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6월 한달 간 TV-인터넷-모바일 통해 전방위 경품행사
여행상품권·로우알파인 텐트·CJ원포인트 등 4억 5천만원 규모 사은품·포인트 제공
NS홈쇼핑,구매고객 삼성 50인치TV 등 선물
  • ▲ ⓒNS홈쇼핑
    ▲ ⓒNS홈쇼핑


    6월 월드컵 특수를 살리려는 유통업체들의 다양한 노력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홈쇼핑업계의 '통큰 이벤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CJ오쇼핑은 TV홈쇼핑, 온라인쇼핑몰, 소셜커머스 등 가용채널을 총동원한 월드컵 프로모션 '코리아팀 화이팅!'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CJ오쇼핑은 이번 월드컵 기간 동안 경품과 사은품, 그리고 CJ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CJ원포인트 등 약 4억 5천만 원 규모의 이벤트를 펼치며 5월에 이은 매출 상승 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에 따르면, 먼저 TV홈쇼핑에서는 6월 한달 간 기간 별로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3회 이상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4인치 선풍기를 증정하며, 10일부터 27일까지 기간 별로 200만 원 상당의 CJ월디스 여행상품권 50매, 로우알파인 텐트 100개, CJ 알래스카 연어캔 15개 들이 1천 세트, 접이식 자전거 100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CJ오쇼핑은 한국팀의 본선경기가 있는 전날 밤부터 경기 당일 오전까지 특별 편성을 실시한다. 먼저 18일 오전 7시부터 시작되는 러시아전에서는 경기시간 전후와 하프타임을 겨냥해 히트상품들을 편성하며, 알제리전과 벨기에전이 이어지는 22일밤과 26일 밤에는 24시간 생방송을 통해 패션, 레포츠, 언더웨어등을 중심으로 한 '썸머 폭풍SALE'전을 운영한다.

    온라인종합몰인 CJ몰에서는 9일부터 29일까지 에어컨, TV, 피셔프라이스 완구, 쌤소나이트 여행가방, 포트메리온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매일 1~2개씩 선정해 '국가대표 브랜드'로 소개하는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또,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모바일커머스 이용 고객들을 위해서도 별도의 이벤트가 준비된다. '모바일 CJ몰'에서는 한국전 스코어를 맞추는 '대한민국 몇대몇!'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번의 대한민국 본선경기 스코어를 모두 맞추면 1 게임 당 1천 만 원씩 모두 3천 만 원 상당의 CJ몰 적립금을 당첨자들에게 나누어 준다(제세공과금 본인부담). 1명 당 한 경기에 1번 응모 가능하며, CJ몰 앱에서만 참여 가능하다.

    NS홈쇼핑에서도 승리를 기원하며 오는 6일부터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전 매체(TV, NSmall, 쇼핑북) 구매고객 대상으로 '이겨라~ 대한민국' 이벤트를 실시한다.

    13일까지 8일간 진행하는 '이겨라 대한민국 이벤트 제 1탄'에서는 기간 내 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UHD 50인치 TV를 10명에게 경품으로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이달 30일 NS몰 게시판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제세공과금 22%는 고객 부담이다.  

    또 오는 14일부터 26일까지 13일간 진행하는 '이겨라 대한민국 이벤트 제 2탄'에서는 기간 내 구매고객에 한해 대한민국 출전 경기를 더 즐겁게 응원할 수 있도록 BBQ치킨을 선물한다. 대한민국이 출전하는 러시아전, 알제리전, 벨기에전 각 경기마다 BBQ 치킨교환권을 천명에게 선물하며 총 3천명에게 지급한다.

    NS홈쇼핑 관계자는 "태극전사들의 선전을 기원하기 위해 오랜 기간에 걸쳐 다양한 상품으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브라질 월드컵 기간 내 구매하는 모든 고객이 경품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만큼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