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게임 출시하면 SKT 데이터 혜택 제공키로
  • ▲ 윤원영 SKT 마케팅 부문장과 정우진NHN대표.ⓒSK텔레콤
    ▲ 윤원영 SKT 마케팅 부문장과 정우진NHN대표.ⓒSK텔레콤


    통신사와 게임사가 날로 커지는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뭉쳤다.

    15일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과 NHN엔터테인먼트 정우진 대표는 '모바일 게임 플랫폼 활성화 전략적 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로 SK텔레콤이 보유한 이동통신 기술, 마케팅 노하우와 NHN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콘텐츠 개발 역량을 결합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 게임개발사를 위한 상생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모바일 게임 이용 패턴 분석을 적용한 사용자 특성별 맞춤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마케팅 협력 사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신작 게임을 출시면 SK텔레콤은 고객들이 데이터 요금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데이터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현재 NHN엔터테인먼트가 준비중인 신규 모바일 게임 플랫폼 관련 공동 프로모션도 준비 중이다. 또한 다양한 게임들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 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개발사들의 콘텐츠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자사 모바일 게임은 물론, 현재 준비중인 모바일 게임 플랫폼과 관련해 실력있는 게임사들의 좋은 콘텐츠가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지고 많이 이용될 수 있도록 SK텔레콤과 손을 잡게 됐다"고 말했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양사 상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고, 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에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모습을 NHN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그려 나가겠다"며 "모바일 생태계 전체의 가치를 높이는 대표적인 사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