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콤서 새 LFD 브랜드 '스마트 사이니지'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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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18일(현지시간)부터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인 '인포콤(InfoComm) 2014'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LFD) 신규 브랜드 '스마트 사이니지(SMART Signage)'를 공개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새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기존 풀HD보다 해상도가 4배 높은 UHD(초고해상도) 사이니지인 'QMD 시리즈'(55·85인치)를 선보인다.초당 60프레임을 재생할 수 있는 QMD 시리즈는 PIP(Picture-by-Picture) 기능으로 동시에 4개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이 제품은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사이니지는 공공장소에서 문자와 영상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영상장치다.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베젤 두께가 3.5mm인 스마트 사이니지 67대로 만든 대형 비디오월을 설치하고, 전시 공간을 매장·기업·공공기관·교육 부문으로 나눠 각각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최첨단 디스플레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이와 함께 종이 포스터를 대체할 수 있는 21.5인치 소형 스마트 사이니지를 비롯해 95인치 스마트 사이니지, 데이터링크, 멀티채널, e-브로셔, 터치 솔루션, 디지털 메뉴보드, 전자칠판, 매직 프리젠터 등 다양한 LFD 제품과 솔루션을 전시한다.삼성전자는 새로운 브랜드를 통해 토털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포괄하는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