이
이번 <LG 전자>의 광고 내용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우선 <삼성전자> [갤럭시S4] 사용자들에게는
LG G2의 속도가 빠르다는 점을 부각시켰다."갤럭시를 따라잡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가.
20% 빠른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LG G2를 써라"
-LG G2 광고 문구 중또 G2가 탑재한 2.26기가헤르츠(㎓) 쿼드코어와 비교 했을 때,
[갤럭시 S4]는 1.9㎓ 쿼드코어로,
자사의 제품보다 느리다고 설명했다.이와 함께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작은 화면을 조롱하는 멘트를 날리기도 했다."당신의 아이폰에서 읽기엔 너무 어렵다"
-G2 광고 문구 중텍스트를 읽을 때, [4인치 아이폰]보다는
5.2인치 [LG전자 G2]로 봤을 때 쉽게 볼 수 있다는 의미다.<HTC> [원 ]사용자에게는 배터리 충전의 불편함을 꼬집었다.
"HTC [원]을 충전하기가 지겹지 않은가?
배터리 수명이 30% 긴 LG G2를 써라"
-G2 광고 문구 중이는 [G2]가 3,000밀리암페아(mAh) 배터리를 장착,
2,300mAh 배터리인 HTC 원 보다 30% 이상 오래 간다는 뜻이다.이에 대해 폰즈리뷰는
[LG전자의 G2가 라이벌 기기에 만만치 않은 경쟁자라고 생각합니까?]라는
질문을 통해 독자들에게 판단을 맡기기도 했다.이와 관련 LG전자 관계자의 설명이다.
"삼성이 애플에게 했던 것처럼,
해외에서는 이런 광고를 위트 있게 보는 경향이 있다"삼성전자의 경우 경쟁사의 광고에는 반응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LG전자, 마케팅 [노이즈] 강도 높였지만...실적은 글쎄?
이처럼 해외에서 마케팅 노이즈 강도를 높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뚜렷한 성과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LG전자>는 [G2]를 출시하기 전부터
제품에 거는 기대가 컸던 만큼,
마케팅 비용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LG전자>가 구체적인 판매수치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해외 시장 반응은 생각보다 냉담하다는 것이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여기에 해외 마케팅에 집중하면서
자연스레 투자비용이 늘어나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증권가 역시
<LG전자> G2의 판개가 예상보다 부진하다며,
3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를 소폭 하향 조정하기도 했다.
경쟁사들을 자극하는 수준의 광고까지 출시하며
공격적인 노이즈 마케팅에 나선 <LG전자>가
당초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비지니스 인사이더 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