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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포스트]를 통해 일반인들도
작가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네이버는 4일 PC 기반 모바일 서비스의 틀을 깨고 내놓은,
모바일에 최적화한 UGC 플랫폼
[네이버포스트(NAVER POST)]가
지난 1일부터 오픈베타에 돌입했다고 밝혔다.네이버포스트는 이용자들이 직접 포스트를 제작, 공유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포스트가 한 권의 책처럼 완성되는 서비스다.
누구나 자신만의 지식과 노하우, 감성을
포스트 시리즈로 연재하면서 포스트작가가 될 수 있다.네이버포스트는 지난 7월부터 클로즈베타1단계, 2단계
테스트를 거치면서 완성도를 높였다.“네이버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 카페 등
정통 커뮤니티 서비스를 만든 경험을 함축해,
네이버의 모바일 UGC 플랫폼을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다.
로즈베타 동안 치밀하게 서비스를 준비했다.”
-네이버 한규흥 본부장네이버포스트에서는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포스트를
제작할 수 있는 PC 에디터 [포스트에디터(post.naver.com)]를
작가들에게 지원하며,
독자들은 포스트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해 관심 포스트를 구독할 수 있다.특히 모바일에서의 입체적 소비를 위해 검색과 지도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 레버리징을 강화했다.여행 포스트를 보다 첨부된 지도를 클릭하면
지도앱이 연동돼 위치를 찾을 수 있고,
연락처를 누르면 바로 전화통화로 연결된다.영화, 책, 상품 등 글감첨부를 통해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또한 라인, 밴드, 카카오톡 등 지인들과 포스트를 공유하고
초대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더했다.
네이버포스트만이 갖고 있는 링크형 심리테스트를 공유하거나,
즐겨보는 시리즈 공유를 통해 즐겁고
입체적인 모바일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앱스토어에서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네이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