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된 앱 정렬, 다양한 기준으로 바꿀 수 있어
메모리 관리 기능 추가로 사용않는 메모리 정리도..
  • ▲ ⓒ네이버
    ▲ ⓒ네이버


네이버가 자사 앱스토어에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메모리 관리를 도와주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는 앱스토어에 '마이 페이지'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체 앱 목록을 최근 설치순/용량순/가나다순 등 다양한 기준으로 한 번에 확인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각 앱별로 실행, 삭제 버튼을 구현해 간편하게 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앱의 경우 업데이트 가능한 목록으로 따로 제공한다.

또한 현재 스마트폰의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메모리 관리' 기능도 마련했다. '최적화 버튼'을 활용하면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가 간편하게 정리된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앱 백업 기능을 마련,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스마트폰을 교체해도 이전 앱 목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설치된 앱을 게임, 유틸리티 등 카테고리별로 보여주고 카테고리별 인기앱 목록도 제공할 방침이다.

김준영 네이버 게임&앱스토어 실장은 "스마트폰 사용성이 높아짐에 따라 수많은 앱을 관리하는 기능 또한 중요해졌다"며 "네이버 앱스토어는 앞으로도 우수한 앱을 선별해 제공하는 것뿐 만 아니라 설치된 앱을 최대한 활용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능은 네이버 앱스토어 앱뿐 아니라 네이버앱을 통해서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